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뚝뚝"

홈 > 태국게시판 > 교통정보
교통정보

- 방콕 시내 교통, 도시간 이동, 지방 도시내 교통편 등, 현지의 탈 것과 이동 방법에 관한 정보를 올리는 곳
- 공항과 터미널, 선착장 관련 정보도 이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 프로모션 항공권 정보 등은 행사/특별요금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순수한 그랩이용후기는 이 게시판에 올릴 수 있으나, 본문에 할인코드 포함시 그 부분은 삭제 됩니다. 그랩할인코드는 따로 할인코드공유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BTS 역간 소요시간과 요금 조회 / 기차 예약

치앙마이 "뚝뚝"

Kenny 2 3881
미터 택시가 없는 치앙마이에서 사실상의 택시 역할을 해주는 친구들이죠.
 
생긴것도 방콕 뚝뚝 친구들하고 똑같습니다.  시끄럽게 붕붕 소리는것도 똑같구여.
 
 
손님들한테 바가지 씌우는 것도 똑같습니다. 하지만, 방콕보다는 조금 싸게 부르는 듯...
 
 
여기서 이거 4번 정도 타봤는데, 시내 이동만 하는데 말도 안되는 요금 부를 때가 허다 합니다.
 
몽키클럽에서 잘 놀고, (님만해민) 2차 클럽  디스커버리 갈려고 하는데, 다리도 아프고 좀 지쳐서, 이 놈을 탔는데, 60바트나 부르더군요. 다른 뚝뚝들도 다 마찬가지.. 다들 담합을 했는지...
 
하지만, 2명이서 이동하는 거라 한 사람당 30바트씩이라 생각하고 기냥 타고  디스커버리 클럽으로...
 
 
하지만, 가끔 도움이 될때도 있는게, 만달레이 클럽이 유명하다고 하여, 얘네한테 거기 가자고 하니까 거기 게이들 열라 많고, 문닫았다고, 기냥 디스커버리에서 노는게 낫다고 알려준 친절한 아저씨도 있었슴다...
 
 
하지만, 그외의 밤문화 업소를 뚝뚝 기사들 통해서 가면, 그들한테 커미션이 붙기 때문에 정상 요금보다 좀더 비싼 가격 청구되니, 그건 삼가시는게 낫습니다.
 
또 나이트 바자에서 깟 쑤언 깨우까지 오는데 100바트나 불러서, 50바트 확 치니까 어이없다는 표정으로 절대 안된다고 하고..
 
결국 70바트 그 이상은 줄수 없다고 인상 확쓰고, 뒤도 안돌아보고 다른 차 잡으려고 하니까,  아쉽다는 듯이 쇼부 봐주네요.
 
 
깟 쑤언 깨우에 집합해서,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는 뚝뚝이들...
 
IMG_2796.jpg
 
 
 
IMG_2795.jpg
 
 
 
IMG_2794.jpg
 
 
 
암튼 태국은 방콕을 벗어나면, 그 지역내 대중교통이 불편한게 단점 이긴 합니다.
 
 
다음주 부터는 오토바이 꼭 빌려야 겠네요.
 
 
태국에 장기간 살러 오시는 분들은 출국전에 오토바이 꼭 배우셔서 오시는 게 좋을거 같네요.
 
저도 다음에 귀국하게 되면, 오토바이 면허증 꼭 따서 나와야 겠습니다.
2 Comments
al 2012.08.30 01:38  
오토바이 렌트시 면허증 요구 안합니다.  미리 없다고 얘기할 필요도 없고요. 그리고 빌리실 때 카메라로 동서남북 4장 찍어 놓으세요. 만일을 대비해서요.
CoolSummer 2012.11.04 18:45  
무면허면허증 벌금 200밧, 헬멧미착용 200밧입니다.
파출소가시면 벌금명시되어 있습니다.
그건 중요한게 아니고 치앙마이 토박이 분들도 운전 잘하시는분들도 가끔 사고 납니다.
서행운전, 백미러 확인 자주하시고 교통법규 잘 지키시면 문제 없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