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행시 바이두맵,고덕지도의 중요성

홈 > 다른나라정보 > 여행정보(나라별) > 중국대만
여행정보(나라별)

- 태국에 대한 각 정보는 태국게시판으로 들어가세요.
- 라오스 지도 사이트 <호보맵>

중국 여행시 바이두맵,고덕지도의 중요성

나를깨우는 3 2064
처음 중국 배낭여행을 준비하면서
폰으로 지도는 어떤걸 보고 찾아가나 궁금도 하고  구글맵을 써왔으니 대충 구글지도 보고 다녀야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중국에 구글프로토콜이 막혀있어서 구글지도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하지 못하는 단점도 있으나-물론 다들 아시다시피 VPN앱을 뛰워서 사용은 할수 있습니다.-중국내 지도 정보 부족으로 구글맵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대충 몇개 정보나 찾아보자는 심정으로 바이두 맵과 고덕지도를 깔아 갔습니다.

중국내에서 지도를 사용해본 결과 바이두나 고덕지도를 사용하는게 정확한 정보를 얻을수 있고 정확한 대중교통 노선도 알수 있었습니다.
한자를 어느정도 아는 여행자라면 매우 편리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쿤밍 다리 리장 샹그릴라에서
마치 우리나라 카카오맵이나 네이버 지도처럼 대중교통 정보가 정확히 나와서  비용이 많이 절약됐습니다. 구글맵 보면서 헤맸으면 중간에 포기하고 택시를 탔을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윈난성내 도시는  버스 노선이 매우 잘 발달돼 있는데 버스요금이 쿤밍 리장 샹그릴라는 도시내 거리에 상관없이 1위안입니다 우리돈으로 166원정도이고 다리는 1.5위안입니다.

택시요금도 저렴하긴 해서 기본요금 8위안정도에 웬만한데 다녀도 15위안정도면 다 다닐수 있었습니다.

바이두 맵은 플레이스토어에 치면 바로 검색돼 나오고 고덕지도는 한자로 입력하기가  어려우니 바이두를 쳐서 그옆에 종이비행기 모양으로 나오는 앱을 선택해 깔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바이두맵보다 고덕지도를 많이 사용했는데  가고자 하는 위치를 즐겨찾기 등록하는데 고덕지도는 로그인하지 않고 바로 위치즐겨찾기가 가능한데 바이두는 로그인을 해야  선택한 위치에 대한 즐겨찾기가 가능합니다

고덕지도 사용방법은
네이버지도나 카카오지도와 매우 비슷해서 쉽습니다. 단 한자로 된 상호를 입력하기는 어랴운데  웬만한 랜드마크나 공항, 버스터미널 , 큰 호텔 등은 중국발음을 영어로 입력하면 찾을수 있고
검색이 되지 않으면 지도상에서 위치를  클릭해서 즐겨찾기해 두고 대중교통 버스 노선 등을 검색하면 됩니다.
3 Comments
backgoodo 2018.06.30 16:10  
이번 여름에 서안 계획중인데
중요한 정보 .~~
받아볼께요
wlsk583 2018.07.23 15:08  
바로 2주 뒤 칭다오 여행 계획인데 지도 이용 할때 꼭 참고해야겠네요 안그래도 걱정하고 있었는데요 ㅠㅠ
에어팟 2019.04.23 19:30  
구글맵이 안되서 저걸 사용하는거군요. 대만도 한번 가고싶은데 이것저것 신경쓸게 많아보이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