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왓나폼에서 코사멧(라용 반페)까지 이동하기...(총정리)
싸와디캅
0
6352
2012.07.06 17:02
공항에서 코사멧으로 가는 방법 4가지!!!
1.공항에서 시내->지상철 탑승->시외버스터미널->버스타고 5시간->반페항 (가격 150밧이던가? 가물가물)
구도로를 타고 삐거덕 삐거덕 간다! 차내에 화장실이 있지만 휴지 없고 물 한동이... 대략 안습!!
2.시내의 전승기념탑(아눗사와리?)에 있는 미니버스(봉고) 터미널을 이용 (인당 편도 2-300밧?)
4시간 정도가 걸리는데... 중간 중간 사람들이 내리고 탄다! 다소 지루...
3. 카오산으로 이동한 후 여행사(홍익인간)에서 티켓 끊고 (1인 왕복 600밧) 다음날 아침 8시 다른 여행객들
과 합승하여 이동... 봉고를 한번 갈아타는데... 이때 방콕 변두리 중간 경유지에서 손님들을 반페와 꼬창
으로 분류한다!
이때 차량 탑승이 만석이면 고속도로... 10명 이내면 국도를 이용해 가는 거 같더라~!!
방콕에서 하루를 경유하므로 호텔비(약 5만)를 생각할 경우 아래 4번을 추천!!
4. 공항에서 곧바로 반페로 직빵... 단체나 가족 여행객에게 추천!!!
공항 2층(?) 미니벤이 잔뜩 서있는 곳에서 미니벤을 빌린다! 1대 3000밧! (아마 1인당은 아니겠지? ^^)
아직 직접 이용해보지 못해 확실치 않으나 코사멧 리조트 서비스에 반페-공항 2900밧이라 써있다!
태국은 인원제보다는 대당 요금이 많으니 당근 1대 움직이는데 2900-3000밧이렸다
필자는 이 중에 카오산에서 여행사 티켓을 이용해 반페로 들어가는 길을 택했다.
국도로 갈 경우 이런 휴게소를 들른다!
꼭 우리 나라 옛날 휴게소 같다! 왼만한 음식과 생필품(?)을 구입할 수 있는데... 술은 안 판다!
이곳은 두 번째 들른 또 다른 휴게소...
기사가 지 배고프다고 여기서 밥 먹으란다! 국수 50밧 맛있었다!
다행이 이곳은 술을 판다!!!
맥주 하나 60밧이던가??
미니버스 종점??
이곳에서 내리면 코사멧으로 들어가는 배티켓을 확인하고 나올 뱃시간 그리고 방콕으로 돌아갈 일정과 미니버스 시간을 체크한다! 역시 여기서도 뱃시간 또는 인원이 찰 때까지 기다린다!
사람이 많은 성수기에는 바로 바로 배를 타겠지만... 비수기에는 인원채워 움직이는 게 이 나라 교통이다!
반페까지의 이동은 여기까지...
반페에서 꼬사멧 이동은 아래 글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