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에서 우버를 이용해 교통비 2-3만원 아끼는 팁

홈 > 태국게시판 > 교통정보
교통정보

- 방콕 시내 교통, 도시간 이동, 지방 도시내 교통편 등, 현지의 탈 것과 이동 방법에 관한 정보를 올리는 곳
- 공항과 터미널, 선착장 관련 정보도 이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 프로모션 항공권 정보 등은 행사/특별요금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순수한 그랩이용후기는 이 게시판에 올릴 수 있으나, 본문에 할인코드 포함시 그 부분은 삭제 됩니다. 그랩할인코드는 따로 할인코드공유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BTS 역간 소요시간과 요금 조회 / 기차 예약

치앙마이에서 우버를 이용해 교통비 2-3만원 아끼는 팁

뭉군아 6 1096
저는 치앙마이에서 평생 처음으로 우버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4인 가족여행)아직 치앙마이에 우버가 진출한지 3개월밖에 안돼 각종 혜택이 펑펑 넘치니 지금 방문하시는 분들, 특히 가족이나 서너명 관광객,은 우버를 잘만 활용하시면 교통비 2-3만원은 족히 아끼실 거에요.

먼저 기존 교통수단에 비교해 장단점부터.

* 장점
- 내가 있는 곳으로 데리러 와서 정확히 내가 원하는 곳에 데려다준다.
- 꽤나 싸다 (툭툭은 물론 성태우보다 비슷하거나 싼 가격. 성인 3-4인이라면 우버가 단연 유리)
- 오염된 공기를 맡지 않고 이동 가능
- 각종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교통비를 대폭아낄수 있다. (특히 서너명이 모여서 이동하는경우, 서로 프로모션 코드 입력하면 대박 혜택 받을수 있음)

* 단점
- 장소에 따라 우버가 잘 오지 않는 지역이 있음 (콜 수신 거부)
- 운전자에 따라 길을 잘 못찾는 사람이 더러 있다.
- 잔돈을 안줄때가 있다.

그럼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우버앱을 다운받는다 (언어는 한국어 선택 가능) 회원가입을 한다.

2. 결제-프로모션으로 들어가서 할인코드를 입력하고 75바트씩 2회 사용할 수 있는 150바트 쿠폰을 받는다. (태사랑-태국-할인코드 게시판에 보시면 자기 아이디를 추천해 달라는 게시글이 넘칩니다. 여기 올라온 할인코드 중 암거나 하나 복사해서 넣으면 됨)

3. 쿠폰을 다쓰면, 우버 사용이력이 없는 여행 동행자 핸드폰에 우버를 깔고 위의 2번 지침을 반복한다. 그렇게 하면 할인코드를 준 사람과 받은 사람모두 150바트를 받게 된다. 그걸로 또 룰루랄라 무료이용.

4. 그런 식으로 여행 동행자의 핸드폰을 이용해 우버를 다깔았다면, 아직 한번의 찬스가 더 있습니다. 요새 태국 여행가면 유심칩 하나씩 사서 사용하시죠? 아시다시피 유심칩을 끼우면 새로운 태국번호가 생성됩니다. 우버는 핸드폰번호를 기준으로 아이디를 부여해 줍니다. 따라서 2,3번의 과정을 한국 핸드폰 번호를 기준으로 하시고, 나중에는 유심칩 핸드폰번호를 이용해 아이디를 하나 더 만들면 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참고
- 75바트 쿠폰은 한번 사용하면 소멸됩니다. 우버로 한번 이동하신후 50바트를 냈다면 남은 25바트가 날아가는 거죠. 그니까 쿠폰이 있을때는 가능한한 멀리 가시는게 이득이죠. 참고로 우버로 올드타운에서 님만해민꺼지 가면 75바트 정도 나옵니다. 더 멀리 가시면 75바트를 뺀 차액만 내시면 됩니다.
6 Comments
뉴엔젤 2017.03.02 15:44  
우버앱을 현지유심으로 말고 한국에서 가입해서 쿠폰받고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건가요?
클래식s 2017.03.02 15:54  
우버는 태국에서 현지심 끼운다음에 가입해서 쓰세요. 태국 번호가 있어야 기사랑 연락이 됩니다.
뉴엔젤 2017.03.02 16:19  
뭉군아 님 글을 보면 한국 핸드폰 번호로 1,2,3을 진행 하신 것 같은데, 잘못된 정보일까요?
뭉군아 2017.03.02 22:12  
한국핸드폰 번호로 회원가입을 하고도 쿠폰 받을 수 있습니다. (우버는 핸드폰번호 하나당 아이디를 하나씩만 발행할 뿐이지 한국 핸드폰인지 태국 핸드폰인지 구분해서 쿠폰을 안주거나 하진 않습니다) 다만 한국 핸폰 번호이면 기사님이랑 연락이 안된다고 하시는건 맞는데요. 기사님이랑 연락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기사님들이 영어를 그렇게 잘하는게 아니라 사실 소통이 가능하지도 않고요. 저는 gps상 자동차 위치랑 차번호 정보만 갖고서 우버 차량 어려움없이 모두 찾아서 탑승했거든요...
클래식s 2017.03.02 16:25  
제가 한국번호로도 150BT 받을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kids31 2017.12.29 19:04  
뭉군아님 말씀 대로 할려면, 로밍을 해가지고 가야 되나요?
아니면, 와이파이 되는 곳에서만 해야 되는지...

제가 우버나 그랩 등의 어플을 사용해 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는데
추정으로는 어플 사용 시 데이터가 소진될텐데, 이에 대한 설명이 없으셔서 헷갈리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