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방문 하실 분들을 위해 글 남겨요~
Theme09
36
5002
2014.07.07 19:30
태사랑에서 너무나 많은 정보를 얻어서 저도 글 남겨봅니다~ 이미 다른 분들이 올려주신 것과 많이 겹칠 수도 있겠네요 ㅠ
일단 요새 에어아시아로 저렴하게 오시는 분들은 돈므앙 공항으로 도착을 하실텐데요.
내리시면 택시를 타는 곳에 줄을 쭉 서있고 오는 50바트 추가요금과 함께 택시를 이용하게 되실 겁니다.
이때 그곳에서 왼쪽으로 보시면 길이 계속이질건데 50바트가 아깝다 하시는 분들은 그 길을 따라 좀 걸어 가시면 고속도로 와 비슷한 구간이 나옵니다. 거기서 생각보다 쉽게 택시를 잡을 수 있으실 거에요.
어렵지는 않지만 초행자분들은 50바트 그냥 내고 타시는 걸 일단은 추천드려요~
어디서든 일단 택시를 타시기전에 확실히 하셔야 하는게 미터로 간다는 겁니다.
보통 짐을 그냥 막 트렁크에 넣고 좌석에 앉으시면 다짜고짜 450바트 거기다 톨비 110바트 수수료 50바트 이런식이 많아요.
돈므앙에서 택시로 카오산까지 사실 130바트에 톨비 110 정도밖에 안나오는데 말이죠.
겁먹지 마시고 무조건 미터라고 하세요. 저에겐 미터로 가면 600나온다고 하더군요...
돈므앙의 경우 택시가 쉬지 않고 계속 오기 때문에 끝까지 미터로 안갈 경우 그냥 보내시면 됩니다. 손님이 갑인 상황이니까요.
미터로 먼저 확실히 하신 후 택시를 타면 톨비를 110달라고 합니다 이때 주의하실 것이 들어갈때 나올때 합이 110입니다.
들어갈때 110 나올때 110달라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꼭 주의하시고 또 달라고 하면 50과 60 인것 이미 알고 있으니 그냥 가라라고 하시면 됩니다. 겁 먹지말고 말하세요!
아 그리고 같은 한국인이 보이시면 쉐어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기사와 기싸움(?) 하기도 유리하구요.
그리고 다음은 흥정이 처음이라 귀찮거나 어려워 택시 타기 힘든 분들을 위한 작은 팁인데요.
예를 들어 아시아 티크를 보고 늦은 시간에 사톤에서 카오산을 가야하는데 택시를 잡기 쉽지않다. 이럴때
사톤서 가장 가까운 샹그릴라 호텔로 갑니다.
그리고 호텔앞에 대기하는 직원에게 간단히 택시를 요청하면 됩니다!
미터로 가는지 직원에게 확인을 부탁하시면 직원분이 기사와 알아서 얘기를 해주고 미터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저는 좀 소심해서 투숙객인척 로비를 살짝들어갔다 나오기도 했지만 당당히 가셔도 좋을것 같아요 ~
초보자 분들에겐 나름 유용하실 겁니다.
위치가 어느 곳이든 5성쯤 되는 호텔이라면 어렵지 않게 택시를 잡고 미터로 가실 수 있을거에요.
사톤의 경우 비용은 대략 70~80바트면 카오산에 딱 도착합니다~
요약하자면
1. 택시는 무조건 미터!!
2. 톨비는 합쳐서 110 !!
3. 택시잡기 어려울 땐 주변 고급 호텔로!
혼자 온 태국 여행 마지막 날에 저도 뭔가 도움을 드리고 싶어 간단히 적어보았습니다.
초행으로 오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즐거운 태국여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