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코르 유적 여행 팁

홈 > 다른나라정보 > 여행정보(나라별)
여행정보(나라별)

- 태국에 대한 각 정보는 태국게시판으로 들어가세요.
- 라오스 지도 사이트 <호보맵>

앙코르 유적 여행 팁

EonNow 2 3550
최근 티티어스 홈페이지의 앙코르 유적 여행 팁들과 여행 일정 등의 글들이 출처 표기도 없이 태사랑 캄보디아 정보 게시판에 게시되어 중복 문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구글 검색에서 원본글이 상위 노출에서 밀리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필요하신 정보 중 일부를 게시판에 이용하실때에는 출처와 링크를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

원본 문서 참조 :
[앙코르 유적 여행 팁]
http://www.ttearth.com/world/asia/cambodia/angkor/general/_angkor_tip.htm

[앙코르 유적 여행 일정]
http://www.ttearth.com/world/asia/cambodia/angkor/general/_angkor_itinerary.htm


==============
참새하루님의 요청이 있어서 설명의 편의를 위해 이미지와 함께 보충 설명을 해드립니다.
구글 검색 결과 1등으로 노출되어 있던 원본 글이 아래 이미지처럼 본문 내용은 같은데, 불펌한 글의 제목이 좀 더 검색 결과에 가까운 경우 원본글이 검색 순위에서 밀려 아래와 같이 3등으로 밀려날 수도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 대부분 홈페이지 자체 점수에 따라 원본글이 시간이 지나면 원래대로 복귀하기도 하지만, 중복 문서로 잘못 판단되면 해당 홈페이지 순위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에는 스크랩이나 불펌한 글로 인해서 원본글이 아예 검색에서 사라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약한 글이나 인용 정도의 글에 출처와 링크(하이퍼링크)를 거는 것은 인터넷의 기본 특징이기 때문에 좋은 글이라면 인터넷상에서는 서로 권장하는 사항이지만, 똑같은 본문 내용의 글이 제목이 같거나 제목만 달리하는 경우에는 원본글이 실린 홈페이지에 펌글로 보아서 패널티를 잘못 부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보통 펌글이 게시된 해당 게시판에 저작권 위반 사실과 함께 삭제 요청을 하게 됩니다.
홈페이지는 중요 키워드로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홈페이지의 중요한 페이지의 순위가 뒤로 밀린다는 것은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매우 곤란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보통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자신의 생각을 담은 글에 요약글로 링크를 걸거나 최근에 유행하는 트위터 카드나 페이스북 게시물 보내기 같은 임베드 방식을 이용하는 것이 서로에게, 그리고 정보를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감 공유 방식입니다.



2 Comments
참새하루 2013.08.14 16:59  
무슨뜻인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어떤 홈페이지에서 출처없이 정보를 게시했는데
출처를 명기안하면 구글에서  밀린다는 뜻은 무엇인지요??
EonNow 2013.08.14 18:05  
너무 짧게 글을 적어서 이해하시는데 어려움이 있으셨나 봅니다. 본문에 추가 보충 설명하였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