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아동들 에게 주고 싶은것.
가끔 캄보디아 오시면서 캄보디아 못사는 사람들 한테 주고 한국서 무엇을 같다줄까 고민 하시죠?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오랫동안 매 여름만 되면 봉사단체, 학훈단 ,교회, 많이 오셔서 좋은일 많이 하고 갑니다. 개인적으로 오시면서 여러가지 바리바리 싸오시는 분도 있고 좋은일 입니다. 사탕, 학용품,옷 등등
한국에서 오실때 주변에서 애기, 아이들 헌옷를 준베 해오세요, 봉지에 옷을 3-4 개씩 사이즈 에 맟혀 놓고 묶으세요. 봉지가 많으면 매직 으로 써놓으 시면 도음이 되겠지요. 유적지나 , 아니면 톤레샾 호수, 시내외 길로 갈경우
어린 아이들 한테 대층 사이즈 맟혀 주세요.. 틀려도 괜잖어요.. 한집 식구가 4-10명 정도 되니 어떤옷을 줘도 맟습니다. 하루이틀 다니면 누구를 주어야 할지 알게 됩니다. 간혹 마을은 동내 구멍가게, 학교가면 급한데로 매점이 몇 개씩 있어요, 보통 (1$=4,000 리엘) 100리엘부터 300리엘 짜리 봉지 과자 사서 줍니다. 어떤 경우 매점 전체 동날 때 까지 사주어도 20-30$ 정도 듭니다.
캄보디아는 13세 미만이 인구에 65%를 차지 한다고 합니다...
준비를 못해 오신분들 캄보디아 시장에 가서 캄보디아 아동들이 편하게 쓸수 있는 학용품을 사서 주세요, 가격도저렴 하고 아동들이 부담없이 쓸수 있습니다. (씨엠립 캄보디아나 은행 에서 강변쪽으로 은행옆에 3개의 문방구 가있음) 과자 역시 한국서 같고 오는것 보다 시장가서 현지 과자 사서 준비하는것도 방법 입니다.
다음은 단체로 오시는분 들게 도움이 될까 해서 올립니다.
비누, 치약, 현지 과자(많은 어린 어이 한테 나누어 주기 좋다) 비누, 치약, 치솔 한개당 1500리엘에서 2,000리엘 정도 합니다..과자는 양에 따라 틀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