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9 vip 고속버스(핫야이 --> 푸켓)

홈 > 태국게시판 > 교통정보
교통정보

- 방콕 시내 교통, 도시간 이동, 지방 도시내 교통편 등, 현지의 탈 것과 이동 방법에 관한 정보를 올리는 곳
- 공항과 터미널, 선착장 관련 정보도 이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 프로모션 항공권 정보 등은 행사/특별요금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순수한 그랩이용후기는 이 게시판에 올릴 수 있으나, 본문에 할인코드 포함시 그 부분은 삭제 됩니다. 그랩할인코드는 따로 할인코드공유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BTS 역간 소요시간과 요금 조회 / 기차 예약

999 vip 고속버스(핫야이 --> 푸켓)

나락 푸우 1 3572
이번에 태국에 가서는 처음으로 푸켓에 가보게 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귀국후, 핫야이에서 나흘간 쉬면서 피로를 푼 후, 거기서 고속버스편으로 이동했습니다. 쓰나미 후유증 때문인지는 몰라도, 핫야이에서 푸켓까지는 비행기를 운행안한다구 하네여. 원래 헬로 태국 책에는 에어 아시아, 타이항공이 하루 한 두번 정도 핫야이와 푸켓을 운행하는 걸루 되어 있었는데, 여행사를 다 돌아다녀서 물어봤는데, 푸켓가는 비행기는 없다구 해서 할 수 없이 이 고속버스를 타고 갔었져.

하지만, 요금이 495밧. 비행기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그만큼 싸구, 버스 시설두 우등 고속이라 상당히 좋구여. 핫야이에서 푸켓까지 가는 데는 오후 3시반에 출발해서 저녁 10시 반경에 도착. 약 7시간 정도가 소요 됐구요.

7시간 가는거는 충분히 견딜만 햇습니다. 좌석두 뒤로 이빠이 젖혀지니, 정말 편하게 갈 수 있었지요. 처음에 출발할때 안내양 아줌마가 담요와 베게를 나눠주구요. 물하구 빵을 간식으로 나눠줍니다.
한 4시간 정도 가다가 밤 8시 경에 휴게소에서 999회사 전용 식당으로 이동,거기서 밥을 줍니다. 메뉴는 흰밥, 여러가지 태국식 반찬들(닭고기 볶음, 해산물 볶음, 쏨땀) 태국식 커리 양념, 깽쯧 등이 나왔습니다. 저는 배가 고파서 밥을 두그릇 퍼다 먹었습니다.
좌우간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버스가 좋은건 버스 요금에 간식과 저녁식사가 다 포함이 돼 있다는 겁니다.

이날 핫야이에서 푸켓으로 이동하는 사람들이 저 포함해서 약 6명 정도 밖에 안됐을 겁니다. 쓰나미의 후유증이 그렇게 컸남?
외국인은 저 포함해서 서양사람 하나 밖에 없더군여. 나머지 4명은 모두 현지인.


이날 핫야이에서 푸켓으로 이동할때 이용했던 999 우등 고속버스의 이모저모를 사진과 함께 심층분석 해봅니다.

아래 사진은 버스 차체의 모습입니다. 출발직전에 버스기사가 누군가와 머라구 잡담을 하는 광경이죠. 버스 기종은 "벤츠사"의 좀 오래된, 낡은 차량 이었던 것 같습니다. 문제없이 잘 굴러가긴 합니다.
999_bus(1).jpg

999_bus(2).jpg

사진에 보시는 것 처럼 우측은 두개짜리 넓은 좌석이 8줄(16석), 좌측은 넑은 좌석 한개 짜리가 8줄(8석) . 도합 24석 이라서 공간이 넓고 편안합니다.
999_bus_(3).jpg

좌측의 한개짜리 넓은 좌석 (총 8석)
999_bus(6).jpg

우측의 두개짜리 넓은 좌석(총 16석)
999_bus(7).jpg


뒷 좌석의 큰 봉지에는 승객들에게 지급되는 담요와 베게들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을 늘씬한 안내양 아줌마가 친절하게 나눠줍니다.

또 가운데 공간으로 들어가서 좌측 문을 열면 그곳이 화장실입니다. 거기서 볼일보고, 조그많게 설치된 간이 세면대에서 간단하게 손씻고, 세수할 수 있습니다.
근데 한 가지 안좋은건 이건 2층 버스가 아니라서 그런건지, 아님 환기장치가 안된건지 누군가가 들어가서 큰 것을 보면 그 냄세가 버스 전체에 퍼진다는 것입니다. 어떤 서양사람이 화장실안에 들어가서 큰걸 보고 나오니까 지독한 악취가 전체에 한 2분 정도 퍼지는 겁니다. 차가 오래된 거라서 안좋았는지?
다른건다 괜찮은데, 그게 좀 안좋았음.
999_bus(4).jpg

우리나라로 치면 우등고속과 비슷합니다. 전체적으로 편했는데, 이번에 탔던건 우리나라 우등고속시설보다는 약간 못미치는 느낌.
예전에도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우등고속을 몇번 타봤지만, 999 정부회사 vip버스는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머 베테랑 여행자들한테는 이런 글을 읽는 다는게 시간낭비 시겠지만, 태국을 처음으로 가시면서 자유여행으로 대중교통수단 이용해서 가실분들은 잘 보시고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버스의 기종, 상태는 회사가 정부 회사냐 민간회사냐에 따라서가 아니라, 시간에 따라, 어느 기종이 자기 한테 배치될지는 순전히 운입니다. 한마디로 "그때 그때 달라요 입니다."


다음 나오는 것들은 이 버스의 티켓 모습들을 스캔뜬 것들입니다.

맨먼저 20밧짜리 티켓 두장이 나옵니다.
999_vip_bus_ticket_(3).jpg

999_vip_bus_ticket_(2).jpg

그 다음에 5밧짜리와 50밧 짜리.
999_vip_bus_ticket.jpg
999_vip_bus_ticket_(4).jpg

맨 마지막으로 400밧 짜리.
999_vip_bus_ticket_(5).jpg

이건 다른 회사거와는 다르게 티켓이 여러장으로 나눠져 있는데, 각각 뭐가 틀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함 보시고 이걸 아시는 분은 답변 부탁합니다.

2005년 8월 현재 핫야이 <---> 푸켓간 터미널 출발 999 vip 버스 요금은
495밧 입니다. 참고 하십시오.
당연히 다 아시는바와 같이 간식, 음료, 식사 포함 이구요.
1 Comments
사랑방&강촌 2005.09.14 14:58  
  티켓 가격을 잘보세여 그럼 버스가격이 나옵니다.
400.50.5.20.20밧 티켓입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