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ER BLACK [우버 택시] 무료 이용기 (2015. 03)
실제 이용은 하노이, 베트남에서 했는데 동남아 어디서든 이용하기에 편할 듯 싶어 올립니다.
정보라고 하기에도 어설퍼서 [그냠 암꺼나]에 쓸려고 했는데 어디있는지 못찾겠네요.
오랜만에 치앙마이, 방콕 등을 갈려고 하다보니 우버 택시 이용한게 생각나서 올려봅니다.
내용이 혼합되어 있어 알맞는 곳으로 이동 부탁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 :
가입하시면 누구를 추천하든 하지않든 해당국가 화폐로 5,000원에서 10달러 정도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덕분에 저희는 두번 다 베트남에서 무료로 우버 택시 이용했어요.
그러고도 약간의 돈이 남았습니다. ^^;;
동남아에서는 특히나 태국이나 베트남, 태국 등에서 가장 머리 아픈 일 중 하나가 택시 잡는 문제인데요.
아마도 미터 조작이라든지 추가 요금, 미터 꺾기 등을 한 번 씩은 당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그런 점에서 우버는 기사 분 얼굴을 미리 알 수 있고 (예약시 기사분 이름과 얼굴이 떠요) 기사분 얼굴과 이름을 아니 쉽게 찾을 수 있어 좋습니다.
나중에 기사 분을 평가할 수 있고 혹시나 문제가 발생시 각 지역 매니져 분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다는 점 등에서 여러 면에서 안전장치를 잘 만들어 놓은 듯 합니다.
그럼 우버 택시를 이용했던 하노이를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우버 택시 : https://www.uber.com/
사진 3장 중 앞에 두 장은 제 것, 하나는 아내 것입니다.
제가 먼저 가입하고 홀리데이 골드(Holiday Gold Hanoi) 호텔에서 쉐라톤 (Sheraton Hanoi)호텔 이용할 때 이용해봤습니다. 아내는 쉐라톤 호텔에서 홀리데이 골드로 이동할 때 이용하였고요.
갈 때 7만동, 올 때 6만 5천 동 들었으니 4천원도 채 안 들었네요.
실제 홀리데이 골드 호텔에서 쉐라톤 호텔까지 일반 택시를 외국인이 이용한다면 10달러 안팎으로 나올 수 있는 거리입니다.
가입은 모바일, 컴퓨터 다 가능하지만 우버를 실제 이용할 때는 모바일로만 가능합니다.
이용하기 전에 신용카드 인증해야 하고요.
인증할 때 1달러에 상응하는 현지 화폐 정도 자동 청구됩니다.
아마도 실제 신용카드가 사용 가능한지 확인하는 차원에서 청구하고 바로 취소해주더군요.
그리고 휴대폰 인증을 하고나면 모바일에서 검은색 [우버 블랙] 차가 몇 분 내로 나에게 올 수 있는지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아내는 검은색 차가 이리저리 움직이는게 재미있는지 언제 내게 오는지 한참 쳐다보며 신기해 하더라고요.
이상 우버 택시 하노이 이용기였습니다.
조만간 혼자서 치앙마이 및 방콕을 잠시 들어가 쉬다 올려고 하는데요.
그 때도 유용하게 이용해야겠네요.
기타 Tip :
유럽에서 추운 겨울을 피해 말레이시아로 도망와 베트남, 하노이로 빠르게 피신을 이어가던 중..
갑자기 우버 택시가 생각났어요.
이유는 SPG 호텔 그룹, 스타우드가 UBER [우버택시]랑 협약을 맺었기 때문입니다.
ps. 같은 이유로 에미레이트 항공을 타고 이스탄불 to (두바이) to 쿠알라룸푸르를 갈 때도 타고 spg 포인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항공사 마일리지는 당연히 받았고요.
쉽게 설명하면 : SPG (스타우드 그룹 호텔) 포인트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제 블로그에 쓴 내용을 옮겨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