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고 다양한 한끼, 카오산 근처 <탐마쌋 대학교 학생식당>
카오산, 람부뜨리, 쌈쎈 등 방람푸의 여행자 구역에는 수많은 식당이 있습니다.
여행자 식당도 있고 현지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식당도 있고 국수집도 있고 노점도 있고 뭐 다양합니다. 이쪽들의 식당 중에 몇군데 골라 다니는 것만으로도 차고 넘치긴합니다.
카오산-방람푸-쌈쎈 지역 식당지도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map&wr_id=4118
근데 이 사람들로 붐비는 방람푸 지역을 조금 벗어난 곳에 꽤 저렴하게 다양한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탐마쌋 대학교 학생식당입니다. 학생식당 답게 가격이 저렴합니다.
저렴하지만 음식의 질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또 푸드코트식으로 되어있어서 다양한 음식을 하는 여러 코너가 있습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카오산 옆 강변길인 파아팃 거리를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면 삔까오 다리 아래를 지나고 방콕 관광안내소도 지나 탐마쌋 대학교 후문이 나옵니다.
탐마쌋 대학교 파아팃 거리 후문 위치
https://goo.gl/maps/UU7MQ5npgvr
후문 들어가자마자 오른쪽 골목 안에 트리어(3or)라는 커피점도 꽤 괜찮습니다,
트리어 관련 글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eat2&wr_id=4100
좀더 들어가면 오른쪽으로 학생식당이 나옵니다.
학생식당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으니 두쪽 모두 돌아보시고 음식을 고르시면 됩니다.
오후 늦게는 닫는 음식코너가 좀 있으므로 4시 이전에 가세요.
탐마쌋 대학교 파아팃 후문
학생식당 모습
음식 가격은 25~40밧 선입니다.
영어로 설명이 되어있고 사진도 있으니 주문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짭쪼름한 닭고기 볶음과 숙주 두부 볶음을 얹었어요.
쏨땀타이 25밧
닭튀김 덮밥 40밧
족발덮밥 30밧
학생들만 이용하는 곳이 아니고 외국인 여행자도 환영합니다.
음식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태국 음식 초보자들이 이것 저것 시도해보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강변 바로 옆에 있어서 분위기도 좋아요.
물이나 음료 코너도 따로 있습니다.
음식은 각 코너에서 직접 구입해서 식탁으로 가져가서 먹으면 되고 다 먹으면 빈 그릇은 그냥 자리에 놓고 가면 됩니다. 치우는 사람이 따로 있습니다.
단, 맥주 등 주류는 팔지 않으며 사다가 먹는 것도 안되므로 주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