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환불 주의: AirAsia 항공권 구매시 주의 사항

홈 > 태국게시판 > 교통정보
교통정보

- 방콕 시내 교통, 도시간 이동, 지방 도시내 교통편 등, 현지의 탈 것과 이동 방법에 관한 정보를 올리는 곳
- 공항과 터미널, 선착장 관련 정보도 이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 프로모션 항공권 정보 등은 행사/특별요금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순수한 그랩이용후기는 이 게시판에 올릴 수 있으나, 본문에 할인코드 포함시 그 부분은 삭제 됩니다. 그랩할인코드는 따로 할인코드공유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BTS 역간 소요시간과 요금 조회 / 기차 예약

에어아시아 환불 주의: AirAsia 항공권 구매시 주의 사항

PicoCast 9 4850
(이곳에는 정보만 올리시고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올려주세요)

 

에어아시아 항공권 구매로 즐겁던 여행을  망쳐버린 경험을 나누려 합니다.

 

저도 에어아시아 환불이 힘들다는 말을 듣기는 했지만 뭐 항공사 나름대로 이유가 있겠지 하고 생각을 했는데 직접 당하고 나니 참 어이가 없네요.

금전적인 손해보다도 즐거운 여행길이 엄망이 되어 마음 상한 것 때문에 이런 일이 또 있으면 안 되므로 경험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동남 아시아 여행을 위해 에어아시아 티켓을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일정을 비행기 표에 맞추어 5박 6일 일정으로 호텔 예약과 패키지 투어도 날짜를 지정하여 구매를 완료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친절하게도 에어아시아는 2 주전부터 웹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뭐 모든 준비를 다 해 놓았으므로 변경될 것도 없고 미리 체크인을 하려고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출발일자는 하루 뒤로 밀리고 도착 일자는 하루 당겨져서 6일 일정이 4일 일정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저는 제가 예약할 때 실수했는 줄 알고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습니다.

 

그러나 에어아시아에서 함께 구매한 여행자 보험 패키지 일자는 원래 날자 그래로가 맞고 프린트해 놓았던 구매 증명서도 원래 날자가 분명히 맞았습니다.

 

메일을 보다보니 에어아시아에서 긴급 메일이 도착했더군요 원래 일정은 취소되고 다른 날로 변경했으니 확인해 보고 환불할 것인지 날자를 변경할 것인지 웹에서 확인해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웹에서 다른 날자를 보니 출발일자 앞과 도착일자 뒤로는 구매할 수 있는 비행기가 없어 꼼짝없이 여행일자가 이틀 줄어들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메일에서 요구한대로 환불 요청을 하고 e-form을 이용하여 제 상황이 날자를 변경하면 여행이 불가능하니 환불해 달라는 요청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답 메일이 왔는데 환불 요청을 받았으므로 검토 후 24시간 이내로 통보해 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대답이 며칠 째 계속 똑같이 24시간 후에 알려주겠다고 반복하는 것입니다. 환불을 하겠다는 대답대신 급하면 Call 센터나 live chat를 통해 직원과 직접 메일을 주고 받으라는 대답과 함께  변경된 비행기 일정의 확인 메일만 계속 보내오더군요.

 

할 수없이 call 센터에 전화하니 변경할 날자가 없다는 말만 되풀이하고 환불은 자기 선에서 답변할 성격이 아니라고 하더군요. (외국에 나와 있는 관계로 한국 콜센터는 연결하지 못했습니다.)

 

처음에는 항공사 사정으로 일정을 변경했으니 당연히 환불해 주겠지 하고 시작을 했는데 날짜가 계속 지나가니 이미 비용 지급을 다한 호텔과 패키지 여행 비용 때문에라도 다른 항공사 티켓을 구매해야만 하는 상황이 되어 마음이 바빠지기 시작하였습니다.

 

할 수없이 live chat를 신청했는데 무려 한 시간을 기다린 후에 나타난 담당자도 콜 센터와 동일한 답변만 하는 것입니다. 심지어 여행자 손실 보험을 구매했는데도 보상이 안되냐고 물어보니 일정 변경은 항공사가 책임질 내용이 아니라고만 하더군요.

 

결국 며칠을 수도 헤아릴 수 없이 e-form으로 live chatcall center로 진이 빠질 정도로 연락을 했는데 결국 대답은 항공사 책임이 아니므로 환불 대상이 아니라는 답변을 메일로 보내왔습니다.

 

결국 시간에 쫒기여 다른 항공사 티켓을 비싼 가격으로 살 수밖에 없었습니다.

 

너무 답답하여 카드 회사에 연락하여 이런 사정을 다 설명하고 그동안 오간 메일을 보내며 에어아시아에 지급된 티켓 비용을 돌려받을 수 있냐고 문의하니 에어아시아에서 환불을 해 주지 않으면 방법이 없다는 답변만 들었습니다.

 

에어아시아 환불이 어렵다는 말은 들었었지만 이렇게 막무가내인 것은 처음 알았습니다. 출발 며칠 전에 덤핑으로 나온 표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면 장기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에어아시아를 이용하는 것은 절대로 안 될 것 같습니다.

 

9 Comments
안경쓴샌님 2016.01.19 20:34  
와.. 정말 너무하네요.
환불해준다고 먼저 얘기해놓고 이제와서 환불이 안된다니..
황당하고 억울하겠어요
온가족도전 2016.01.20 00:24  
어느 구간인가요? 에어아시아는 인천-방콕 노선과 인천-쿠알라룸푸르 노선, 인천-필리핀 노선은
상당히 안정합니다. 아마도 그외 지역인것 같은데요 저 또한 여행 스케줄 다 잡아놓고 노선이 없어지고 자주 변경되어 어려운 적이 있었습니다. 보통 환불은 2~3개월 걸립니다. 대신 셀로 받으시면 당일 포인트 적립됩니다.
에어아시아의 경우 이상 없이 가기만 하면 참 좋은 항공사인데 님처럼 스케쥴 취소등 변경이 자주 발생합니다.  예약 후 수시로 스케줄 점검을 해야 합니다.
졍도리 2016.01.20 00:31  
정말 에어아시아 완전 비추!!!!!!!!!!!!!!!!!!!!!!!!!!!!!!!! 최악이란 단어로 표현 할 수 있겠네요.
저는 9월달에 인천-마닐라 예약했다가 친구 아버님이 아프시는 바람에 여행을 못가게되었는데요.
9월달에 취소한거 아직도 못받고 있어요. 마닐라 지부가 일처리가 느려서 거기서 일처리를 해줘야 자기들도 어떻게 일 처리 진행을 한다는데 언제 쯤 준다는 것도 답 없고, 전화하면 나몰라 식이고 벌써 전화만 에어아시아랑 30통화는 넘게 한듯해요. 이러다 에어아시아랑 절친 될 것 같아요. 전화 연결도 완전 힘들고 불편하게 받지도 않고 완전 우리가 환불할때 까지 고객님은 그냥 기다리세요 이식이에요.

답답한 마음에 블로그 찾아보니 카드로 결제했으면 해외분쟁 신청하라고 해서
현대카드 쪽에 해외분쟁 걸어놨는데 이것도 기다려야 했지만 이게 더 빨랐어요.
다음달 정도면 일처리 된다구 하구요.  ㅠ  ㅠ 여전히 에어아시아 전화하면 언제 된지
모른데요. 답을 줄 수 없대요. 답을 줄수는 있는 건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저는 아무리 특가나와도 에어아시아 보지도 않아요 정말 환불 처리가 이렇게 처리 안되는 처음봤어요늦게라도 되면 죄송하다는 말을 하던가 문자 메일 전화 한통도 없고 소비자는
무슨 기다리기만 하는 사람인가요. 서비스 따위 완전 별로에요. 너무 답답한
마음에 주저리 주저리 썻는데요. 정말 에어아시아 뭐 하나 제대로 되있는게 없네요.
고구마 2016.01.20 10:36  
아니 뭐 이런 황당한 경우가 다 있을까요.
섬개야광 2016.01.20 12:28  
답답하겠네요.
저도 여행 취소할까 했는데 환불하기 너무 어렵다는 얘기 듣고 그냥 가기로 했어요.
공두리 2016.01.20 13:31  
환불 힘들어서 그냥 표 포기하고 다시 끊었던적도 있어여
큰눈으로보기 2016.01.21 10:23  
날짜가  바뀌면 참 황당할것같네요.화도 나고...저도 첨에 에어아시아예약하고 얼마나 불안했는지 몰라요..근데 얼리버드표 보다 싼게 있어서 다시환불하고 프로모션표 다시구입하고 하는데 한국콜센타랑 전화 연결 잘되었구요.환불도 한달?두달 채 안되었어 되었습니다. 저희나라에서  예매한것만 ( 소비자법  )되는겁니다.저는 총15회 탑승했습니다 .마닐라 인천구간 20분 딜레이 빼곤 정시간에 왔구요..에어아시아가 말레이시아 항공인 만큼 쿠알라룸프르나,말레시아 구간 과 싱가폴, 태국 쪽 구간은 연착이나 날짜가 바뀔 위험이 덜한것 같으니 참조하셔요. 첨  에어아시아 평이 호불호가 분명한지라..  불안한맘들 잠깐 접으시고 즐거운 여행되 시길 바라며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참고로 저는 끄라비4박 현재 방콕 입니다..ㅋㅋ 이번에도 에어아시아타고...ㅋ
마이차이 2016.01.22 02:51  
에어 아시아 알아보고있는데..참고해야겠네요 ㅠㅠ 녹에어도비슷하련지
바람여행2 2016.01.24 09:05  
약10 년전부터  주로  에어아시아를  이용하여 겨울철에 동남아를 여행하는 사람입니다  옃년전  쿠알라에서  마나도 가는  항공편이  예약후 갑자기  취소되었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역시  환불받겠다고 했으나  실제  환불은  받지  못했지요    큰돈이 아니어서  전화하고 스트레스받고  하면 나만 손해일거 같아  포기하고 다른날로 새로 발권하여  갔습니다  이번에도 한달여행에 에어아시아를  8번  이용하는데 한시간 연발한것  외에는 별 어려움이  없네요  저는 아마도  에어아시아가 궁합이 맞나봅니다  지금까지  100번정도 이용했는데  취소된거 1번 시간이 조금 변동된거  서너번  지연출발  서너번 정도였습니다  장기간 에어아시아를 이용하고  있지만  이제는 고객편의를  생각해줘야  하는데 좀  한심하기도 합니다 아무튼 에어아시아는  복불복인거 같아요 저는 좀저렴하고  노선이 다양하여  자주이용하는 편인데 좋은 항공사는 아님이 분명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