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님 궁금한게 있습니다.
예전에 아시아나 항공 비지니스 함 타보고 구후로는 절대 아시아나 항공 이용을 안하게 됬는데요.
어쩌케 비지니스 석에 개인 티비가 없을까요..ㅡㅡ?
음식도 중요하겟지만... 개인 써비스 엉망이었던 기억이 있거든여.. 슬리퍼도 안주고...ㅡㅡ;
하여튼 엉망이었습니다. 왜 개인티비가 없을까.. 아시는분...?
사실 방콕 노선을 아시아나로 타는 이유는요 서울로 돌아 오는 비행기가 ..321편을 이용할 경우에 퍼스트로 운행하기 때문이예요.방콕 가는 비행기도 간혹 퍼스트로 운행 될때가 있죠.그럴 경우 타이항공하고 좌석 차이가 큽니다..비지니스를 아시아나를 선호하는 이유는 편한 좌석 때문입니다.밤비행기 퍼스트로 타고 올 경우 피곤함 거의 모르죠
아샤나 321편은 항상 767기종이나 간혹 777기종으로 나갑니다.. 근데 이 기종들은 기본적으로 비지니스클래스좌석과 이코노미클래스 좌석밖에 없습니다.. 퍼스트 클래스 좌석은 아샤나에서는 747점보 기종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321편은 비지니스좌석을 이코노미 좌석으로 운용합니다.. 좌석 전부가 이코노미 좌석이 되는거죠.. 이코노미 승객들중 우수 회원 위주로 비지니스좌석을 먼저 배정하지만 티켓팅 할때 말만 잘 하면 비지니스 좌석을 배정 받을수 있습니다.. 물론 기내 서비스는 이코노미 서비스입니다..
아..지금 티켓을 보니 제가 타고 다니는 편명이 oz342편명이네요.22:40분 방콕 출발..어쨌든 저는 타고 올때 항상 퍼스트 타고 와서 비지니스는 아시아나가 더 좋던데요..그리고..우수회원한테 주는 경우도 있지만..그 자리는 로얄 이코노미클라스라고 편도 4만원추가를 더 받고 운행하고 있습니다.자리만 비지니스이고 식사는 이코노미로 제공되는 자리 말예요..다시한번 알아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