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쉬앤칩스] fish&chips - 영국의 간식 및 식사거리

홈 > 태국게시판 > 먹는이야기
먹는이야기

- 태국 현지 음식과 식당, 한국에 있는 태국 식당에 대한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식당정보 올릴때는 식당 이름, 위치, 가격대를, 음식정보 올릴때는 음식에 대한 설명과 먹을 수 있는 곳을 명기하여 주십시오.
- 한인업소는 한인업소 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피쉬앤칩스] fish&chips - 영국의 간식 및 식사거리

[피쉬앤칩스] fish&chips - 영국의 간식 및 식사거리
에. 안녕하세요. "상쾌한아침"입니다.^^

피쉬앤칩스란 생선튀김과 감자튀김을 함께 내어 주는 영국에서 가장 일상적이며 보편화된 간식 및 식사거리로 애용되는 먹거리입니다.

영국의 영향을 많이 받았거나 과거 식민지배를 받은 나라에서는 거의 대부분 보편화된 음식이지요.

보통 영국이라는 말이 붙으면 뭔가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말 그대로 그냥 생선과 감자를 튀긴 매우 단순하면서 간단한 요깃거리입니다. 특별히 튀는 맛없습니다. 말 그대로 생선&감자 튀김입니다.

일반적으로 도미를 비롯한 특별히 튀는 맛이 없는 흰살 생선의 살로 튀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간혹 참치나 비싼 생선, 등푸른 생선의 살을 튀겨서 내는 경우도 있습디만 보기는 힘듭니다.

튀겨 나온 음식은 취향에 따라 토마토 케찹이나 기타 다른 소스를 찍어 드시면 됩니다.

향신료가 전혀 안 들어가기에 향신료에 지쳐 있을 때, 여행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는 식당이나 숙소식당에서 시켜 드시면 괜찮을 듯 싶네요.^^

6 Comments
고구마 2008.08.23 21:11  
  오~ 피쉬 앤 칩 , 요왕이 좋아하는 음식중의 하나입니다. 전 그렇게 좋아하는편은 아니지만, 가만 들여다 보면 맥주 안주로 아주 최고인 음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태국에서 올려주시는 글인지, 아니면 한국으로 오셨는지 궁금하네요.
감자를 저렇게 썰어놓은것도 맛있지만, 전 큼직한 웨지감자 모양이 좋더라구요.
상쾌한아침 2008.08.23 21:16  
  현재 한국에 있습니다.^^;;;
상쾌한아침 2008.08.23 21:19  
  그렇게 특별한 음식이라 말하긴 어렵죠.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생선까스에 감자튀김을 추가한 음식이니깐요.^^;;;

입맛 없을 때 간단하게 한끼하기에는 괜찮은 음식입니다.
공명 2008.08.23 23:17  
  이음식은 호주와뉴질랜드에도 아주흔한 음식이더군요.값도비교적 헐하고 맛도좋아요.
상쾌한아침 2008.08.24 02:38  
  네. 호주와 뉴질랜드는 과거 영국의 식민지였기에 피쉬앤칩스를 비롯한 영국의 먹거리와 스포츠 등이 아직 많이 남아있죠. 또한 그 근방에는 돔계열의 흰살 생선이 매우 흔하기에 신선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뉴질랜드의 경우 새로 이주해온 화교들이 돈을 벌기위해 많이 한다고 하더군요.
h28226 2008.08.29 01:16  
  원래 피시&칩스는 올리신 사진에 보이는 후렌치 후라이가 아니고 감자가 두툼하답니다. 생선도 한마리를 보통 튀겨서 내구요..혼자 먹기엔 벅차요 ^^ 그리고 영국사람들은 식초를 뿌려먹는걸 좋아해요. 소금 및 후추를 많이 뿌려서 먹어요. 칩스는 마요네즈에 찍어먹구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