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새우를 갈아서 만든 밥 - "카우 쿡 까피"
마른 새우를 갈아서 만든 밥 - "카우 쿡 까피"
에. 안녕하세요. "상쾌한아침"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음식은 "카우 쿡 까피"라고 합니다.
일반 여행자들이 길거리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은 아닙니다만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쯤 먹어볼만한 음식입니다.
이 음식은 마른 새우를 갈아서 밥과 함께 볶거나 밥을 쪄서 만들 때 함께 마른 새우를 갈아서 만듭니다.
아래 사진의 경우는 마른 새루를 갈아서 기름과 함께 볶은 밥입니다.
맛은 고소하면서 향긋한 해물의 향을 느끼시면서 드실 수 있는데 우리가 느끼는 향은 새우라기 보다는 맛있는 마른 오징어를 물에 불려 갈아서 밥과 함께 볶은 듯한 맛이 납니다. 한국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맛이므로 기회가 되시는 분들은 꼭 한번쯤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이와 비슷한 음식으로는 진짜로 마른 오징어를 우려서 만든 국물에 만든 밥이 있습니다.(이 경우, 저는 이싼 지방의 한 시장에서 먹어봤습니다. 무척 특이하고 맛있더군요. 자세한 것은 이전에 제가 작성한 글 가운데 "10b 짜리 푸짐하면서 맛있는 음식들..."에 나와 있습니다. 실제로 마른 오징어를 이용해 만든다는 사실을 아는 태국인 통해 확인했습니다.)
----"카우 쿡 까피"를 먹을 수 있는 곳 ----
일단 방콕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으로는 방콕의 핵심 교통지라 할 수 있는 "휄람퐁역" 1층에 위치한 푸드코트에서 1그릇에 20b에 팔고 있습니다. 휄람퐁역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꼭 드셔보세요. 색다른 맛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요약 ======================
음식명: "카우 쿡 까피"
식재 및 맛: 마른 새우를 갈아서 만든 밥.
위치: 방콕 휄람퐁 역 1층 푸드 코트에서 맛 볼 수 있다.
P.S: 사진은 오타입니다. 실제 발음은 "카우 쿡 까피"에 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