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tra map : 현지정보에 강한 지도검색 서비스
https://map.nostramap.com/NostraMap/
atm을 누르면 근처 atm 위치가 다 나옵니다.
삔까오 터미널 근처에서 트랜스포트를 누르면 수상보트 선착장, 아유타야행 미니밴 정류장, 기타 버스 정류장들이 나옵니다.
삔까오 로터스 옆에서는 과거의 미니번 정류장 정보들이 가득 나옵니다.
이게 업데이트가 제대로 된걸까 의심하게 만드네요. 삔까오쪽 정보는 의심하시기 바랍니다.
꼬창 북쪽에서 트랜스포트 검색을 누르니 외국인들은 잘 모르는 선착장 이름과 수완나폼행 버스 터미널 위치들이 나옵니다.
정보력이 많은 사람과 초보여행객과의 경계를 순간 허물어버리는 정보들이 가득 나옵니다.
얼마나 최근에 업데이트를 했나 확인하기 위해 후아힌쪽 교통정보 검색을 해보니 6개월전에 해체한 아눗싸와리행 정보나, 3개월전에 바뀐 벨트레블 사무실 정보가 나오질 않습니다.
1년 정도는 오래된 정보들이 섞였다라고 봐야 겠습니다.
파타야 쪽을 검색해보니 라용행 미니밴 정류장들 위치들이 나오네요. 이런 정보들은 꽤 찾기 어려운 정보에 속합니다. 기타 미니밴 사무실 위치들도 많이 나오고요.
구글맵은 그냥 위치찾기로는 좋은데 특정 주제를 가지고 타겟 검색할때는 너무 산만하고 엉망인 정보들이 많이 나옵니다. 한국에서 다음지도,네이버지도가 쓰는게 더 좋은것과 비슷한 이유입니다.
그동안 태국산 맵도 가끔 써보기는 했는데 구글맵보다 특별히 좋다고 생각되는 점이 없었는데 그 편견을 깨게 되네요. 강추합니다.
식당,은행,환전소,주유소,관광지,숙소,경찰서,주차장, 대중교통 탈 위치를 찾기 위해서 구글맵으로 헤매다가 다시 물어볼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최신정보는 아니고 1년 이전 정보라는건 감안하고 보세요. 1년이상 정보라고 해도 상관없는 정보는 여기서 찾아보세요.
구글맵에 있는 기능정도는 대부분 지원합니다.
다만 노스트라 앱은 기능이 형편없습니다. pc버전은 상당히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데 앱에서는 대중교통 검색기능이라던가 많은 검색기능이 빠져있습니다. pc버전으로 열어서 보는게 더 낫겠다 싶네요.
아에 소개하지도 않겠습니다. 앱버전에서는 근처 관광지와 주유소, 호텔정도 검색 말고는 실제로 검색해볼만한 가치가 있느
문제는 현지에서 스마트폰으로 웹버전으로 바꿔서 얼마나 빠른 속도를 낼지가 관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