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에서 차 렌트해서 구글내비로 다녔습니다..

홈 > 태국게시판 > 교통정보
교통정보

- 방콕 시내 교통, 도시간 이동, 지방 도시내 교통편 등, 현지의 탈 것과 이동 방법에 관한 정보를 올리는 곳
- 공항과 터미널, 선착장 관련 정보도 이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 프로모션 항공권 정보 등은 행사/특별요금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순수한 그랩이용후기는 이 게시판에 올릴 수 있으나, 본문에 할인코드 포함시 그 부분은 삭제 됩니다. 그랩할인코드는 따로 할인코드공유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BTS 역간 소요시간과 요금 조회 / 기차 예약

푸켓에서 차 렌트해서 구글내비로 다녔습니다..

현수엄마 15 9926
지난 주 푸켓 다녀왔어요..
차 렌트해서 다녔어요..
호텔 이동할 때와 밥 먹으러 나갈 때 타운에 쇼핑 나갈 때 위주로 다녔어요..
차량 렌트비는 토요타 vios 하루에 900밧에 했구요..(홈페이지 나온 금액에서 조금 깍아줍니다. 저는 친구가 소개해줬다고 하고 깍았어요..)
저는 총 6일 동안 빌렸어요..
내비 빌리면 하루에 100밧인데 구글 내비도 훌륭해서 저는 구글 내비로 사용했어요..
구글 내비는 인터넷이 돼야 쓸 수 있는데요.. 
저는 현지 심카드에 무제한 인터넷 신청해서 썼고.. 약간 버벅대지만 대체적으로 잘됐습니다.
보험은 사고날 경우 자기 부담금 5천밧인 보험으로 들었구요..

기름은 91이라는 휘발유 사용했는데 1리터에 39밧이었어요.. 우리나라 기름값과 거의 비슷하죠??

마이카오-카론비치
카론비치-푸켓타운(왕복)
카론비치-마이카오
마이카오-푸켓타운(왕복)
이정도 움직였는데 총 40리터 기름 썼습니다..

제가 이용한 렌트카 업체는 현지 업체인 ap렌트카이고..
http://www.apcarrent.com 에서 견적받아 빌렸어요..
담당자가 미스터 prawn 인데요.. 친절하고 좋아요.. 관광객에게 사기치는 영업이 아닌 친구로 만들어 다음에 또 이용하게 하고 친구도 소개받고 싶어하는 영업 방침인가봐요..

사실 까칠하게 굴까봐 걱정했는데.. 그러지 않았구요..

한국에서 운전 경력 좀 있으시고.. 평소에 운전 난폭하게 하지 않고 순발력있고 누가 쌍라이트 켜도 별로 신경 안쓰시는 분이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런 이유로 남편 운전 안 시키고 제가 했어요.. 남편은 술 좋아해서 일주일 내내 비아창을 달고 지내서 그렇기도 하구요..

한국에서 국제 면허증 꼭 받아가세요.. 수수료 7천원+반명함사진 1장+여권+한국면허증 가지고 경찰서나 면허시험장에 가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15 Comments
몬스터하 2013.07.29 09:42  
태국은 국제운전면허 상호협정국으로 되어 있어서 국제 면허증 없이 국내 면허증으로도 가능합니다. 그냥 가서 국내면허증으로 한달 내 단기는 상관없습니다.
현수엄마 2013.07.31 04:20  
경찰서에서 듣기로는 제네바 협약에 가입된 나라에서 운전하기위해 국제 면허증 받아서 가야 한다고 들었어요..
중국등 협약에 가입 안된 나라는 현지 면허증을 취득해야 하는거구요..
험한세상의다리 2013.08.02 00:39  
운전면허 상호협정이라는 것이...

상호인정국가간에 면허취득시, 상대국가의 면허를 인정해 줘서 별도의 현지 면허시험 없이 해당국가의 면허증을 발급해주는 제도인듯 합니다.

따라서, 국제운전면허증은 발급받아야 하는 내용으로 나오네요.
(모파랑이라는 외교부 통합블로그에 적힌 글을 보니까...)



여행자가 국제운전면허증 없이 여행국의 운전면허증을 대신하는게 아니고, 국제운전면허를 발급받지 않고 운전을 원할시 현지 면허증이 필요한 사람한테 해당되는 사항 아닐까요?

외교부 블로그라는 곳에서 적힌 글이, 2011년6월 올려진 정보라...
근래에 개정되서 국내면허증만으로 가능하다면 좋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
영국산흑표범 2013.07.29 23:33  
헉~!! 저 이때까지 매년 국제면허증 발급받아서 다녔었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올해도 또 받을 뻔 했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
몬스터하 2013.08.02 10:43  
국제 면허증의 경우 1년 정도의 효력이 있습니다. 그 이유가 뭐냐하면 여행자를 목적으로 만든 면허가 아니라 대사관이나 이민 초기에 필요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즉 오래 적어도 3개월 이상이나 비자갱신을 두번정도 할분을 목적으로 가신 분들은 이게 필요한거라고 생각합니다. 1년정도면 충분히 현지 면허증을 딸 수 있는 시간이 되니까요. 하지만 2주-1달 정도의 여행자 입장에서는 렌트카를 이용하는게 주목적이므로 단순히 자동차 구입의 목적이 아닌이상 상호협정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는게 내 생각입니다.
현수엄마 2013.08.02 13:47  
혹시나 현지 경찰이 운전 면허증을 제시하라고 할 때.. 한국 면허증만 제시해도 되는건가요??
험한세상의다리 2013.08.02 22:32  
저도 나갈일이 있다면 다시 알아보겠지만...

몬스터하님께서도 다시 알아보셔야 할 필요성이 있어보이네요.
자칫하면 무면허운전이 될 수도 있는거라서요.
태국같은 경우엔 무면허 운전도 약간의 융통성(?)을 발휘 해주기는 하지만 말이죠.

제가 다시한번 알아보심이 좋겠다고 하는 이유는...

우리나라 운전면허증에는... 한국말 말고는.... 자동차 운전면허증 옆에(Driver's License)라는 짧은 영어단어 밖에 없습니다. 외국인이 볼때에 한국말은 그림과도 같거든요.
저희가 태국말을 보는것과 비슷한거죠.

국제면허증(영어와 기타 몇개국가 언어로 되어있지요)을 보시더라도  1종면허, 2종면허, 대형면허, 소형면허 등등의 구분이 있는데, 외국인이 저희 나라 운전면허증을 보면 그런 구분을 할 수가 있을까요?




참고로, 혹시나 많은 분들이 착오하시기 쉬운 부분 하나 적어볼게요.

태국에서는 우리나라 자동차 운전면허증으로 오토바이 면허를 대체할 수 없어요.
우리나라 원동기 면허로도 대체가 안된다 하더라고요.
태국에서 정식으로 오토바이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우리나라의 2종소형 면허가 있어야만 한답니다.

이건 2013년 올해 면허시험장에서 확인한 사항입니다만,,,
국제운전면허증 첫번째 항목(2륜자동차항목) :  "A" 에 스탬프를 찍기 위해서 2종소형면허만 해당한다더군요.

제가 지금까지 확인한 사항인데,
저도 기회가 되면 재확인 해보죠....저역시 간편한게 더 좋으니까....^^;
리틀베어 2013.08.02 21:50  
정보 감사드려요^^ 저도 8월 16일에 푸켓으로 갑니다. AP렌트카에서 Prawn씨한테  이멜로 견적 받았네요...VIOS로 하루에 900밧에 호텔에서 차량 빌리고 반납하는걸로 2800밧에 예약했습니다~^^ 친절하게 이멜로 답변 잘해주더라구요.. 혹시 여행 일정 좀 공유할 수 있을까요?? 차는 일단 빌렸는데, 구글 네비서 어디찍고 다녀야 할지 좀 걱정이 되네요^^
현수엄마 2013.08.06 01:07  
저희는 호텔 이동 2번, 그리고 램힌 시푸드 2번 가고 센탄 가고 프리미엄 아울렛가고 밥먹으로 잠깐씩 나갈 용도로만 차를 이용해서 일정이랄게 없어요..
그리고 프라운씨 핸드폰 번호는 081-8955738 예요..
반대로 처음이시면 차 왼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저도 처음에 차가 자꾸 왼쪽으로 쏠리더라구요..

그리고 구글 내비 사용하실 때 왠만하면 와이파이 되는 곳에서 길 찾아서 내비 시작한 후에 출발하세요..
몬스터하 2013.08.05 11:57  
11년도에 국제 면허증으로 발급해간적이 있죠. 근데 저는 원동기 면허와 1종 보통 면허가 같이 있습니다만 국제 면허증은 원동기 면허는 미표기로 나왔죠. 그리고 여행중에 태국에서는 경찰에게 2번 정도 끄라비에서 검문을 받았고 캄보디아에서 1번 정도 검문을 받았죠. 당연히 면허증을 요구하더군요. 둘다 제시를 했지만 국내면허증과 여권만 보더군요. 그리고 태국에서는 시비가 없었죠. 캄보디아는 음료수 값요구하더군요. 두곳다 오토바이를 빌려서 갔습니다. 아마 푸켓이나 파타야의 경우는 좀 어려웠겠죠. 복볼복입니다. 참고로 국내는 원동기 면허없이 오토바이 타는 것은 무면허입니다. 태국도 마찬가지라면 거의다 걸리겠죠. 제대로 태국에서 오토바이 타려면 국내에서 원동기 면허 따서 국제면허증 발급을 받아서 가야겠죠. 그데 여태까지 수많은 동남아 여행을 다니면서 국제 면허증한번 제대로 써본적이 없어요. ㅋㅋ

**********  대형회사 렌트카 빌릴때 국제 면허증있는게 원칙입니다. 하지만 소규모 업자에게 빌릴때는 별필요가 없어요.*************
바른사나이 2013.08.06 11:07  
태국도 우리나라랑 라인은 똑같나요? 우측 상행 좌측 하행
몬스터하 2013.08.06 13:18  
반대입니다. 근데 대도시에선 구분이 쉬운데 촌으로 가니가 자꾸 한국버릇 나옵니다. 차가 없어서. 그리고 일방통행 많습니다.
kishiyo 2014.06.07 23:21  
하루에 800바트 렌탈이면 괜찬네요 고려해봐야겠네요
디바라세 2014.08.28 15:10  
제네바 협약 가입국내에서 운전을 할때 국제운전면허증(IDP)이 필요한 거고 협약국이 아닌 경우(ex:중국, 멕시코) 여행자는 그 나라 면허를 취득하지 않는 이상 운전할 수 없는게 맞지 않나요? IDP는 한국면허증의 내용을 각국 언어로 표기해주는 단기 체류자를 위한 일종의 번역서류인 거고요.

말씀하신 상호협정은 상호국 면허시험시, 필기시험을 면제해준다거나 필기 실기 전부 면제해주는 그런 상호협정을 잘못 이해하시고 계신 듯 합니다.

엄격하지 않은 동남아 국가나 괌, 사이판 같은 데선 한국 면허증만으로도 오케이 해주는 경우가 많지만 FM은 아니지요.

IDP자체가 국제법상 1년 유효에 일회용이라지만 사실 저만해도 4번이나 발급받았고 제네바 협약자체가 오래된 제도라서 지금처럼 여행객들이 몇일 단위로 놀러가서 렌트해서 다니는 상황에 대한 대처가 안되어 있지만 그래도 국제운전면허증은 현재로서 단기여행자가 렌트카, 원동기를 합법적으로 운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원동기 면허에 대해선 A란(2륜 자동차)에 도장 받으려면 원동기 소형으론 안되고 2종 소형 면허가 있어야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로 FM국가 일본(ㅎㅎ)에 여행가서 50cc스쿠터라도 렌트하려면 그 어렵다는 한국 2종 소형 면허가 필요하다더군요.
하늘위꽃구름 2015.07.31 14:52  
신랑 국제면허증 꼬셔야겠어요~ ㅋㅋㅋ 저도 렌트카 괜찮은거 같아요~ 어디든 정차할수 있고~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