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오토바이 여행 - 2. 길을 달리기 위한 준비

홈 > 다른나라정보 > 여행정보(나라별)
여행정보(나라별)

- 태국에 대한 각 정보는 태국게시판으로 들어가세요.
- 라오스 지도 사이트 <호보맵>

라오스 오토바이 여행 - 2. 길을 달리기 위한 준비

역류 4 2798
img.jpg

 

1. 왜 오토바이냐? 

다른 이동 수단에 비해 

- 자유가 실현된다. 시간과 공간의 구애 없이 당신의 떠나고 머무름에 대한 자유의지가 현실에서 바로 실행된다. 

- 접촉성이 좋다. 길위에서 만나는 자연, 사람, 사건, 먹거리 심지어 공기까지 신속하고 직접적으로 접촉할 수 있다.

- 이동 속도가 보장된다. 그래서 주어진 시간 안에 더욱 많은 공간에서 다양한 세상을 만날 수 있다.

* 물론 운행중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있겠지만, 포기할 만큼 사고율이 높지 않다. 

  

2. 왜 라오스냐?

다른 나라들에 비해

- 모터팩커MotorPacker에 대한 경찰의 규제가 심하지 않다. 

- 자연이 보존되어 있으며 사람들이 순하다.

- 교통량이 적어서 사고 위험도가 낮으며 길이 단순해서 길을 쉽게 잃지는 않는다.


3. 라오스 오토바이 여행의 적절한 시기는

- 우기가 끝나는 10월 하순 부터 우기가 시작되는 이듬해 4월 초순까지 좋을 것 같다. 

- 물론 우기중에도 날씨에 따라 이동할 수 있다. 


4. 오토바이  준비는

- 대여를 하거나 구매를 할 수 있다.

- 대여는 비엔티안을 포함한 지방 대도시나 관광도시의 대여점에서 가능하다.

- 대여비는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0만킵(+/- 2만킵)1일/자동오토바이, 6만킵(+/- 2만 킵)/1일/반자동 오토바이이다.

- 당신이 15일 이상의 장기 여행을 계획한다면 오토바이를 구매하는 편이 경제적이고 심적인 부담이 없을 것이다.

- 라오스 오토바이를 구매할 수도 있지만 가격이 높고 명의 문제가 귀찮게 할 수도 있다.

- 베트남 번호판의 오토바이는 인도차이나 반도를 여행하는 많은 모터 팩커들이

  USD300 이내에서 수동형인 혼다 윈 모델, 반자동형인 혼다 웨이브, 자동형인 야마하 누보를 구매해서 여행한다.

- 베트남 번호판의 오토바이는 수월하게 베트남-라오스 국경, 베트남-캄보디아 국경을 넘어갈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

  라오스-캄보디아 국경을 넘어 갈 수도 있다. 

- 베트남 번호판의 오토바이 구매는 베트남 하노이나 호찌민의 오토바이 가게에서 쉽게 가능하고

  그 외 지역의 여행자 거리에서나 온라인을 통해서 여행자끼리 직접 팔고 살 수 있다.

  라오스 내에서는 비엔티안, 루앙프라방, 방비엥, 빡세, 시판돈의 돈뎃에서 매매가 활발하다.

- 베트남 번호판의 오토바이는 저비용으로 구매해서 여행이 끝난 후에 되팔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운이 나쁘면 주행 중에 수리하는 일이 잦을 수도 있다. 


5. 기타 오토바이 여행에 필요한 준비는

- 오토바이 조작법이나 주행이 경험해서 익숙하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당신의 신체능력이나 이성적인 판단능력이 정상 범주에 있다면 현지에서 충분히 익힐 수 있다.

- 국제 운전면허증이 있으면 아주 조금 좋겠지만 없어도 무방하다. 

- 11월에서 이듬해 2월까지 씨엥쿠앙주, 후아판주, 싸이솜분주, 퐁살리주, 볼라벤 고원 같은 고산 지역은 

  한국의 초겨울 날씨만큼 춥다. 주행 중에는 더 추우니 방풍을 할 수 있는 두껍지 않은 방한복이 필요하다.

- 햇살은 기온과 관계없이 강하니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화장품이나 두건이 필요할 것이다.

- 오토바이 헬맷은 대여나 구매 시에 함께 제공될 것이다. 관절을 보호하는 보호구는 별도로 구매를 해야 한다. 

- 맵스미Mapsme 어플리케이션은 목적지를 찾아가는데에 아주 유용한 지도앱이며 네비게이션이다.

  한국어 음성지원, 목적지까지 거리, 현재의 주행 속도, 목적지의 숙식정보나 여행정보를 제공해준다.


이제 당신속에 웅크리고 있었던 질주와 유랑의 본능, 자유에 대한 욕구,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에 조금의 용기를 불쏘시개로 던져주면 된다. 그리고 길위에서 활활 태우면 된다. 


   



 

4 Comments
탑스파이 2021.06.28 23:03  
전 베트남 빈에서 두대 사서 넘어 갈게요.
접선은 어디서 할까요?
역류 2021.06.29 13:18  
접선은 우연한 장소에서 우연한 시간에!
neo9 2022.03.06 11:43  
우연한 ----    그게 인생이네요
cokcok 2023.07.27 16:22  
정보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