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GKOK..............방콕의 외국인 유흥가.............SUKHUMVIT SOI 11
BANGKOK......SUKHUMVIT SOI 11......외국인의 유흥가
방콕 최대의 외국인 여행객 중심지 수쿰빗로드.
수쿰빗 거리는 무덥고 한적한 낮 풍경과는 달리 어두워지면 다양한 밤문화의 모습을 보여준다.
나나쏘이, 카우보이쏘이는 소란스럽고 노골적인 환락가이지만.
수쿰빗 소이 11 지역은...이와 달리 조용한 모습의 외국인 유흥가이다.
수쿰빗 쏘이 11 지역은...앰배서더 호텔 등 숙박시설이 많고.
현지인들과 어울리며 조용하게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카페, 클럽들이 위치하고 있다.
환락가가 아닌 유흥가 지역으로...유럽피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현지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외국인 뿐만 아니라.
젊은이들이 주로 찾는 RCA를 찾기에는 다소 연륜이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여기를 찾는다.
또한...카오산을 찾는 유럽피언 젊은 배낭족 부류와는 다르게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계층이다.
그래서 레스토랑 및 카페, 클럽의 가격은 상대적으로 높다.
한때...유니크한 캡슐 모양으로 지어져서 유명해졌던...Bed Supper Club.
레스토랑(Reataurant)과 바(Bar)로 구분되어.
클럽 이름처럼 실내에는 베드로 장식되어 신발을 벗고 베드위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고.
실내의 하얀색 분위기속에서 유명한 DJ의 생동적이고 흥겨운 모습을 보여주었고.
첨단 음향기기를 통해 흘러나오는 댄스 음악과 더불어 더욱 환상적인 느낌을 갖게 하였던 곳.
복장도 체크하면서 클럽입장을 거부하였던 유명 베드서퍼클럽도.
여기 수쿰빗 소이 11 골목에 있었다.
그러나 영원한 비즈니스는 없듯이...클럽은 2013년8월31일 문을 닫고.
지금은 처절한 캡슐 모양의 철근 골조만 남기고 있다.
하여간...방콕의 수쿰빗 소이 11.
밤이 되면...수쿰빗 최고의 외국인 유흥가로 변한다.
호텔, 레지던스, 레스토랑, 카페, 클럽, 마사지, 택시영업, 노점상 등이 어우러져.
방콕의 밤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