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10월초

홈 > 다른나라정보 > 여행정보(나라별)
여행정보(나라별)

- 태국에 대한 각 정보는 태국게시판으로 들어가세요.
- 라오스 지도 사이트 <호보맵>

캄보디아 10월초

씨엠립 10월 09-12 일기 예보


캄보디아 여행하시기 전에 확인해야 할 것들 중에 일기예보도 중요할 듯합니다.  어제 오늘 날씨 계속 시원했는데 아침에 가랑비나 푹우 같은 비도 한 시간씩  정도나 내리는데요. 그런데 지역 따라 강수량이 다 다릅니다. 그렇다 보니  오늘 캄보디아 여행 준비하실 분들께 조금이라도 캄보디아 여행 준비 중에 일기 예보 같이 알아 보자고 합니다.


실제 캄보디아는 이 동남아에 있는 태국이나 라우스 그리고 베트남 날씨와는 많이 비슷합니다. 문순날씨 영향 때문에 계철이 두개로 나눠 있으며 10월말-5월말까지 건기철인데 6월초부터 10월초까지 비 내리는 우기철입니다.  그런데 주변 국가에서 태풍이나 바람 영향 받는 것이라 날씨가 조금씩 다를 경유도 있겠습니다.  그런데 늘 여름 같은 날씨나 가을 초반 날씨라 보시면 될 듯합니다. 여기는 아무리 건기 때도 어떤 날은 시원하고 어떤 날은 개덥고.... 그런데 우기 때 보면 계속 한국 장마철 같은 날씨도 아니고 어떤 날이 제일 썬썬하고 어떤 날은 약간 습도 많이 올라가면 덥기고 하는데 어떤 날 보면 하루 중일 계속 시원 하는 날도 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날씨나 일기예보 보고 큰 걱정 되지 말고 왜냐 하면 여기서나 다른 세계에서 일기예보 잘 안 맞을 경우도 있을 겠을 듯합니다.  그런데 캄보디아 여행 준비 할 때나 다른 동남아 여행 준비 하는 중이면은 우비나 우산을 잘 준비 할 듯합니다. 왜냐하면 비 내릴 때는 우산으로 쓰고 건기 때는 양산으로 써도 될 듯합니다.....




그런데 이번 달 날씨 일기 예보도 보니 10월인데 한국에서 태풍 영향 받았고 캄보디아 그 주변국가에서 내려온 바람 영향 때문에 저녁 때나 아침에 비 내릴 경우도 좀 있겟네요.  그리고 먹구름 많이 껴서 일출이나 일몰은 약간 힘들 것 같은데 아직 그런 복불복이란 말도 할 수 있을 만큼 ㅎㅎㅎ 여행 할 때는 준비사항도 좀 있겠네요.

저녁 때는 비 내릴 경우 많은 편입니다.그래서 우비나 우산 같은 것 준비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일단 캄보디아 여행 하실 분들 특히 이번 10월달이나 여행 계획 잡고 계시면 아래와 같은 사진들 보고 준비하실 것들도 알아 보고 잘 준비 하실 듯합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