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피피] 프레시편의점 한국라면/맛있는 국수집/그외 한끼니 먹거리들

홈 > 태국자료실 > 식당·음식자료실
식당·음식자료실

- 게시판 정보는 글 쓴 날짜가 오래 되었더라도 수정을 계속하므로 현재의 상황에 적용하셔도 무리 없습니다.
다른 곳에 퍼가는 것(복사, 가공)을 금지하며 글의 주소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꼬피피] 프레시편의점 한국라면/맛있는 국수집/그외 한끼니 먹거리들

고구마 10 2857

태국에서의 편의점이라하면 세븐일레븐이 원탑의 위치인데요, 피피섬에 들어왔더니 프레시Fresh 편의점도 꽤나 선방을 하고 있더라구요. 품목에 따라서 다른데 가격도 세븐보다 1~2밧씩 작게 받는것도 있고... 하여튼 뭐 그런 가격이야 워낙 작은돈이어서 중요한건 아닌데요.
이 프레쉬 편의점에 가봤더니 우리나라 컵라면을 팔지 않겠어요 오~ 반가워라. 근데 보기만하고 사먹지는 않았어요. 정작 우리가 고른건 마마에서 나온 오리엔탈 라면이었습니다. 이 라면의 맛이 제법 한국식 컵라면이랑 비슷합지요. 피피섬 안에는 이 프레시 편의점이 몇군데 되는데 모든 지점에 한국라면이 다 있는건 아니더라고요. 혹시나 현지 음식이 영~ 입맛에 안 맞으신다면 한번 찾아 볼 만은 하겠어요.


 


 



그리고 섬에 있다보니 국수가 먹고 싶어서 돌아다니다가 들어가 앉게 된 집인데 가격이나 맛이나 양이 육지와 비교해봐도 꿇리지 않을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위치는 피피 타운중앙 그러니까 은행들이 있는 스퀘어 구역에서 로달람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다보면 왼편에 하모니 투어가 나오는데 바로 그 하모니 투어 옆 좁은 골목으로 좌회전 해서 들어가면 왼쪽에 국수 50밧짜리 가게가 있습니다. 이 국수 가게 맞은편에도 역시 국수집이 있던데 거기에는 온통 무슨 쪽지같은것들이 펄럭펄럭 붙어있더라구요.

요왕은 어묵을 좋아해서 쎈렉 룩친 쁠라(중간면의 어묵고명 국수)로 먹고 저는 쎈렉 까이(닭고기 국수)를 먹었는데 이 닭고기 국수에는 닭다리 하나가 들어가있고 어묵도 좀 넣어주고해서 같은 가격이어도 닭고기 국수 쪽이 좀 더 튼실한 느낌이랄까...

 

 

 

 

 

 



코스믹 레스토랑은 우리가 피피섬에서 꽤나 좋아하는 곳이였는데, 이번에는 와서보니 그 감흥이 예전만은 못하더라고요. 일단 모든 피자는 160밧 정도였던걸로 기억이 되고요, 몇몇 볶음밥과 볶음국수 같은 태국음식은 90밧 선입니다. 그런데 예전에 비해서 양이 좀 소박해진거 같아요. 피자도 한판에 8조각이 안나오고 6조각인데다가 볶음밥도 평범한 맛이였어요.
그래서 딱 한번 밖에 안가봤습니다. 피자의 맛이나 양이나 가격이나 칼라마로가 더 낫기도 하고요.

 

 








 

 


피피섬에서 먹을 수 있는 가장 저렴한 한끼 식사(볶음밥, 볶음국수류)는 대략 60밧 정도로 봐야할텐데요...
피피타운 중앙길을 왔다갔다 하다가 먹게되는 60밧짜리 식사들은 대략 뭐 이렇습니다.

 

 

 카우팟(볶음밥)과 팟씨유(볶음국수)



 팟타이





 

 



피피의 똔싸이와 로달람만을 연결하는 중앙길을 걷다보면 한 아이템에 60밧짜리 선전가판대를 걸어놓은 식당을 몇군데 보게되는데, 딱히 위치를 짚고 말고 할 것도 없이 평이한 곳들이에요. 눈에 보이면 쏙 들어가고 아니면 말고... 뭐 그런 정도의 무게감 입지요.

그리고 이 중앙길을 걷다가 로달람만의 나이트라이프 바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가기 위해 좌측 방향길로 쏙 들어가면 양 옆으로 간단한 먹거리들과 튀김을 파는 비슷비슷한 규모의 스낵바들이 꽤 오종종하게 들어차있습니다. 여기에서 간식거리를 사서 먹기에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우리는 50밧짜리 닭고기튀김이랑 맥주를 사서 같이 곁들여 먹었는데 뭐 질이야 크게 따질 거리가 안되지만 맥주 안주로는 좋더군요. 이 길은 로달람만의 잘나가는 술집에서 나이트라이프를 즐기려는 젊은 서양인들이 엄청 들락날락 하는 곳이어서 그런 여행자들이 손쉽게 사먹을 수 있는 먹거리들 위주로 많이 있었어요.

우리는 장기 여행자인지라 대부분의 식사는 평이하게 하고 가끔 가다가 좀 정찬을 먹는편이어서 단기 여행자들의 풍성한 식탁과는 그 땟깔이 좀 많이 달라요. ^^
그러니 그냥 이렇게도 먹는구나하고 너그러이 봐주시길요. ^^

 

 

 

로달람 비치바 들어가는 골목에는 이런 튀김이나 꼬치류 음식을 많이 판다.



 

 

마을 안쪽 식당들의 각종 음식 가격들
















 

 



#2016-01-22 18:00:18 먹는이야기#
10 Comments
필리핀 2016.01.12 19:59  
헐~ 국수의 고명이 빈약해요... ㅠㅠ

코즈믹의 콧대가 많이 높아진 모양이군요... ㅎㅎ
스피드왕하하 2016.01.12 23:09  
와~ 맛있겠다 방콕가면 꼭 먹어야 겠어요~
돌이킬수없어요 2016.01.14 22:53  
사람들 식성은 다 다른것 같아요~♡
전 마마컵라면 보다 웃는돼지?오이시 맟죠?.. 오이시 컵라면 오이시 만두가...
맛잇던대요..타코야끼는..맛없엇어요 ㅎㅎ
Dcinema 2016.01.16 18:19  
마마 오리엔탈에 햇반말아 먹으면 ㅎㅎ
30밧으로 한국식 해장 ㅎ
yulia 2016.03.10 12:07  
다맛있어보여요~ 여행시 참고할게욬ㅋㅋㅋㅋ
싸와디까압 2016.03.21 01:11  
양주가 진짜 싸네요 ㅋㅋ
우유탄쬬리퐁 2016.03.28 11:59  
싸고 맛있어 보이네요. 먹고 싶어라~~~
blackpanther 2016.04.16 18:04  
양주 땡기네요 ㅋㅋㅋ 양주나 털러 가야겠습니다.ㅋㅋㅋ
호두언니 2016.05.01 02:00  
양주사러 갈께요^^ㅎㅎ
라쭈쭈쭈 2016.08.17 05:21  
역시태국은 국수에새우볶음밥이죠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