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윈난성 따리 숙소정보 교통정보 얼하이호수 스쿠터 여행정보 등

홈 > 다른나라정보 > 여행정보(나라별) > 중국대만
여행정보(나라별)

- 태국에 대한 각 정보는 태국게시판으로 들어가세요.
- 라오스 지도 사이트 <호보맵>

중국 윈난성 따리 숙소정보 교통정보 얼하이호수 스쿠터 여행정보 등

나를깨우는 0 1094
따리 고성은  크기로는 리장고성과 비슷한 크기로 가로.세로 1.5~2킬로미터로 동서 방향으로 뻗어 있습니다. 다리고성내 길은 가로세로 정방형으로 길이 나 있어서 리장고성보다 길찾기가 훨씬 수월하고 길이 넓습니다.

다리 고성의 위치는 얼하이호수 최남쪽에서 약간 서북쪽으로 15킬로 정도 올라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따리시는 하관(샤관)이라고 부르는 현대적 도시 지역과  하관에서 얼하이호수 서북쪽으로 15킬로 올라간 곳에 다리 고성이 있습니다.
기차역은 하관에 위치해 있으니 고성으로 가실분은 역 앞에서 8번버스 타고가면 됩니다.
리장버스터미널이나 쿤밍서부여객버스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다리에 오면 고성 남문밖에 위치한 다리고성여객버스터미널에 바로 내릴수 있습니다.

点击查看此点位置 http://f.amap.com/1tS2A_0B42OcM
다리고성버스터미널  고덕지도 좌표 링크

숙소는 Ctrip이나 아고다에서 찾아보면 다리 고성내에도 숙소가 많이 있고
좀더 저렴한 숙소를 찾는 분은 남문 밖에도
깨끗하고 좋은 숙소가 많습니다.
남문밖에 묵었던 숙소 중에 추천하는 곳은
The Yi ren inn of Dali가 좋았습니다.
Yi ren은 한자로 伊人(윤인?)객잔으로 간판이 걸려 있습니다
가격은 부티크 스탠다드 더블룸에 총 3박했는데 1박에  70위안에 네고해서.잤습니다.
더블베드 2개가 놓여있는 넓고 깨끗하고 창도 넓은 방입니다. 아고다에선 검색이 되질 않았고 Ctrip에는 올라와 있는 숙소입니다.
씨트립에 기본방값 72위안+세금과 봉사료 17위안.더해서  1박당 89위안에 올라와 있습니다. 객잔 시설은 씨트립에 내외관 사진이 올라와 있습니다. 넓고 깨끗하고 저렴해서.좋았습니다. 주인이 다른 숙소와 마찬가지로 영어가 되지 않아서 무뚝뚝하게 보일수 있으나 며칠 지내보니 친절하고 좋은 부부였습니다.

Yi ren inn이 있는 골목이 남문에 가까운 객잔
밀집지역이라 근처에 다른 좋은 객잔도 많이 있습니다. 들어가보고 마음에 드는 객잔 고르면 됩니다

点击查看此点位置 http://f.amap.com/ABrU_03F2LLf
The Yi ren inn of Dali  숙소 고덕지도 좌표 링크

리장고성내 객잔 숙소 분위기가 나시족 전통 가옥 인테리어라서 짙은 갈색 나무의 클래식한 분위기라면  다리의.숙소는 겉 모양은 빠이족 전통가옥 분위기이지만 내부는 다리고성 숙소보다 모던하고 깔끔하고 밝은 분위기입니다. 비슷한 시설의 숙소라면 리장보다 다리 숙소가 더 저렴합니다.

고성내  맛집으로 소문난 집은 블로그에도 많이 소개되어 있는 북경면식관인데  만두-바오즈,  미시엔국수  만두국 다 맛있습니다. 물김치반찬도 무료로 덜어 먹을수 있어서 좋습니다. 

点击查看此点位置 http://f.amap.com/6yZki_0052NYh
북경면식관 고덕지도 좌표 링크

북경면식관 바로 옆 사거리 모퉁이에
맥또 매장이 있습니다.
비프 더블패티버거 세트메뉴 33위안.

남문밖으로 나오면 남북으로 먹자거리가 쫙 뻗어 있습니다. 쌀 죽이 3위안인데 아침에 먹기 좋고
저녁엔 꼬치 훠궈핫팟 등 먹을거리 많습니다.

리장 고성을 먼저 다녀온 터라 다리 고성은 여유있고 좋긴하지만  신기할 건 없어서 몇번 왔다갔다 해보고 전기 스쿠터 빌려서 얼하이호수 주변을  둘러봤습니다.
스쿠터  렌트는 고성내에도 렌트샵이 흔하게 보이고  위에 소개한 남문밖 숙소  Yi ren inn 숙소 바로 앞에 미니마켓에서도  렌트해주는데 이곳에서  아침 9시부터 저녁 8시반까지 하루에 45위안에 빌렸습니다.
전기스쿠터 배터리는 풀 충전 되어 있을때 100키로미터 정도 탈수 있습니다.
고성 숙소에서 얼하이호수 서쪽 west ring road를 타고 북쪽으로 호수 절반정도까지 타고 다녀올수 있는 배터리량입니다.

다리고성 구경보다 얼하이west ring road를 타고 얼하이호수 주변을 둘러보는게 더 재밌었습니다.  호숫가에 좋은 숙소와 호수변 카페들도 좋고 곳곳에 사진찍기 좋은 포인트도 있고  곳곳에 수변공원에 들어가서 쉬고 놀다 나오기 좋습니다.

얼하이 호수 북동쪽 거의 끝에 남조풍정도 옆에 고급호수변 숙소가 있는 솽랑지역은 이미 잠정 폐쇄가 시작되어 공사판으로 변했고 썰렁하니 이곳에 숙소를 잡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앞으로 1년간  폐쇄한다고 합니다.

다리에서 다녀볼만한 곳은 다리대학교 고성캠퍼스에 가면 고성과 시내 얼하이 호수가 한눈에 내려다 보여서 좋고  대학내 분위기와 시설.학생들 생활 볼수 있습니다.

고성 서쪽에 창산이 있는데
운유로를 올라 걸어보진  못했으나 블로그에서 봤는데 시간여유 있는분들은 운유로를 슬슬 걸어보면 멋있을것 같습니다.


点击查看此点位置 http://f.amap.com/21AH0_03B2NDg
다리기차역 고덕지도 위치 링크(다리하관에 위치)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