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로 맛집으로 유명한 thon krueng 이야기

홈 > 태국게시판 > 먹는이야기
먹는이야기

- 태국 현지 음식과 식당, 한국에 있는 태국 식당에 대한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식당정보 올릴때는 식당 이름, 위치, 가격대를, 음식정보 올릴때는 음식에 대한 설명과 먹을 수 있는 곳을 명기하여 주십시오.
- 한인업소는 한인업소 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통로 맛집으로 유명한 thon krueng 이야기

2013년 5월 20일 통로 맛집으로 나름 유명하다는 thon krueng(똔크르앙? 똔크루엉?)을 찾았습니다~
 
여행 전 블로그 검색해보니 이것저것 시켜도 중박은 치겠더군요..
그래도 태국 방문이 세번째지만 다양한 음식을 접하지 못한 탓에
혹시나하는 마음에 제일 무난한 푸팟퐁커리와 볶음밥, 땅콩에 찍어먹는 돼지고기꼬치 시켰어요..
 
헌데 푸팟퐁커리 느아는 정말 여태껏 먹엇던 것 중 제일 최악이였어요 ㅠㅠ
만드는 레시피가 다른건지는 모르겠지만,
원래 푸팟퐁커리라는게 커리소스에 달걀을 스크램블해서 푸는거잖아요?
이건 뭐 달걀도 별로 안들어간 것 같고,
국물은 전분이라도 풀었는지 마치 농도와 뭉침이 묽은 탕수육소스 같았어요.
게다가 게살도 전혀 싱싱한 것 같지 않았구요. 게살 양도 너무 적었어요.
바로 전날 다른 식당에서 먹은 푸팟퐁커리 느아와 너무 비교되더라구요..
 
해산물볶음밥과 땅콩소스에 찍어먹는 돼지고기꼬치는 뭐 어딜 가나 무난하니 생략할게요.
 
그리고 정확한 가격은 기억이 안나는데..
가격은 통로치고 싼 편이지만, 통로가 아닌 곳에서 그 가격이라면 흠.. 글쎄요.
맛이나 분위기로나 배낭여행객들은 전혀 방문할 메리트가 없는 가격대더군요.
 
저는 절대 네버 재방문 안할 것 같아요.
네이버검색하니 여럿 푸팟퐁커리 드셨던데 사진상으로는 제가 먹은 푸팟퐁커리와 비쥬얼이 동일하던데
어떻게 맛있다고 하셨는지 모르겠어요~
5 Comments
JLo 2013.05.28 17:24  
뭐라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할지 토닥토닥. 최근 몇년간은 못가봤는데 맛이 많이 변한건가... 유명맛집이라고 꾸역꾸역 찾아갔는데 맛없으면 정말 기분 별로죠. 혹시나 제가 가게되면 평가남겨드릴께요 ㅎㅎ
고구마 2013.05.29 13:59  
이런... 더운날 멀리 가셨을텐데 고생하셨네요. -_-;;
음식에 흥미를 잃어서 숙소에서 먼 식당을 찾아가는건 한참전에 포기한 저로서는, 그 열정이 부러울 따름이야요. ^^
봉구엄마 2013.06.04 13:40  
저도 택시타고 일부러 찾아갔었는데....일부러 찾아갈정도는 아니더라구요..
태국 처음인 제 친구들은 맛있다고 먹긴했는데...
근처면 몰라도...일부러 찾아가서 드시진 않아도 될거 같아요 ^^
그리고 그 근처가 일본인 거주 지역인지 일본이가족들이 많이 와서 외식하드라구요..
라이노 2013.06.07 01:32  
이곳은 왕실 주방장 출신이 요리하는 곳입니다.
명성 만큼이나 현지에서는 알려진 곳이구요, 현지에 사는 주재원들 사이에서도 맛집으로 통합니다.
무엇이 그렇게 QueenB님을 불편하시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항상 손님이 북적이는 곳으로, 우리 입맛에 맞지않는 음식들 때문이 아닐까 조심히 생각해 봅니다.
저는 맛있는 식당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시쫑쫑 2014.01.11 23:19  
뿌팟퐁커리는 전분맛에 정말 저도 별로였는데 다른 일반적 타이푸드는 다 중박이상이었어요
재방문할생각있는데 다시가게되면 게요리나 특별란 요리급 말고 우리네 정식먹듯 주문해드시는건 다 괜찮을것같아요..ㅋㅋ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