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신종범죄 신고합니다. 해결하실수 있는 분이 있으시면 도와주세요.
저는 지금 호치민시티, 데탐거리에서 4일째 머물고 있습니다.
제가 묵는 숙소는 15명정도 묵을수 있는 도미토리인데 지금까지 3명의 개인 여행자가 이 범죄를 당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같은 여행자로서 걱정되어 글 남깁니다.
혼자서 호치민 시티를 걷고 있으면 나이 좀 든(약 50대) 필리핀 여성 2명 그리고 남자 1명이 (그 이상 일수도 있습니다.) 친근하게 다가와서 말을 겁니다. 어디에서 왔냐고?
국적을 이야기하면 자기 지인이나 사촌이 다음 주에 그 나라에 간다고 하면서 이야기를 계속 하지요.
그러곤 자기 집에 초대를 하겠다고 합니다.
어제 만났던 타이완 여성 여행자는 집까지 갔는데 블랙잭을 가르쳐주고 블랙잭을 하였는데 카메라를 뺏어갔다고 하네요. 다행인 것은 달러를 좀 주고 카메라를 찾고 안전하게 나왔지만요. 블랙잭 치는 순간에 나가고 싶어서 나가려는데 문을 다 잠궈 놓았다고 하네요.
사실 저도 그저께 길 가다가 그 아주머니들을 만났습니다. 이상해서 이야기만 좀 하다가 왔지만요.
어제, 오늘해서 제가 묵고 있는 숙소에만 3명이 당했으니 호치민 시티를 다 통틀면 꽤 많은 사람들이 당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개인여행자들에게만 접근하는 것 같은데 아무튼 걱정이 되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호치민 떠나기 전에 경찰서에 가서 이 상황을 설명할 생각인데 해결될지는 모르겠네요.
혹시 호치민에 사시고 이런 범죄 관련해서 해결하실수 있는 분들이 계시면 도와 주십시오.
제가 생각했을 때 일반 사기수준을 지나쳐 범죄 수위가 꽤 심각합니다.
* 참고로 제가 그 아주머니들을 만난 장소는 팍슨백화점 옆에 무슨 큰 센터가 있던데 그 앞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