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꺽너이 방야이운하 수상보트를 타고 가서 볼만한 곳..

홈 > 태국게시판 > 즐길거리정보
즐길거리정보

- 바, 카페, 클럽 등 나이트라이프와 스파-마사지업소, 공연, 극장, 놀이시설 등 에 관한 후기와 정보들을 올리는 곳입니다. 
- 성인업소 관련글, 동행구하는 글은 올릴 수 없습니다.
- 트레킹, 투어, 수상스포츠 등 야외활동과 관련된 글은 지역/일반정보 게시판 또는 태국여행기태국여행사진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방꺽너이 방야이운하 수상보트를 타고 가서 볼만한 곳..

NAMTAN 6 1207
방꺽너이 방야이 운하 수상보트

아는 분만 안다는? 운하 수상보트로 이동하는 고급 정보가 있습니다.

태사랑 카페보다는 태사랑.넷 여행자사이트에 오래전부터 올라왔던 정보이지요.

방콕 짜오프라야 강변역인 타창에서 방야이라는 논타부리 운하를 타고 이동하여 타남(정확히는 타남방시무앙입니다)이라는 
선착장으로 이동 작은 배를 타고 건너편 타남논타부리를 건너와 다시 시내로 수상버스나 일반버스등을 이용해 돌아오는
여행코스 입니다. 아마 다녀오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런데 말입니다요..
그 방야이 종점에서 1002번 버스를 타고 타남이라는 수상버스역으로 이동하는..
방야이부터 이지역 일대가 바로 매일 돌아댕기는.. 저희집, 우리동네, 사무실등이 있는 곳 나와바리 입니다.^^

1002번 버스를 타고 직진만하다가 좌회전 타남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바로 방시무앙이라는 로드, 지역이고
제가 살고 맨날 밥사먹고 일하러 뛰어다니는 우리집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한번쯤 이걸 말해야지 말해야지 근질근질? 했는데.. 그래서 뭐? 네가 거기 살아서 뭐?? 어짜라구??
뭐 어짜라는게 아니라 혹시 방꺽운하 이동하시다 우리동네나 들러 보시라구...^^
..


아무튼 방꺽운하를 이용하셔서 방야이까지 (사실 방야이는 통상 더 서쪽북쪽으로 펼쳐지는 지역이고 여기에서
타남까지는 방끄루아이 싸이너이와 방시무앙 이라는 지역입니다.) 도착 하신분들은 대부분 시간상 바로 1002번 버스를 타고
타남으로 이동하시는데요. 혹 시간이 되시면 그 다리 건너 주변에 있는 사찰도 한번 가보시라 권해드립니다.

사진을 첨부하는데.. 사찰이 꽤 볼만 합니다.
운하 강변주변으로 공사를 일년째 하고 있는데.. 다 만들어지면 아마 휴식공간도 생길테고..
그냥 그렇다는 이야기 입니다.^^


방야이 운하 종점에 내리면 아래 구글맵처럼 다리를 건너 오른쪽으로 들어가는 길이 있고 금방 사찰이 나옵니다.

%EC%A0%88.jpg


방야이 종점에 도착하면 바로 이런 풍경을 보실수 있습니다.
4826.jpg
 
수상시장은 아니지만 배를 타고 국수, 아이스크림등을 파는 분들도 있구요.
4827.jpg

보통은 저 다리앞 우측에 수상보트가 내려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건너 좌측엔 보시다시피 시장이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들과 과일들도 팔지요.
4830.jpg

사진처럼 우측에 작은 보트 승하차장이 있습니다.
4831.jpg

건너편 시장모습 입니다.
4832.jpg

배에서 내려 위로 올라와 우측을 바라보면 이렇게 세븐일레븐과 SCB은행이 보이지요. 1002번 버스는
저 앞쪽으로 걸어 나가시면 있습니다.
4834.jpg

배를타고 나오면 바로 앞 건너는 다리가 있지요. 짧지만 급경사..
4835.jpg

저 다리 건너서 우측길로 걸어들어가시면 오늘 소개할 절이 나옵니다.
4836.jpg

이렇게 음식들을 먹을수 있는 상가들도 있습니다.
4837.jpg


위 지도를 따라 몇분만 걸어 들어가시면 이런 나름 괜찮은 사찰이 나옵니다.
한껏 채도를 올려 필터링한 사진 몇장만 올려봅니다.

이 절의 대표 볼거리는 아래 사진처럼 누워계신 큰 부처님 입니다. 


AIMG_2333.JPG

AIMG_2334.JPG

AIMG_2335.JPG

AIMG_2336.JPG

AIMG_2337.JPG

AIMG_2338.JPG

AIMG_2339.JPG

AIMG_2342.JPG

AIMG_2344.JPG

강변쪽으로 가면 이런 괜찮아 보이는 사찰 문이 서 있습니다.
AIMG_2345.JPG

AIMG_2346.JPG

도대체 얼마나 멋지게 만들려고 그러시나.. 작년 이맘때 공사하더니 일년동안 계속 공사중입니다.
AIMG_2347.JPG


보트에서 내려 시장쪽 강을 따라 천편에 있는 마을 골목을 걸어다니며 사진 몇장 찍어 봅니다.
AIMG_2354.JPG

AIMG_2355.JPG

AIMG_2356.JPG

AIMG_2357.JPG

AIMG_2358.JPG

AIMG_2359.JPG

 
사실 요기 두장의 사진은 위 절이 아닌 약간 떨어진 곳에 있는 같은 운하줄기에 있는 사찰내 있는 강변입니다.
태국에서 물고기가 가장 많은 곳은 어딜까? 하고 물어본다면 바로 여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논타부리 선착장에 있는 고기떼와 비교해도 어마어마 무지무지 몇 곱절 더 많을듯 싶네요..
AIMG_2360.JPG

AIMG_2361.JPG 


하여간 요렇게..
방야이 운하를 하루쯤 완전 로컬식 배를 타고 돌아보시는 분이 계시다면 한번 들려보시라고 주변 볼거리를 올려봤습니다.
어제 일부러 지나다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한가지.. 요즘 이 수상보트가 타창에서 방야이까지 외국인 100밧이라고 하네요. 태국인은 25밧인데...
배가 몇시에 있는지 몇시에 가는지 저 선착장 아줌마에게 물어봤으나 대여섯명 주변사람 모두가 고개를 설레설레 잘 모릅니다.
분명 배가 있고 여기서도 타창으로 아침에 간다는데.. 관심들이 별로 없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여기서 버스를 타고 타남논으로 나가 수상버스를 타면 비슷한 요금에 원하는 장소까지 더 갈수 있는데 굳이 
물 튀기는 답답한 작은배로 하루에 한두대 있을까하는 배를 일부러 타지 않을 겁니다. 

외국인에게는 100밧이나 받다니.. 이건 비싼게 아니라 완전...흠~~ 이걸 관광용으로 비싸게 받는다는게 놀랍습니다.
일반 태국사람들 이용하는 그럭저럭 그냥 운송수단인데 관광객이 많아지니 돈벌이가 되었네요. 

하여간 이런 운하를 찾는 즐거운 여행의 방법을 탐구하시고 이용하시는 자유여행자분들께 한번 사진올려 알려드려 봤구요.
혹여 제글을 보시고 어떻게 이용하는지 자세한 방법을 원하신다면... 조회 또 조회.. 여행전 설레임의 공부를 권해드립니다.^^
6 Comments
정의구현 2017.07.13 08:58  
좋은 정보네요~~~!!!!

어젠부턴가 100밧 아니면 아예 안받는 관행이 생겨버린데다
요즘은 운행도 불규칙하다는 소식이ㅠ ㅠ
4시나 5시 배타고 하교하는 학생이나 장보고 가는 동네 아줌씨들
어찌할까요...방야이 가기전 내리던 분들
NAMTAN 2017.07.16 13:04  
타창쪽에서 운하쪽으로 다닐만한 중고딩 학생들은 없을거구요. 대학교도 타창에 없어 멀리서 일부러 가진 않을겁니다. 그리고 배가 없어도 운하쪽으로 가는 버스를 이용하고 동네까지는 오토바이나 툭툭등이 있고 개인 오토바이를 이용할테니 굳이 이 배를 탈 이유가 많지 않지요. 아마  적은수의 수상가옥에 직접 사는 나이드신 분들이 이용할텐데 이런 사람들 집에는 배가 있기도 하고 동네 골목다니는 작은배도 있지요. 그러니 배도 잘 없고 있다없다 그런듯 합니다.
울산대장군 2017.07.18 13:14  
좋은정보... ^^
타창에서 불규칙적인 운하보트 말고 카오산에서 로컬버스를 타고 갈수있는 방법 좀 가르켜 주실래요...
NAMTAN 2017.07.20 01:08  
카오산에서는 다들 아시다시피 프라아팃 수상버스역에서 주황색 14밧 보트를 타고 북쪽 종점인 논타부리 선착장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수상버스 타는 재미로 가는 곳이라서 일반 버스로 카오산 부터 간다면 굳이 저 먼곳을 추천드릴 이유가 없습니다.^^  그 먼거리 달려갔는데 볼게 별로..

논타부리 선착장 내리자마자 우측에 있는 작은배를 이용해 강건너 가는데 아주 쉽고 보면 다 알수 있지요. 건너편 출구에 3밧을 내고 나가시면 그 앞 100미터쯤에 뚝뚝, 오토바이 랍짱 그리고 1002번 버스가 늘 정차해 있습니다.

버스를 타고 방시무앙로드라는 그 차길로 4키로정도를 직진하다가 T자 삼거리에서 우회전을 하고 또 한참을 직진해 가다가 작은 고가를 한번 넘어 좌측시장통을 지나다가 곧 로터리 같은 회전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갑니다. 그렇게 2키로정도 가다보면 사진처럼 운하가 나오며 경사 급한 작은 다리가 있습니다. 보시면 쉽게 아시리라 생각되네요.

올때는 반대로 오시면 되는데 혹시라도 7시 마지막 논타부리에서 카오산 가는 수상버스를 놓친다면.. 또는 시장구경 실컷 하시고 재미로 버스를 타고 싶으시다면 32번, 65번, 30번 버스등이 있으니 구글맵 길찾기를 버스로 해보시면 쉽게 알수 있습니다.  밤길이라도 택시를 타면 늘 미터 잘 켜주고 백여십밧정도.. 얼마 많이 나오지 않을것 같네요.

한가지 힌트는.. 논타부리 수상버스역에서 앞으로 주욱 시장을 구경하며 몇백미터 가다보면 삼거리가 나오고 오른쪽으로 더 내려가면 건너편에 메이저영화관이 있습니다. 모르시면 지나는 사람에게 메이저 메이저 두낭두낭(무비무비) 물어보시면 알려줄겁니다. 거기 2층에 완전 로컬 마사지숍들이 몇개 있는데 앞쪽부터.. 2시간에 300밧입니다. 팁은 50밧이면 되구요. 맛사지 실력은... 맛사지사 복불복 입니다.^^
울산대장군 2017.07.20 01:35  
넘 고맙습니다
친절한 정보 잘 숙지 하겠습니다
담에 한번 두루두루 둘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가뭔데 2017.12.22 22:32  
우와 태국은 정말 저런 사찰이 곳곳에 많이 있는 것 같아요
한국에 있는 것과 비교도 안 되게 화려하고 큰 것 같아요
물론 문화 차이가 있겠지만 같은 불교의 맥을 같이 했던 나라인데 이렇게 다르다는 게 새삼 흥미롭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