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락다운(이동제한명령) 4월 14일까지 연장 (총 28일간 시행)

홈 > 다른나라정보 > 여행정보(나라별) > 말레이
여행정보(나라별)

- 태국에 대한 각 정보는 태국게시판으로 들어가세요.
- 라오스 지도 사이트 <호보맵>

말레이시아 락다운(이동제한명령) 4월 14일까지 연장 (총 28일간 시행)

얼음시집 4 1285

말레이시아의 Movement Control Order(이동제한명령, 일종의 락다운)가 기존 3월 18일~3월 31일에서, 4월 14일까지로 연장되었습니다. 

 

락다운 8일차 시점에서 볼 때, 

"4월 1일 이후에도 말레이시아 내 미확인 감염자가 더 있을 거고 이들이 전파자가 될 수 있다"는 판단에 의한 것입니다. 

 

...... 말레이시아 6년차 거주민인 제 시각으로는

      (1) 락다운이라고 해서 그리 살기 불편한 것은 아니다 : 이동제한명령이 있지만 유사시 병원, 약국, 공항을 갈 수 있고 약간 제한적이지만 장보기도 가능함

      (2) 여행도 못하고, 외출도 못하고, 사람도 못만나고, 수영장/짐도 이용 못하고... 심심하긴 하다 : 나도 성인이니 넷플릭스 보고 인터넷하며 참으면 됨

      (3) 자영업자는 물론, 국가경제가 안 좋아질텐데... 하는 걱정이 있지만, 이건 내가 어쩔 수 있는 영역은 아니다.

      (4) 한국처럼 확진자 동선 추적/차단하고 수십만명 검사 못할 바에야... 락다운이 더 낫다. 전염병은 사람들이 이동하지 않고 모이지 않으면 차단 가능한 병이므로.

...... 뭐... 이렇습니다. 

 

락다운 기간 중, 좀 불편하고 제한적이긴 해도... 그래도 저는 평소와 큰 차이없이 잘 살고 있습니다.  

(유사시 한국 들어가야 한다면... 티켓값이 평소보다 비싸고 운항편이 줄어들긴 했지만... 락다운 기간에도 한국행 비행기는 있고요)

 

그리고 태국도 곧 이동제한명령 시행되지만 아직 세부규정발표가 없어 혼란스러워 하는 분들 좀 계신 듯한데...

태국이라고 해서 "외국인 출국"을 막고, "병원/은행/장보기" 등 최소한 이동까지 막고... 그러진 않을 겁니다.

어디든 사람 사는 곳 다 비슷 비슷합니다. 굳이 미리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십시오!

4 Comments
musewife 2020.03.25 15:56  
시원 명쾌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얼음시집 2020.03.25 17:57  
아마도 태사랑에서는 말레이시아 락다운(이동제한명령) 정보가 별 도움이 되는 내용은 아닐 겁니다.
그럼에도 제가 굳이 개인적인 코멘트를 포함해 이 글을 올린 이유는...
말레이시아에 이어 태국도 곧 락다운을 하게 되므로, 말레이시아 사례도 참조가 될 듯하고
무엇보다도 불필요한 루머와 불안한 마음들은 없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락다운은 일반인에게 미치는 영향이 전시 상황보단 덜하고 계엄령보단 쎈 듯합니다.
그러나 겪어보니... 평소보다 좀 조심하며 살면, 불편하긴 해도 일상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불필요한 루머로 인한 패닉도 전염병만큼이나 나쁘다고 생각하거든요.
흐이구 2020.03.25 17:05  
숙소에 수영장 헬스장 다 있고 랩탑으로 인터넷 등등 다 하니 태국에 락 다운 시작해도 문제는 없는데 먹거리 때문에.. 편의점도 문 닫으면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숙소 식당 밖에서 2천원짜리 태국음식 안에서 6천원 넘는 거 사 먹자니 돈 아깝고. 빅씨가서 밥솥 싼 거랑 쌀 사놔야 하나..
얼음시집 2020.03.25 18:04  
태국은 어떻게 할지 모르겠지만.... 말레이시아는 콘도나 타운의 수영장과 짐도 출입금지입니다.
같은 주민이라곤 해도 이곳 또한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니까요.
그러니... 어느날 문득 수영장과 짐의 출입을 막아도 너무 놀라진 마세요.

태국은 어떻게 할지 모르겠지만.... 말레이시아는 마트, 편의점 모두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필수생활카테고리에 속하는 업종이니까요. (사람이 모이는 요식업은 안되지만 식자재유통업은 영업 가능)
그리고 식당은 손님 입장 불가이지만 배달영업은 가능하므로 그랩푸드 등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먹거리 선택의 수가 좀 줄긴 했지만, 싱싱한 활어회를 매끼 먹을 것도 아니니 별 지장은 없습니다.
물론 저렴한 식당들은 아예 영업 중단했으니 식비 올라가는 건 어쩔 수 없지만,
대신 문화생활비나 미용이용비 등은 줄어들었으니 대차대조표에도 큰 영향을 주진 않더군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