씨리랏 법의학박물관
쓰다가 에러나서 처음부터 다시쓰네요.ㅠㅠ 여기서 도움 받은게 많아서 조금이나 도움이 될까 해서 올려요~
익스프레스 보트타고 왕랑에서 내려서 오른쪽으로 가면 반대편으로 건너가는 보트 타는 2-3바트짜리 데가 나와요 그거를 등지고 쭉 걸어나가면 오른쪽으로 노란? 누르튀튀?한 건물들이 막 있고 흰옷 입은 남여들이 나오고 들어가고 합니다. 거기가 씨리랏 병원인가봐요. 그 안으로 쭉 들어가면 건물 벽에 갈색판에 흰글씨로 museum이정표들이 있어요. 따라가게 되면 어떤 골목 돌아서 첫번째 있는 건물인데 거기 2층입니다.
입장료는 일인당 40바트구요
표 끊고 들어가면 두 개의 방이 있어요. 왼쪽으로 가면 사고나서 머리 깨진 사진, 목잘린 사진이랑 뼈 같은거랑 심장, 폐, 손, 다리 같은거 표본해놓고. 아기들 표본도 있어요. 아기들 표본 위에는 사탕같은거 올려져 있더라구요. 줄게 없어서 너무 미안했어요.ㅜㅜ 사탕을 안먹어서...
그리고 태국 희대의 살인마의 시체?라고 해야할지..정확한 말이 안 떠오르네요 그런거 있어요 오른쪽 방에는 기생충 표본 있구요, 코끼리병있잖아요 그거 표본 있고, 말라리아, 뱀 뭐 이런 표본있어요.
노는 이야기에 올리기는 쫌 그렇지만, 여튼 가볼 만한 곳이었던 것 같아요. 여기갔다가 콩돈 해부학 박물관도 가려고 했는데 제가 가려고 한 날에 닫는 날이었다네요. 월요일이었어요. 매주 월요일날 쉬는 것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으나 참고하세요.
그리고 아래 사진은 입장권 뒤에 방콕에 있는 박물관 로고를 스탬프로 찍게 되어있어서 여섯개 다 찍어봤어요. 두 번째 해골스탬프가 씨리랏 박물관이구요 그 아래 아기 스탬프가 콩돈박물관 스탬프에요. 콩돈 박물관은 아기들 표본이 많다고 하더라구요.ㅠㅠㅠ어떻게 보면 안가길 잘한 것 같기도 하구요.
여튼 가실분들 참고하세요. 방명록 같은거 보니까 한국분들 많이 오시는 것 같은데 길 많이 헤매시더라구요. 저는 안헤매고 가서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