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라비 주변에서 끄라비오기

홈 > 태국게시판 > 교통정보
교통정보

- 방콕 시내 교통, 도시간 이동, 지방 도시내 교통편 등, 현지의 탈 것과 이동 방법에 관한 정보를 올리는 곳
- 공항과 터미널, 선착장 관련 정보도 이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 프로모션 항공권 정보 등은 행사/특별요금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순수한 그랩이용후기는 이 게시판에 올릴 수 있으나, 본문에 할인코드 포함시 그 부분은 삭제 됩니다. 그랩할인코드는 따로 할인코드공유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BTS 역간 소요시간과 요금 조회 / 기차 예약

끄라비 주변에서 끄라비오기

두산 4 3351
끄라비 주변에서 롯뚜(여행자 밴) 타고 끄라비 오면 끄라비의 롯뚜 터미널에 내려줍니다.(일반터미널 아님)
주로 hatyai tour 란 회사차를 타는데요 (다른 회사차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여기서 다른곳으로 갈아타기도 하는곳 입니다.  문제는 여기가 어딘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을겁니다.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 이상한곳(?)에 내려줍니다.
내리면 직원들이 어디 가냐 물어봅니다. 타운 간다, 아니면 아오낭 간다 하면 택시 타라고 알려줍니다.
타운 2~300밧 , 아오낭 4~500밧 부릅니다.  이것 타지 마시고 , 터미널을 나와서 왼쪽길로 (약간 내리막길임)
한 200m 정도 걸으시면 타운 -아오낭 주 도로를 만날수 있습니다. 당연히 오른쪽 길은 약간 오르막길 인데 이리 가지 말고 왼쪽으로 가세요.
여기서 지나가는 썽태우 손들고 타면 타운까지 인당 20밧에 갈수 있습니다. 한 5~10분 정도 걸립니다. 
아오낭 으로 갈려면 길 건너서 흰색 썽태우타면 됩니다. 타운 - 아오낭이 50밧 이니 요금은 적당히 생각 하시구요.
 
타운에서 공항가기
타운에서 공항까지 공항 버스가 있는데 보통 숙소에 물으면 없다하고 택시 불러준다 합니다.
공항에서 공항버스 타고 오면 전에는 타운 시내로 돌면서 내려주었는데 지금은 짜오파거리 P게스트하우스 부근의 한 여행사 앞에 내려줍니다. pak up에서 한 3~400m 정도됨.
이곳에 가면 공항가는 공항버스  탈수 있습니다. (아래사진)
요금은 인당 90밧 , 올때랑 동일 합니다.
롯뚜도 있는데 굳이 롯뚜표 살 필요 없이 공항버스 표를 사세요, 90밧짜리. 롯뚜는 아마 200밧?
그럼 그시간에 롯뚜 손님이 있으면 롯뚜로 데려다 줄겁니다. ^^
 
4 Comments
고구마 2014.03.09 15:08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롯뚜타고 끄라비로 올때는 그런 난점이 있겠군요.
대로변으로 방향만 잘 잡아서 나오면 인당 20밧에 오는거리인데, 초행이거나 늦은밤에는 그 방향잡기가 정말 어렵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역삼동짱 2014.03.10 11:24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좀만 체계적으로 운영되면 참 좋을텐데...처음 가는 푸켓,크라비는
교통수단이 알아보는게 정말 두렵네요..
꽁깐대 2014.03.10 18:32  
저도 1월에 푸켓에서 롯뚜타고 끄라비 갔었는데,저는 터미널 나와서 터미널 등지고 오른쪽 공터에서 빨간색 썽태우 탔어요.분명 20밧으로 알고갔는데 큰 트렁크랑 짐이 많아서인지 인당 40밧 받더라구요.손님이 우리밖에 없어서 그냥 탔는데 가다가 하교하는 학생들 타고 내릴때 보니 10밧~15밧 내더라는...그래도 택시 안타고 썽태우 탄 거에 만족했어요.
프레아 2014.08.08 23:46  
정보 감사합니다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