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정보 조금

홈 > 다른나라정보 > 여행정보(나라별) > 싱가폴
여행정보(나라별)

- 태국에 대한 각 정보는 태국게시판으로 들어가세요.
- 라오스 지도 사이트 <호보맵>

싱가포르 정보 조금

sketcher01 3 780

안녕하세요?

 

맨날 정보만 얻다가 싱가포르에서 한 1년 살면서 경험으로 조금이나마 도움 될까하여 제가 많이 사용하는 앱 위주로 적어봅니다.

 

- 교통 App

   1. Grab: 그랩은 많이 아시죠. 여기서도 택시 대신 많이 사용합니다. 

      주의점: 출퇴근 시간에는 값이 2배 이상으로 뜁니다. 야간 공항과 시내 이동시에는 2배 저렴합니다. 택시는 야간 할증 등 추가로 붙는 금액이 많아서 들어갈때는 야간에는 그랩이 훨씬 저렴하죠. 시내 공항 간 평균 18싱달러 나옵니다.

 

   2. SG Buses: 싱가포르 버스 사용 시 이용합니다. 근처 버스 정류장에 오는 버스(도착 시간,1층버스 2층버스 여부, 노선) 등 정보가 잘 나와 있고 미리 여행 하실 곳 버스 노선 알아놓으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구글 지도와 병행해서 보통 사용하고 2층 버스 한번 타보시는 것 권장합니다. MRT 보다 주변 풍경도 볼 수 있고 에어컨도 잘 나와서 시원합니다. Ez-Link 카드 하나 사셔서 사용하시면 한국처럼 30분 이내 환승 시 환승할인 적용됩니다.

 

 - 식당 예약

   1. Chope: 전 Chope를 이용하는데 여기 보시면 유명 호텔 부페 1 for 1 행사도 많이 합니다. 1인당 60달러 정도 부페를 두 분이서 60달러 정도에 드시면 만족하실 거 같습니다. 그 외 점보 레스토랑 등 관광객 들 많이 가시는 곳 미리 예약해 놓으시기에 좋은 앱입니다.

 

기타 정보

 

싱가포르 정말 비쌉니다. 가격체계가 중간이 없습니다. 길거리 호커센터는 다른 동남아 국가와 마찬가지로 매우 저렴한 편이나 기타 체인 식당의 경우 중급 쇼핑몰 입점 식당이나 고급 호텔 입점 식당이나 가격 차이 없습니다. 기왕이면 고급호텔에서 분위기 나게 드세요. 한국처럼 호텔 음식 가격이 사악하지 않은 게 여기서 놀란 점 중에 하나입니다.

가장 비싼 호텔 중 하나인 Fullerton Bay Hotel 루프탑바에서 꼭 와인 한 병 드셔 보세요. 한병 100달러 정도 하는데 여기 야경이 정말 좋거든요.

 

술 집이 다 비쌉니다만 제일 싼 동네는 Club Street입니다. 40~50달러 정도에 와인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수요일이나 금요일 저녁에 오시면 스트릿 전체가 사람으로 가득찹니다. 젊은 배낭 여행객에게 추천합니다.

 

관광지 할인 입장권: 꼭 가보실 관광지는 미리 할인 티켓 구하시면 20~30%는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실 겁니다. 한국인이 운영하시는 곳도 몇 군데 있습니다.

 

그냥 소소한 팁이었습니다.

 

 

 

 

 

 

 

3 Comments
nachito 2019.05.21 17:07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8년 전인가 가본 게 마지막이라..
다음 달에 방문계획이 있어서 도움이 되겠습니다.
정신차리자제발 2019.05.24 16:01  
싱가폴 처음 가보는데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입니다. 저는 가난한 여행자니까 호커센터 culb스트릿 위주로 다녀야겠네요..ㅜㅜ
Hottuna 2019.10.07 11:46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요번 2월달에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듯하네요.  참고 할꼐요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