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시내 구경하기 - 여행자거리/벤탄시장/동커이거리/맛집
글이 다 안보이시면 원문으로 보세요.
http://blog.naver.com/cnmaster/130106180739
http://backpackworld.tistory.com/390
@지난 여행 이야기
- 7박 8일간의 베트남 자유여행 준비(방콕-호치민-무이네-달랏-나짱)
- 태국 방콕에서 베트남 호치민으로 에어아시아 타고 고고!
호치민에 도착, 숙소에 짐을 풀은 후 호치민 거리를 돌아 다녀 보려고 바로 나가 보았습니다.
저는 여행 다닐 때 왠만한 거리는 주로 걸어 다니기 때문에 그냥 두 다리를 이용해 다니기로 했습니다.
호치민에서 1박만 하기 때문에 이번 여행에서 호치민 시내 관광이나 메콩 델타 투어는 하지 않을 거구요,
이리저리 거리 구경이나 할려구요.^_^
두 다리가 힘이 드시는 분들은 오토바이(거리에 엄청 많지요^^)나 택시(기본요금 20,000동 : $1)를
이용하시거나 여행자거리와 가까운 시내 버스 정류장(벤탄시장 맞은 편)에서 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지요.
자! 그럼, 지금부터 절 따라서 호치민 거리를 구경해 보실까요^^
먼저, 바쁘게 오전부터 베트남으로 오느라 아침도 거르고, 에어아시아 기내식도 유료라^^
아무것도 안 먹어서 배가 너무 고파, 여행자거리 에서 쌀국수를 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여행을 오기 전, 어느 분의 블로그에서 추천했던 베트남 쌀국수 식당인데요.
식당 이름은 '포 ㅤㄲㅝㄴ Pho Quynh'
여기 쌀국수 정말 맛있더군요.!! 한 번 먹어 보고는 완소 가 되어 버린 곳 입니다^^
위치는 호치민 여행자 거리(팜 응 라오/데탐/브이 비엔) 쪽인 '팜 응 라오 Pham Ngu Lao' 거리에서 '브이 비엔 Bui Vien' 으로 들어가는 코너에 있습니다. 길 맞은 편에 '팜 응 라오 공원' 입구가 있구요.(맨 아래 지도 참고하세요.)
식당 규모는 크지 않습니다만 1층,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야외석이 마련되어 있구요.
주문을 해볼까요!
쌀국수 전문점이라 메뉴는 단촐합니다. 제가 처음 선택한 메뉴는...
'소고기 스튜 쌀국수 Beef Stew with Noodle' 입니다. 사진에서 보기에 매콤하게 보여 시켰는데요.
가격은 40,000동($2) 으로 생각보다 싸진 않네요 - -;
짠 - - 주문한 쌀국수가 나왔습니다.
보기에 일단 먹음지스러워 보이네요^
기본적으로 숙주나물과 야채, 레몬, 고추가 나오는데요, 이거 넣어서 먹어야 더 맛있지요.
어디 그 맛 좀 볼까요!
소고기 스튜가 아주 제대로 이구요, 연합니다.
국물은 약간 커리향이 나는 것 같기도 하면서 아주 살짝 매콤하구요.
오우!! 정말 맛있습니다. 이런 베트남 쌀국수 처음이야 - - ^___^ 입에 당기는 맛이 아주 그만!!
다음 날에는 이 곳에 또 들려 일반적인 쌀국수를 시켜보았는데요.
이것도 맛있습니다. 하지만, 전! 위 '소고기 스튜 쌀국수' 가 최고 더군요^^
주변에 'Pho 24' 라고 흔히들 아시는 베트남 쌀국수 체인점이 있긴 한데요, 여행자거리에서 여긴 별 인기가 없습니다.^^ 호치민에 가시면 '포 ㅤㄲㅝㄴ Pho Quynh' 식당에 들려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드셔 보세요. 강권 합니다!!
배도 채웠으니 슬슬 돌아 다녀 볼까요 - -
'브이 비엔 Bui Vien' 거리
저렴한 숙소와 로컬 카페, 편의점, 바, 인터넷 카페 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는 여행자 거리 입니다.
사진에서 보면 저 앞쪽으로 빨간색 건물에 황소 같은 그림이 그려져 있는 거 보이시지요. 그 쪽이 호치민 여행자 거리를 대표하는 이름인 '데 탐 De Tham' 거리 입니다.
'브이 비엔' 거리에 인터텟 카페가가 몇 개 있는데요, 다들 뭐.. 이런 수준 입니다 - -; (기본요금 6,000동 = 320원 정도) 속도는 빠르진 않지만 서핑하기엔 괜찮습니다.
'브이 비엔 Bui Vien' 거리에 딱 - 하나 있는 제대로 된 편의점 '서클 K' 입니다.
호치민에는 세븐일레븐이나 훼밀리마트가 없네요 - -; 근데, 여기 편의점 안에 시티은행 ATM 이 있군요. 오우! 제가 시티은행 국제현금카드를 사용하는 걸 또 어찌 알고^^ 여기 말고도 동커이 거리 부근에도 시티은행 ATM 이 몇군데 있더군요. 태국 방콕에는 수쿰빗 지하철역 쪽 한 군데만 있어서 불편하던데, 요건 제게 편리하네요^_^
편의점에서 물 한 통 샀습니다. 가격은 5,000동(260원 정도)
'브이 비엔' 거리를 지나고 있는데, 길 중간 왼편에 과일 쉐이크 파는 곳이 보여 걸음을 멈췄습니다.
베트남에 오면 먹어봐야할 과일 쉐이크인 '아보카도 쉐이크' 를 맛 보려구요^^
베트남어로 과일 쉐이크는 '신또 Sinh To' 라고 하구요, 아보카도 쉐이크 는 '신토보 Sinh To Bo' 라고 하면 됩니다.
게 바로 아보카도 쉐이크 '신토보 Sinh To Bo'
걸죽해서 잘 안빨릴 거 같지요??! 아주 부드럽게 넘어 옵니다^^
밍밍한 것 같으면서 시원하고 감칠맛이 아주 그만!!
여긴 브이비엔 거리와 데탐 거리가 만나는 곳 코너에 있는 인기 레스토랑&바 들 입니다.
Go Go Go ! 레스토랑 이름이에요^^
'크레이지 버팔로 Crazy Buffalo'
여행자거리 '데탐 De Tham' 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 레스토랑&바 지요.
건물에 버팔로 그림이 워낙 크고 독특해서 한 눈에 띄여 그렇지요^^ 밤에는 네온싸인 아주 재미있습니다^^
'시클로 Cyclo'
1995년 베트남 영화 '씨클로' 가 생각나시나요^^
영화 속 장면을 떠올리며 타 볼까 하다가.. 분위기도 다르고.... 역시 두 다리로 그냥 걷기로 했습니다 - -;;
여기가 '데탐 De Tham' 거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