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장 태국에서 먹고 싶은거

홈 > 태국게시판 > 먹는이야기
먹는이야기

- 태국 현지 음식과 식당, 한국에 있는 태국 식당에 대한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식당정보 올릴때는 식당 이름, 위치, 가격대를, 음식정보 올릴때는 음식에 대한 설명과 먹을 수 있는 곳을 명기하여 주십시오.
- 한인업소는 한인업소 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내가 가장 태국에서 먹고 싶은거

무동이 4 3772
태국을 5년간 살다가 나와 현재는 한국에 거주중이다.  태국! 태국하면 맨처음에 기억나는건 음식이다.
난 매운거 좋아하고, 밥은 된밥을 좋아한다. 이것만 봐도 태국음식은 기본적으로 나의 입맛을 충족한다.
먹고 싶은 음식, 기억에 가장 남는 음식들은 팟타이(우리나라 파전), 어수원(파전인데 굴넣은거), 꾸에띠여우(꿰띠오: 쌀국수), 팟핏꿍(이건 가장 잘 하던곳은 시져스? 이다: 새우와 통후추와의 절묘한 음식), 무양(양념돼지)........
그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건 쏨땀이다. 맴고 달콤하면서 신맛이 입안을 감쌀때 어느 음식도 이맛을 따라가지 못한다. 거기다가 무양과 무삥(돼지 꼬지) 카우니여우(찹쌀밥)를 섞어서 먹는다면 더 할 나위가 없다.
태국의 음식문화는 한마디로 화끈하다.
한국에 정착한지 약 1년 .. 한국사람들 한국음식을 먹어야 된다고 하지만 난 아직도 태국에 음식이 그립다. 한국음식과 태국음식을 두고 먹으라고 하면 난 아마도 태국음식쪽에 손이 더 많이 갈것이다. 
4 Comments
초보여행 2004.05.17 23:36  
  쏨땀,,음,,,, 태국 현지 친구들과 여행을 가던중 숲에세 한 친구가 파파야를 따 왔다 ,목적지에 도착해서 쏨땀을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닌가,,ㅇ,ㅁ ,,,,그 후로 한참을 김치 대신 쏨땀을 먹어 왔다.한국에서도 그맛을 찿으려 이곳 저곳 돌아 다녀 봤지만 역시 그맛을 찿을수는 없을듯,,,
푸잉 2004.05.18 04:52  
  저도현지친구들만나러태국갈때마다배고푸면쏨땀먼저생각나요^^근데찹쌀은원래싫어해서...
J 2004.05.21 18:44  
  쏨땀 맛있져. 매콤 달콤 새콤 고소한 야채샐러드...
ㅋㅋㅋ 딴곳에서 사진 퍼와서 가끔봐요.ㅋㅋㅋ
자이푸르 2004.05.22 10:47  
  무동이님의 태국음식에 더 기울어진 기호에 동의합니다. 전 단지 태국에 살지 않고 여행만 한 입장인데도  태국음식이 더 맛나다고 느끼고 있는데...5년이나 살다 오셨으니 어쩌면 당연한 결과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전 딱 1년만이라도 살아봤으면 좋겠습니다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