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쑤언덕문 근처 국수집 두 곳 <말리>, <찌앙>
해자 서쪽 안 길인 아락 거리에 대형 국수집 두 곳이 한 주차장을 공유하며 나란히 붙어 있어요.
국수 외에도 다른 주요 태국음식들도 많이 있어 이 두 집만 잘 이용해도 몇끼는 충분히 먹을 수 있습니다.
말리
https://maps.app.goo.gl/FUYYfgdF66q5ELo79
똠얌국수가 대표메뉴입니다.
메뉴판 앞부분 몇페이지는 다 똠얌국수에요. 돼지고기, 돼지고기완자, 어묵, 해물 등등 들어가는 재료 조합이 다양합니다.
면 종류(두꺼운면, 중간면, 가는면, 라면 등)도 선택가능하고 추가토핑도 올릴 수 있습니다.
가격은 60~100밧 선. 따로 표시는 되어있지 않지만 남싸이(맑은국물)로도 주문 가능합니다.
메뉴판 뒷쪽으로 가면 옌따포(붉은두부장 국수), 카우써이, 렝쌥(Dragon Soup으로 표기되어있음) 등도 있고요, 카우클룩까삐(새우된장비빔밥), 깽까리(옐로커리), 팟타이, 랏나, 싸떼, 카우팟, 팟까파오 등도 있습니다. 이런 단품식사들도 대부분 60~80밧 선이에요.
쎈렉 남싸이 탈레 (맑은 국물 중간면 해물 쌀국수) 80밧
국물이 시원하고 해물도 신선합니다.
쎈렉 똠얌 무 (새콤 매콤 국물 중간굵기면 돼지고기 쌀국수) 60밧
국수에 넣어 먹는 고춧가루와 고추기름
카우써이 까이 (닭고기 카우써이) 70밧
팟까파오 무쌉 카이다우 (달걀 후라이를 얹은 다진 돼지고기 바질 볶음) 덮밥 60밧
찌앙
https://maps.app.goo.gl/ZZmXVKYkQZbHzmNT9
어묵국수와 옌따포가 대표메뉴입니다.
국수는 60밧, 까오라오(면빼고 건더기가 더 들어간 국)는 75밧입니다.
어묵대신 돼지고기 고명 있고요, 그외 메뉴로는 뻐삐야 쏫(생춘권)과 두부튀김, 몇가지 딤섬이 있습니다.
에어컨 나오는 식당 잘 없는데 여기는 에어컨 실내 있어서 시원하게 식사 할 수 있다는게 특 장점. 식당 전반적인 분위기가 말리보다 깨끗합니다.
에어컨 나오는 실내 자리
쎈렉 남싸이 룩친쁠라 (맑은 국물 어묵국수) 60밧.
국물이 약간 슴슴한 편이니 입맛에 맞게 피시소스와 설탕을 넣어 드시면 됩니다.
하가우 30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