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노르 맛죽 - 인스턴트 죽
이번에 소개할 음식은 태국에서 판매 중인 크노르 맛죽입니다.
크노르는 독일 출생 식료품 가공업체로 현재는 네덜란드가 인수한 업체입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꽤나 생소한 브랜드입니다만,
80~90년도에는 한국에서도 맛죽을 비롯한 식료품을 팔았습니다.
당시에는 블루리본표와 더불에 한국에서 서양식자재 공급업체로 꽤나 중요한 역할을 했던 업체였죠.
개인적으로 크노르 맛죽 참 좋아라 했는데 아쉽네요.(한국에서 판매했던 맛죽과 태국에서 판매 중인 맛죽은 맛이 완전히 다릅니다.)
현재 태국 봉지죽과 컵죽 2가지 제품을 판매 중이며,
맛은 기본 닭, 돼지, 새우를 베이스로 한 죽을 몇가지 야채와 곁들여 만든 시리즈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간한정 제품임을 빙자한 시장 테스트 제품을 몇개 만들어서 시장 테스트를 하는 경우도 있죠.^^;;;
조리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한국의 죽은 냄비에다 끊여야하는데, 뜨거운물 250cc 붓고 2분 후에 먹으면 됩니다.
간단하죠?
사진이나 동영상 광고보면 흰죽으로 표현되는데, 계란이 들어가기 때문에 실제 색상은 노리끼리한 편입니다.
태국에서 흔히 먹는 죽맛과 유사하고, 싼데다 가볍고, 부피가 작기 때문에 태국죽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국에 돌아올 때 잔득 사들고 들어오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 중이야 컵 등 지참하기 어려우므로 컵죽 드시고, 한국 들어올 땐, 부피가 작은 봉지죽으로 사오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세븐일레븐이나 Big-C 마트에서 아주 쉽게 접할 수 있는게 최대 장점이죠.
현재까지 닭고기맛과 돼지고기맛만 먹어봤는데, 맛은 닭고기맛이 좀 더 괜찮은 것 같네요.
닭고기 옥수수죽
물 250cc 넣고, 뚜껑 덮구 2분 기다리면...
맛있는 닭죽 완성
돼지 미역죽
닭죽이 더 맛남
아직 안 드셔보셨다구요?
태국을 여행 중이신 분이시라면,
지금 세븐일레븐에 달려 가셔서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