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민잡지 0710 푸켓, 차롱 오거리에 지하 교차 터널 개통

홈 > 태국게시판 > 교통정보
교통정보

- 방콕 시내 교통, 도시간 이동, 지방 도시내 교통편 등, 현지의 탈 것과 이동 방법에 관한 정보를 올리는 곳
- 공항과 터미널, 선착장 관련 정보도 이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 프로모션 항공권 정보 등은 행사/특별요금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순수한 그랩이용후기는 이 게시판에 올릴 수 있으나, 본문에 할인코드 포함시 그 부분은 삭제 됩니다. 그랩할인코드는 따로 할인코드공유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BTS 역간 소요시간과 요금 조회 / 기차 예약

교민잡지 0710 푸켓, 차롱 오거리에 지하 교차 터널 개통

클래식s 0 300

https://is.gd/HGHVrT 

 

푸켓, 차롱 오거리에 지하 교차 터널 개통
Phuket_01-prachachart
Phuket_03-prachachart
(사진출처 : Prachachart)
  태국 남부 푸켓 차롱 오거리에 건설된 지하 교차 터널이 완공되어 7월 8일 쁘라윧 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개통식이 거행되었다.
  이 도로는 왕복 2차선으로 길이 560미터, 건설비는 5억4600만 바트였다.

 

방콕에서 소음이 가장 심한 지역은 ‘딘뎅’ 로드
noise dindaeng
(사진출처 : Thai PBS)
  자원 환경부 오염 관리국이 방콕 수도권의 12곳에서 실시하고 있는 소음 조사에서 올해 상반기에 소음이 가장 심했던 곳은 딘뎅구 딩덴 로드(Din Daeng Road)의 주택 공사 딘뎅 사무실 앞으로 24시간 평균이 71.6~81.6 데시벨이었다.
2위는 톤부리 지역 인타라피탁 로드(Intharapitak Road)에 있는 수도 전력공사 톤부리 서브스테이션 앞으로 69.3~72.1 데시벨, 3위는 딩덴구 프라파쏭커 로드(Prachasongkroh Road)에 있는 후웨이쾅스타디움 앞으로 63.1~83.4 데시벨이었다.

https://is.gd/vVXpbB
건설중인 태국 남부 얄라도 베떵 신국제 공항, 대형기 이착륙에 대응하기 위해 활주로 1.8km에서 2.1km로 연장
bethong airport
(사진출처 : Khomchadluek)
  아피랏 육군 사령관은 남부 얄라도 베텅군에 있는 국제공항 건설 현장을 시찰하고 활주로는 당초 1,800미터 예정이었던 것을 대형기 이착륙과 관광 촉진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쁘라윧 총리의 지시로 2,100미터로 연장하는 것에 대해 설명했다.
  이곳에 국제공항을 건설하는 것은 1995년에 당시의 당국자가 제안한 것으로 지역 주민의 염원이었다고 한다. 베텅 국제공항은 총 공사비 19억 바트를 들여 내년 6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방콕 고가철도 BTS 연일 고장
BTS-thairath
(사진출처 : Thairath)
  방콕 고가철도 BTS에서 7월 9일 고장이 잇따라 운행이 수십 분 늦었다.
  BTS 공식 트위터에 따르면 7월 8일 오전 10시경 쌈롱역(Samrong Station), 이날 오후 6시 50분쯤 포니밋역(Pho Nimit Station), 9일 오전 6시 45분쯤 언눗역에서 열차 고장이 발생했다.
  트위터에는 “열차가 정지하고 10분 후 고장 통지가 있었다” “매주 고장이 발생하고 있다”는 비판의 댓글이 이어졌다.

 

태국 동북부 경찰 4지구, 오토바이 불법 개조 머플러를 롤러로 파괴
motorbike mufler
(사진출처 : Matichon)
  우돈타니도, 넝카이도 등 태국 동북부 12개도를 관할하는 태국 경찰 제 4지구는 7월 8일 우돈타니도 우돈타니 경찰 본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불법 개조나 폭주 행위로 압수된 오토바이 불법 머플러(ท่อไอเสีย)를 롤러 차량으로 파괴했다.
  이달 1일부터 7일에 걸쳐 우돈타니도에서 폭주 행위 일제 단속을 실시하고 머플러 등을 불법 개조한 856대를 적발하고, 이 중 600대 이상의 오토바이에서 불법 머플러를 빼서 파괴했다.

https://is.gd/Jxynn4
경찰, 방콕 왕궁 주변에서 택시 일제 단속, 승차거부 및 미터기 미사용 등으로 81명 검거
taxi driver
(사진출처 : Siamrath)
  경찰은 7월 4일 방콕 왕궁 주변에서 택시와 뚝뚝(TukTuk)에 대한 일제 단속을 실시하고, 승차 거부나 미터기 미사용 등으로 운전사 81명을 검거했다.
  방콕 왕궁 등 관광지와 유명한 호텔 앞 등에서 손님을 기다리는 택시나 뚝뚝은 바가지요금을 청구하거나 보석상 및 양복점 등과 사전에 서로 협의하고 안내를 하고 수수료를 챙기는 등으로 악명이 높다.
  적발된 택시 운전사 81명의 위반 사항은 55명이 차량법 위반, 25명이 승차 거부, 1명이 미터기 사용거부였다. 또한 왕궁 주변에서는 3월에도 118명의 택시 운전사가 적발되었었다.
  경찰은 산발적으로 단속을 하고 있지만 상황은 과거 20년 이상 개선되지 않고 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