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깜팽 온천 교통정보 2023년12월
치앙마이 싼깜팽 온천 교통정보 2023년12월
치앙마이 싼깜팽온천 가는 노란색 썽태우는 현재 사실상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저는 미니밴으로 싼깜팽 온천 다녀왔습니다.
미리 예약하지 못하고 당일 아침에 조금일찍 와로롯시장 근처 미니밴 타는 곳에서 좌석있냐고 물었더니 갈때는 좌석이 있는데 돌아올때 좌석이 없다면서 노란색 썽태우를 타고 돌아오라고 하더군요. OK하고 갔다가 온천앞에서 썽태우 운영 시간표를 보니 13시 14시 15시 뿐입니다. 이 표대로면 하루3번 운행해야하는데 실제로는 그것도 아니었습니다.
제가 온천에서 시내로 돌아가는 썽태우를 타기위해 13시 전에 와서 기다렸는데요. 13시쯤에 썽태우가 오기는 했는데, 바로 안떠나고 15시에 온천에서 출발한답니다. 그러면 사실상 하루에 한대만 운영하고있는겁니다.
지난 겨울에만 해도 시간표에 잔뜩 있던 운행시간이 이제 3개 남았습니다만 그것도 운행 안하고 있습니다.
현재 치앙마이에서 이걸 타고 온천에 13시 도착해서 15시에 다시 타고 시내로 돌아가야한다는건데 시간이 이래서는 참 쓸모가 없지요.
이래서는 이 한대도 언제 없어질지도 모르고 언제 시간이 바뀔지도 모릅니다. 만약 돌아갈때 승객이 혼자뿐이면 턱없는 택시요금을 요구할수도 있습니다. 예전 리뷰에 승객이 없다고 택시요금을 요구했다는 리뷰도 있었습니다.
현재 노란썽태우로 싼깜팽 온천 다녀오는 것은 문제발생 가능성이 많습니다.
현재 가장 무난한 대중교통편은 미니밴입니다. 운행횟수는 많지 않으니 꼭 예약을 하세요. 페이스북 예약도 받는다고 합니다만 직접 사무실에서 예약할수도 있습니다.
와로롯시장 옆 강변에서 출발하지만 거기서는 승객을 태우는 곳이라 전산관리가 안되어 사실상 예약이 어렵습니다. 티켓사무실이 근처에 따로 있습니다.
강변에 가지 않고 사무실에서도 차를 탈수 있습니다.
미니밴 예약 사무실 위치: https://maps.app.goo.gl/mCuorvtjCe9BiWdf8
강변 미니밴 타는 위치: https://maps.app.goo.gl/z37Chh1r5SnHU77E7
(와로롯 시장 강변 육교에서 20미터 거리) 사무실에서 예약하고 타면 여긴 꼭 올 필요는 없습니다.
이 사무실에서 몇가지 방면 미니밴을 운영합니다.
싼깜팽온천. 매깜뻥. 먼쨈. 도이인타논.
싼깜팽온천과 매깜뻥은 같은 경로라서 묶어서 갈수도 있습니다.
미니밴 싼깜팽 온천까지 150밧입니다.
썽태우 요금이 55밧인데 150밧이나 하는 미니밴과 경쟁에서 완전히 밀렸다니 어쩌다 이렇게 된건지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