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에서 우버(Uber)택시 이용기
태사랑에서 우버택시에 대한 정보를 알게되서 이번 방콕여행(9.29~10.3)때 활용해봤습니다.
우버택시 앱을 다운받아 깔고, 추천인코드(글 검색하면 여러사람들이 자기꺼 올려놨네요..)입력하면 100바트가 무료충전이 되네요.
목적지 설정하고 우버택시콜하니 대기예상시간뜨고 10분만에 옵니다. 물론 폰에 우버택시(자가용) 번호와 종류가 뜨고, 오고있는 위치가 실시간으로 택시모양이 표시되네요.. (제경우는 우버X , 캠리, 번호:5853 ) 운전기사 얼굴도 뜨고,.. 넘 편하네요.
스쿰윗역 사거리에 하차했는데, 이용요금 86.16바트 나왔고 무료충전된 100바트에서 자동차감되서 지불금액 0B 으로 폰에 표시되네요..
물론 남은 13바트 (100 - 86.16)는 나중에 쓸수있는게 아니라 없어지네요.
결국, 무료충전된 100B 한도내에서 쓸수있고 혹시 가까운거리라서 차액이 남으면 그냥 없어지는 방식이네요. 암튼 저는 87B 거리를 무료로 이용했습니다.
운전기사나 나 보고 Lucky 라네요.. ㅋㅋ
여러분들도 아직 우버 가입안했고, 방콕에 가실일 있음 앱깔고 이용해보세요.
편합니다. 차도 깨끗하고 계산도 투명하고...
글구, 제 폰 history에 들어가면 이용한 내역도 기록으로 남아있네요..
아, 글구, 방콕엔 우버택시가 많이 운영되고 있는데, 파타야에선 운행안하나봅니다.
안잡혀요.
이상 우버택시 이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