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입국시 기내 및 공항 도착 후 절차 안내

홈 > 다른나라정보 > 여행정보(나라별) > 라오스
여행정보(나라별)

- 태국에 대한 각 정보는 태국게시판으로 들어가세요.
- 라오스 지도 사이트 <호보맵>

라오스 입국시 기내 및 공항 도착 후 절차 안내

몬테백작 1 2224



라오스 입국시 기내 및 공항 도착 후 절차 안내

 

비행기 탑승 출발후에 기내에서 승무원이 입국신고서와 건강체크 용지를 줍니다.

입국신고서는 아마 작성해보신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1) 건강체크용지에는 성, 이름, 비행기편명, 좌석번호, 라오스에서 머무시는 주소를 기록하셔야 하구요.

라오스에 오기전에 한국외 여행하신 곳이 있는지 물음난이 있으며, 감기, 반열, 기침, 두통 체크에 해당사항없으시면 비워두시면 됩니다.

건강체크용지는 코로나검사시에 방역요원이 회수해갑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 비엔티안에 도착해 비행기에 내리시면 2층입니다. 에스카레이터를 타고 3층으로 가시면 방역팀들이 대기중에 있습니다. 여권과 준비해가신 서류들을 제출하시면 코로나 음성확인서 원본만 회수하고 나머지 서류는 돌려줍니다

 

3) 돌려받은 서류와 여권을 가지고 다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내려갑니다. 내리면 바로 코로나검사팀들이 대기하고 있구요. 거기서 건강체크용지를 회수하고 검사를 시행합니다. 검체체취를 한후 옆으로 나가면 바로 입국수속밟는 곳에 여권과 서류를 제출합니다. 입국허가증은 여기서 확인만하고 여권에 스텡프찍고 돌려줍니다.

 

4) 입국수속을 마친후 1층으로 내려오셔서 짐을찾고 공항로비로 나오면 거기서 처음으로 6달러를 지불하면 버스 승차권을 줍니다. 다음으로 옆으로 가면 300달러를 달라고 합니다. 돈을 지불하면 손목에 추적기를 채워주며 보증금 영수증을 줍니다.

 

5) 수속 끝나고 도로로 나오시면 호텔을 물어봅니다. 호텔이름을 말씀하시면 탑승할 버스로 안래해줍니다. 버스가 6~7대 대기하고 있습니다.


비엔티안 입국을 축하드리며 즐거운 격리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19f2a9d8fefe6a75600bb89d87f3f392_1617223277_58.jpg



 

 



1. 팁 : 문) 머무시는 주소라고 하셨는데 자가격리 호텔을 적어야 하나요 아님 격리끝나고 사는곳 주소를 적어야 하나요 ...??

답)격리 끝나고 머무시는 주소입니다

 

2. 팁 : 공항에 내려서 위치 추적기 달때 오른손을 사용하는 사람은 왼손에 다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오른손을 사용하다 보면 거치장 스러울때가 많이 발생하는 느낌입니다

외손에 시계를 차고 있으면 반듯이 오른쪽에 착용해 줍니다.

(따라서 시계 벗고 왼손에 차는게 생활하기 편할 겁니다)

참고 하세요.

 

1 Comments
나의사랑동남아 2021.04.02 10:40  
백신여권 도입되면 동남아입국 격리도 풀려야 할텐데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