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라비 공항에서 라일레이 비치 이동하기
안녕하세요~
끄라비 라일레이 비치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은 것 같아서
이번 여행 경험정보를 올립니다. 끄라비, 라일레이 여행하시는 분들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저는 끄라비 공항에서 동라일레이에 있는 분가타니 리조트로 이동을 했는데요,
리조트가 어느 쪽에 있느냐에 따라 이동경로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1. 끄라비 공항 -> 동라일레이
- 공항에서 아오낭 셔틀 탑승 (150밧) (아오남마오 피어 (Ao nam mao pier) 경유)
- 아오남마오 피어에서 하차
- 현장에서 라일레이 행 롱테일보트 티켓 구매 (편도 100밧)
(롱테일 보트는 30분에 한대 출발한다고 써있긴 한데, 손님 차면 그냥 바로바로 출발하는 시스템이라서 경우에 따라서는 오래 기다리지 않을수도, 오래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저는 어제 탔는데 한 10분 기다린 것 같습니다)
- 15분 이동 후 동라일레이 선착창에 도착
(보트 타고 오는 도중의 풍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가능하면 보트 앞쪽, 오른쪽에 앉으시길 권장합니다 ㅎ)
(부표로 된 선착장이 있어서 캐리어를 끌고 오신 분들이 오시기에 좋습니다. 숙소가 서 라일레이에 있다고 해도 캐리어를 갖고 있다면 동라일레이로 들어와서 걸어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엔 비수기인 8월 말인데도 총 이동시간이 한 40분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2. 끄라비 공항 -> 서라일레이
- 공항에서 아오낭 셔틀 탑승 (150밧)
- 아오낭에 도착해서 보트 선착장으로 이동
- 서라일레이 행 보트 탑승 (편도 100밧)
(서라일레이에는 선착장이 따로 없어서 얕은 물가에 배를 대면 승객들은 발을 물에 적시면서 내려야 합니다. 캐리어가 아닌 배낭인 경우에만 추천합니다)
셔틀버스나 롱테일보트 모두 사람이 차야 출발하는 시스템이어서 비수기인 경우나 시간에 맞춰서 이동해야 하는 경우(비행기 탑승 등)는 꼭 시간여유를 갖고 이동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