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차이나 천진경유 방콕행 비자문제!!!

홈 > 태국게시판 > 교통정보
교통정보

- 방콕 시내 교통, 도시간 이동, 지방 도시내 교통편 등, 현지의 탈 것과 이동 방법에 관한 정보를 올리는 곳
- 공항과 터미널, 선착장 관련 정보도 이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 프로모션 항공권 정보 등은 행사/특별요금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순수한 그랩이용후기는 이 게시판에 올릴 수 있으나, 본문에 할인코드 포함시 그 부분은 삭제 됩니다. 그랩할인코드는 따로 할인코드공유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BTS 역간 소요시간과 요금 조회 / 기차 예약

에어차이나 천진경유 방콕행 비자문제!!!

박도사 7 1828

오랜만에 게시판에 글을 남깁니다.

 

이번 추석연휴에 지인과 가족을 케어하기 위해 갑자기 일정을 준비하고, 저렴하게 나온 에어차이나 천진경유 방콕 왕복을 예약하고 발권대기 중 몇가지 의문이 있어서 정보와 문의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취소하자!!!  좀 더 주고 다른 비행기로...

 

1. 처음 예약건은 방콕행이 처진에서 2시간50분 대기...  귀국편은 새벽 2:00에 출발해서 천진에서 1시간 05분 대기하고 출발... : 결론은 천진공항은 입국 후 출국으로 경유편 탑승해야 해서 수화물을 찾고 다시 부치는 시간이 너무나 촉박하다. 수화물 없이 단거리 선수의 속도로 달려가도, 출발이 지연되면 탑승불가..  귀국편은 내돈으로 구매...

 

2. 그래서 귀국편을 6시간정도 대기하는 편으로 4만원 추가해서 다시 예약을 걸었습니다.

 

3. 여기서 의문...

   혹시나 비자문제가 걸리면???

   그래서 2틀동안 인터넷 서핑, 오늘 에어차이나 한국지사, 중국 본사, 중국대사관, 영사부등을 통화

   하니 결론은 북경이나 상해는 경유무비자 72시간이 되지만, 영사부에서 하는 말이 천진은 아직 지침이 내려온 것이 없으므로 비자를 받으라는 것입니다.

   심지어, 뉴스에도 나온 기사가 작년과 올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침이 없으니 안된다는 것입니다.

 

4. 결론

   1) 지침이 없다는 이유로 비자발급을 시키려는 의도?

   2) 무작정 성공했다는 블러그를 보고 그냥 무비자로 부딪쳐봐?

   3) 안전하게 예약 취소하고 국내 저가항공으로 발권???

 

   저희 최종 결론은, 만에하나 천진에서 브레이크가 걸리면 모든 일정이 엉키고, 생돈이 나가야하니 차라리 저가항공으로 다시 발권하자입니다.

  그래서 급하게 뒤져서, 이스타항공과 제주항공이 아직 50만원대 아래로 판매하는데, 여기서 1인당 2만원이라도 아끼자는 심정으로 축발은 9/11 제주항공, 귀국은 9/15(원래는 16일 새벽비행기) 저녁에 출발하는 이스타항공으로 하는 것입니다.

 

여기까지가 에어차이나 도전의 처참한 결과입니다.

북경을 경유하지 않고 천진경유 티켓이 추석 연휴임에도 저렴하게 나와서 일정을 추진했다가 낭패를 볼 뻔 했습니다.

 

혹시나 참조하시라 장황하게 글을 올렸습니다.  

7 Comments
즐거워라~ 2016.07.05 11:55  
우리 영사부에서 너무 보수적으로 말씀하신 것이 아닌지... 정보가 많이 없긴 하지만, 천진 경유하는 에어차이나 타고 왔다 갔다 하신 분들이 한두분은 아니시고, 다들 무비자로 다녀오셨다 하는데요... 이달 말에 같은 항공편으로 다녀오는데 저는 그냥 부딪혀볼랍니다.
박도사 2016.07.05 21:33  
한국 영사부가 아니라 중국 영사부였습니다. 주한중국대사관 경유해서 영사부에 통화했거든요.
제가 함께 이동하는 길이 아니라 혹시라도 피해를 줄까 싶어서 취소했습니다.
호루스 2016.07.14 08:47  
1번 사항. 수하물을 찾고 부칠 필요없죠. 그건 항공사에서 하는 일입니다.(위탁 수하물)
기내 수하물이라면 그냥 들고 가는 거니까 문제될것 없고요.

3번 사항. 공항내에서 나가지만 않으면 문제없는 것 아닌가요? 공항출입국 관리소를 통과한 구역 내에서 비자 제시할 일이 있나요? 예를 들어 베트남 항공도 환승하는데 비자 면제국이긴 하지만 비자 검사 자체가 없거든요.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환승하는 사람을 비자 검사 한다는 것도 우습구요.(비자란 타국에서 입국을 허가한다는 증서니까요. 비자의 우리말 번역이 입국사증 이잖아요?)

물론 공항 밖으로 나가려면 앞서 제기하신 비자 문제가 불거질수 있긴 하지만, 나가지만 않으면 문제 없을것 같은데요?
박도사 2016.07.22 02:33  
1번사항은, 천진공항이 수화물 환승처리가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찾고 재 탁송을 해야 한다고 한요.
winhymn 2016.07.30 01:34  
성공하셨다는 글이 어디있나요? 자세히 알아보려하는데 정보가 많이 부족해요.
winhymn 2016.08.09 21:16  
저는 그냥  해 보았습니다. 뭐... 놓쳐서 항의해도 안되면 돈주고 다시 사는 것 까지 각오하고요.
결과는 서두르지 않아도 딱히 개인이 이상한 행동만 하지 않는 다면 일반 경유나 출국처럼 하시면 됩니다.
다른분들 겁내지 말고 이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
백코 2016.09.02 10:59  
저도 추석 연휴 때 가는데 같은 루투라 돌아올때가 걱정되네요 ㅠ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