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9 vip bus (푸켓 --> 핫야이)
며칠전 말레이시아로 비자 클리어를 가기 위해, 핫야이에 갔습니다. 그때 탔었던 vip 24석 우등 고속 버스를 소개해봅니다.
핫야이는 남부지방, 말레이시아 국경과 가까운 교통의 요지인데, 푸켓에서도 가는 차들 많습니다.그중에서도 가장 편하고 좋은 차를 타려면, 매일 오후 3시 30분에 출발하는 999(정부 운송회사)의 우등고속버스를 타는것이 좋습니다.
가격은 535밧 이었구요.푸켓터미널에서 찍어본 999 우등고속버스의 모습들...
버스가 대우자동차 거군여. 대우 버스가 동남아에서는 선호도가 높다더니...비록 지금은 순수 우리의 상표가 아니지만 그래도 이걸 보니까, 반갑긴 하네여.. ^^
차량 내부의 모습들 입니다.
좌측으로 좌석 하나 짜리가 8줄(8석)
우측으로 좌석 두개짜리가 8줄(16석)
총 이렇게 해서 편안한 우등 좌석이 24석입니다. 의자가 거의 반 이상 젖혀져서 사실상 침대나 마찬가지죠. 저는 이런 편안한점 때문에 태국내에서 장거리 이동을 할때 항상 이런 vip 우등 버스를 선호하는 편입니다.뒷편에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한가지 안 좋은점은 누군가 큰 일을 보면 그 냄세가 차체에 확 퍼져버린다는 것.. ㅠㅠㅠ
차가 출발하기 전에 이렇게 생긴 빵들과 생수 한통을 간식으로 줍니다.
휴게소에서 제공됏던 식사 입니다. 흰 밥에다가 여러가지 반찬들을 부페식으로 골라먹는 식인데... 돼지고기 볶음 외에는 별로 입에 맛는게 없어서 그것만 거의 담아 먹다 시피 했습니다.
태국음식을 제 딴에는 잘 먹는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시장통에 나와서 파는 여러가지 향료가 강한 태국식 반찬들은 아직 잘 못먹겠습니다. ㅠㅠㅠ
이 티켓들이 모여서 535밧 이라는 버스티켓의 요금을 형성합니다.
대우에서 만든 버스 차체의 모습입니다. 야간에 핫야이 터미널에 도착해서 찍은 것이라 화질이 좀 좋질 않은점 양해 바랍니다.
이상 핫야이행 999 우등 고속버스에 대해 사진과 함께 소개해 드렸습니다.
푸켓에서 핫야이로 가는것, 핫야이에서 푸켓으로 오는 999 회사의 vip bus는 매일 오후 3시 반에 한 대 있습니다.그외의 다른 1등석이나 2등석 에어컨 버스는 잘 모르겠어서...다음번에는 돌아올때 탔었던 다른 민영회사의 vip bus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푸켓을 여행후 말레이시아로 넘어가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잘 참고 하셔서 유용한 정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