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가서 찍어온 왕새우와 게살샥스핀 스프..

홈 > 태국게시판 > 먹는이야기
먹는이야기

- 태국 현지 음식과 식당, 한국에 있는 태국 식당에 대한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식당정보 올릴때는 식당 이름, 위치, 가격대를, 음식정보 올릴때는 음식에 대한 설명과 먹을 수 있는 곳을 명기하여 주십시오.
- 한인업소는 한인업소 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태국가서 찍어온 왕새우와 게살샥스핀 스프..

안녕하세요. 눈팅만하다가 올립니다.
첫번째 사진은 라차다 뻐꿍파오에 있는 새우낚시터에서 잡은 왕새우 입니다. 입구에서 왼쪽으로 보시면 있지요. 요금은 시간당 몇천원 수준이고요.
얼마나 잡는가는 전적으로 잡는사람에 달려있지요.

전 요만한놈 네마리 잡았습니다(두시간동안 -_-;)
그 네마리중 한놈이고...나중에 추가금 얼마(이것도 몇천원) 내면 요리로 만들어다줍니다. 전 중국식 캐슈넛 볶음으로 먹었고요. 이 새우는 민물새우입니다.
정말 크죠? 우리나라에도 이 비슷한새우(징거미)가 있는데 덩치는 정말 차이 많이 나네요. 맛은 그럭저럭. 직접잡아서 먹었다는데 의의를 두었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라차다 에머랄드호텔 중식당 "욕" 한국말로 옥이죠.
그곳에서 먹었던 게살 샥스핀 스프입니다.

태국에서 먹었던 샥스핀은 우리나라것과는 달리 지느러미의 크기 자체를 작은것을 사용하는것 같았습니다. 맛은 그냥저냥.
우리나라 샥스핀요리가 더 맛있는것 같더군요.

태국관련사진 보시는거 좋아하시면 이 글 위쪽에 제가 걸어놓은 링크(제 홈피입니다)를 누르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사진에 곁들여 설명도 붙여놓았으니 참고가 되실겁니다.

아..이 글 쓰면서도 태국생각많이 나네요. 내년초에 한번 더 갔다와야지 싶습니다. 요즘 성수기라 모든게 비싸다는데. 건강조심하시고 알뜰여행하세요.

즐거운 여행되세요~~
4 Comments
곰돌이 2004.11.22 13:27  
  새우가 정말 크군요... 사진에 담배곽을 같이 배치하니 크기가 한눈에 들어오네요[[씨익]]
진영화 2004.11.23 12:34  
  제가 자세히는 모르겠는데 새우회요리 있잖아요. 꿍채람빠인가 뭔가하는 그음식은 정말 보기힘드네요
도겟 2004.11.26 01:01  
  우아 새우 정말 싱싱해 보인다. 근데 저 똘망똘망한 눈망울을 보고 있자니... 도무지 먹을 엄두가 나질 않을 것 같네요. [[그렁그렁]]
김준 2004.11.26 08:05  
  사실 좀 불쌍해보이긴 하지요? 근데 맛있더라고요 -_-;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