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삼얀국수집....

홈 > 태국게시판 > 먹는이야기
먹는이야기

- 태국 현지 음식과 식당, 한국에 있는 태국 식당에 대한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식당정보 올릴때는 식당 이름, 위치, 가격대를, 음식정보 올릴때는 음식에 대한 설명과 먹을 수 있는 곳을 명기하여 주십시오.
- 한인업소는 한인업소 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추천] 삼얀국수집....

뉴리 7 3403
태국 무지 자주 들어 가는데...태사랑에 제대로된 글 올리기는 이번이 첨 인거 같군요....열심히 활동하시는 횐여러분들 볼때마다 부끄럽습니다. 지송합니다. 앞으로 아는 범위에서 많이 올리도록하지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제가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은 로컬친구 소개로 가본 국수집입니다. 로컬친구가 무지 맛있다고 가봤는데, 진짜 무지 맛있더군요....꼭 한번 가보세요.....횐여러분들의 마음의 고향인 카오산하고도 그리 멀지 않으니깐요...로컬들사이에서는 무지 유명한 곳입니다.

먼저 위치부터 말씀드리면......

카오산에서 가시는 경우 민주기념탑에서 남쪽으로 난 길이 티통로드입니다. 그 길을 따라 남쪽으로 가시다가 차런크룽로드와 만나는 사거리에서 차이나타운방향으로 좌회전합니다. 좌회전해서 직진계속하시면 후허람퐁역 나오구요...거기서 더 직진하면 라마4로드 나오고 좀 직진하면 거기가 삼얀입니다. 길 오른편에 국수집 쫙 깔려 있습니다.

쌰얌쪽에서 가실 경우, 싸얌디스커버리 앞 라마1로드에서 마분콩쪽으로 좌회전하면 거기가 파야 타이로드입니다. 거기서 라마4로드와 만나는 사거리에서 우회전해서 200미터 정도가시면 국수집들 쫙 깔려 있습니다. 거기가 삼얀국수집입니다. 마분콩에서 가실 경우에는 마분콩에서 쌰얌스퀘어쪽으로 건너가서 택시타고 라마4로드와 만나는 사거리에서 우회전 한번 하면 됩니다.

글구 수쿰빗에서 가시는 경우에는 택시타고 쌰얌디스커버리까지 가서 마분콩쪽으로 좌회전해서 앞에서 말한대로 가셔도 되고 (근데 이길 무지 막히는 거 아시죠? 후자의 방법의로 가는게 나을듯...) 건너편에서 택시 타고 가시면 (예컨데 로빈슨 수쿰빗 백화점 바로 앞에서 택시 타고 가는 경우) 아속역에서 우회전해서 증권거래서 지나 라마4로드와 만나는 사거리에서 우회전해서 룸피니파크, 실롬 지나서 계속 직진하면 삼얀입니다. 저도 로컬친구가 무지 맛있는 국수집있다고 해서 싸얌디스커버리에서 영화보고 무심코 따라 갔습니다. 근데 진짜 무지 맛있더라구요...

주의할점은 가게마다 주력메뉴가 다릅니다. 그런데 한 가게에서 먹으면서 딴 가계국수 시켜 먹을 수 있습니다. 언냐가 태국어로 국수이름을 가르쳐줬지만 제 머리가 딸리는 관계로 다 까먹었습니다. ^^ 지송합니다. 어묵같은거 들어간 국수를 사람당 하나씩 시키고 오리날개랑 오리발들어간 국수 하나 시켜서 나눠 먹었습니다. 물론 다른 가게에서 만든거구요..나중에 첵빈(계산)할때도 가계별로 돈도 따로 냅니다.

참고로 삼얀은 지금 한창 건설중인 지하철 블루라인의 역이 들어서는 곳이기도 합니다. 삼얀역..블루라인은 2004년 2월 개통예정인데..근데 태국에서 예정대로 되는거 잘 못 봤습니다..좀 더 늦어지겠죠...^^  북쪽노선부터 순차적으로 개통한다고 하더군요...그래서 라차다쪽 가시면 역들이 제모습을 갖추고 있는 모습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대략적인 노선은 라마4로드가 시작되는 후어람퐁역을 지나 라마4로드(삼얀, 실롬, 룸피니파크)를 따라 쭉 가다가 라차다피섹로드를 따라 북쪽으로 방향을 바꿉니다. 증권거래소를 지나 수쿰빗의 BTS아속역을 지나 펫부리, 라마 9로드, 후웨이꽝, 라차다피섹, 짜뚜작 주말 시장등으로 이어지는 노선입니다. 개통되면 짜두짝주말시장도 지하철타고 갈 수 있겠네요...^^

글구 또 추천드리면 팟퐁 스리웡로드에 있는 국수집입니다. 로컬친구가 가게이름 가르쳐 줬는데 역시 까먹었습니다. 지송. ^^ 라마4로드에서 스리웡으로 접어들어서 좀만 가면 오른편에 스타벅스있습니다. 스타벅스 못 미쳐서 노상에 있습니다. 타니야와 팟퐁2 사이의 스리웡로드인데 북쪽으로 건너편입니다. 여기는 한 가게에서 여러가지 메뉴 취급합니다. 종류는 삼얀과 비슷합니다. 오리발국수, 닭발국수, 돼지고기국수, 어묵국수등등... 여기도 맛있습니다.

이상 뉴리였습니다.
7 Comments
요술왕자 2003.02.14 17:14  
  쌈얀을 덧붙여 설명하자면...
훨람퐁 역이랑 씰롬입구 딱 중간 되는 사거리... 그동네를 쌈얀이라고 합니다. 큰길가에 꽤 번쩍거리는 사원(왓 훨람퐁)이 있죠...
근데 뉴리님.... 그럼 만다린 호텔 바로 옆인가요?
싸와디카 2003.02.18 13:21  
  음..  지하철이 아니라 지상철(BTS)아닐까요?
(예전 태국학생 붙잡고 서브웨이가 어딨냐구 물어봤더니 암두 모르더군요..  시간지나 알게된거지만 당연히 모를수 밖에 없더군요..)
요술왕자 2003.02.18 13:24  
  지하철도 공사중입니다.
뉴리 2003.02.18 15:50  
  맞습니다..맞구요...근데 만다린에서 훨람퐁역쪽으 가셔야합니다..
뉴리 2003.02.18 15:51  
  지하철은 지금 한창 공사중입니다. 교통정보란에 제가 지하철정보 올려 놓았습니다..참조하시구요..
뉴리 2003.02.18 17:00  
  죄송합니다..오타가 있었군요..그래서 햇갈리신거 같군요...블루라인은 2000년이 아니라 2004년 2월 개통예정입니다..
뉴리 2003.02.18 17:01  
  2004년으로 수정했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