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놈룽 혼자서 갔다오기.

홈 > 태국게시판 > 교통정보
교통정보

- 방콕 시내 교통, 도시간 이동, 지방 도시내 교통편 등, 현지의 탈 것과 이동 방법에 관한 정보를 올리는 곳
- 공항과 터미널, 선착장 관련 정보도 이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 프로모션 항공권 정보 등은 행사/특별요금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순수한 그랩이용후기는 이 게시판에 올릴 수 있으나, 본문에 할인코드 포함시 그 부분은 삭제 됩니다. 그랩할인코드는 따로 할인코드공유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BTS 역간 소요시간과 요금 조회 / 기차 예약

파놈룽 혼자서 갔다오기.

달그락 4 1771
파놈룽 혼자(저렴하게)가는 방법.

네,  저는 오토바이도 못타고 오토바이를 탈 줄 아는 누군가와 여행하는게 아니라 태국여행에 애로사항을 겪네요.
그래도 혹 저와같은 분이 있을까 정보 나누어요.

코랏 근처에 있는 파놈룽을 혼자서 자력으로 가는법인데 둘 이상이면 그냥 투어서비스를 이용하는게 더 좋을듯 합니다.

일단 저는 낭롱에서 지내고있는데 허니인 게하에서 하는 투어서비스는 4인 그룹투어로 파놈룽과 므앙땀을 같이 보는 게 가장 저렴하여( 280b인가 300) 혹시 누군가 갈 사람있나 물어봐주세요.  했으나 드문드문 보이는 여행자라곤 커플 끼리온 서양인들. 그들은 오토바이를 빌려 사이좋게 타고다녀( 쳇) 굳이 일인당 비용이 비싼 투어를 아무도 이용하지 않는 상황이고 혼자가려면 600밧을 내고 오토바이 택시를 타야하는데 비싸기도 하여

여기저기 10년전 요왕님의 정보와 몇 블로그 글을 참조하여 350B에 파놈룽 구경하고 왔어요(므앙땀은 별로라는 후기도 있고 어차피 앙코르왓트에 갈꺼라 안갔어요)

저는 낭롱에서 출발했으니 낭롱 기준에서 말씀 드릴게요.
허니인 게하를 빠져나와 병원 앞으로 걸어가시면 버스정류장이 있어요. 여기서 수린행 버스를 잡아탑니다. (코랏에서 수린행 버스가 30분 마다있으니 버스는 자주다녀요.) 굳이 터미널까지 안가셔도 되요.

버스를 잡아타고 '반 따꼬'라고 말한 후 15분 정도 가면 반따꼬에 도착해요. (20B)
여기서 길을 건너면 바로 납짱 기사들이 쉬고있는데 그냥 길건너서 어리버리하게 있으면 알아서 달려나옵니다.

파놈룽만 간다고 하니 350. 음...300에 가요. 흔쾌히 ok. 여기서 30분을 달리면 파놈룽에 도착해요. 3시간 뒤에 만나기로 하고 실컷 구경하고 쉬다가 반 따고로 돌아와서
  아까 버스 탄 반대편에서 버스 잡아서 다시 낭롱 병원앞으로 왔습니다.(30B)

여기에 현지인들도 많이보러와서 주말이면 히치하이킹을 해도 좋을것 같았으나 평일 오전에 가서 납짱을 이용했어요.

코랏에서 가시는 분들도 수린행 버스를 타고 여기서 내려 이동하시면 될것 같아요.

피마이랑은 다른 느낌으로 더 아담하네요.
피마이보고 당일치기로 여기까지는 오는 루트는 이동시간도 길고 큰 감흥이 없을 수도 있어요.
4 Comments
이싸라 2016.01.09 08:48  
선생님이 내린 곳은 파놈룽과 약 14km 떨어진 곳입니다. 히치하이킹을 하려고 했다면 7km를  더 가신 다음에 파놈룽 가는 길 3거리에서 해야합니다. 낭롱 버스터미널에 가면 거기까지 가는 버스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납장 기사를 이용하신 것이 잘 하신 것 같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면서 시도하면 고생을 더하는 법이죠. 참고로 그러면 안되는데 저는 파놈룽 입장료 안내려고 아래 사진 옆으로 넘어갔네요. 태국인과 외국인 차별요금에 반대하는 일인이여서요... ㅋㅋ


달그락 2016.01.09 13:03  
그렇군요.  오토바이를 타고오면서 히치했으면 한 번에 가기보다 가는곳 까지 태워달라고 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긴 했는데 안으로 더 들어갔어야 했네요. 그래도 결과적으로 600주고 보러갔으면 돈 아깝겠다는 생각이 들 뻔 했는데 그래도 쉽게 찾아갈 수 있었네요.  현지인 요금은 아라비아 숫자로도 안써요...외국인이 알면 배아플까봐 그런가..
클래식s 2016.01.09 21:51  
현지인 요금은 태국어로 표기하죠. 근데 거의 요금들이 40 50 뭐 이수준입니다.

제가 잘못된 정보를 드렸는데 잘 다녀오셨네요.  죄송합니다.  이렇게 보면 파놈룽 가는게 참 쉬운일이 아닌데 많이들 찾아가시네요.  파놈룽에서 그런데 3시간이나요? 성격이 급한사람은 1시간 있기도 쉽지 않더군요.
달그락 2016.01.10 01:33  
아니에요. 이런저런 정보 큰 도움이 되었어요^^ 혹시 잘못가도 다시 되돌아와도 돼서 시험삼아 갔는데 그래도 잘 갔다왔네요. 정말 느릿느릿 하게 돌아보고 사진도 찍고 그늘에서 음악들으며 쉬어도 최대 2시간 정도면 될 것 같아요. 저도 3시간은 못채우고 2시간 반동안 놀다가 돌아갔어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