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완나품 공항] 공항에서 방콕시내, 카오산 들어가는 방법

홈 > 태국게시판 > 교통정보
교통정보

- 방콕 시내 교통, 도시간 이동, 지방 도시내 교통편 등, 현지의 탈 것과 이동 방법에 관한 정보를 올리는 곳
- 공항과 터미널, 선착장 관련 정보도 이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 프로모션 항공권 정보 등은 행사/특별요금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순수한 그랩이용후기는 이 게시판에 올릴 수 있으나, 본문에 할인코드 포함시 그 부분은 삭제 됩니다. 그랩할인코드는 따로 할인코드공유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BTS 역간 소요시간과 요금 조회 / 기차 예약

[쑤완나품 공항] 공항에서 방콕시내, 카오산 들어가는 방법

요술왕자 453 190843

[ 택시 ]

 

택시는 1층 택시 승강장과 4층 출국장에서 탈 수 있습니다.
1층의 티켓 택시는 여행자를 보호한다는 측면보다는 자기네 끼리 나눠 먹기위해서... 즉, 1층 택시 부스 관리 회사에 돈을 내는 택시기사에게 우선적으로 손님을 배차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타기 전에 택시 기사 정보가 적힌 종이를 주는데 택시 기사가 나중에 다시 달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주면 안되고 꼭 보관해야 합니다.
공항 1층에서 택시를 타는 경우 택시 요금과는 별도로 50밧의 추가 요금을 택시기사에게 지불해야 합니다.


4층 출국장에는 시내에서 손님을 태우고 온 택시들이 있습니다. 공항 직원들은 이 택시들이 오래 정차하지 못하도록 단속을 하고 있으니 타고 온 손님이 내릴때 재빨리 타도록 합니다.(택시 타는 것 자체를 막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미터로 가야하며 기사가 흥정을 하려고 할경우에는 다음 택시를 타면 됩니다.


공항을 출발하여 시내로 들어갈때 새벽시간에는 고속도로를 타지 않아도 길이 거의 막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침~저녁 시간에는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속도로 요금은 25밧 한번, 50밧 한번 이렇게 두번 냅니다. 손님이 돈을 미리 준비하고 있다가 요금소에서 기사에게 건네주면 됩니다.

공항에서 카오산까지 정상적인 루트로 가는 경우 길이 막히지 않는 경우 미터 요금은 230~250밧 정도 나옵니다.

목적지를 카오산으로 얘기해도 되지만 한인업소가 몰려 있는 왓 차나 쏭크람 뒷 길(람부뜨리 거리)로 갈 경우에는 파아팃으로 가자고 하는 것이 덜 걷습니다. 그밖에 쌈쎈이나 파쑤멘 등 목적지에 따라 좀더 구체적으로 지명을 얘기해 주면 좋습니다.

지도자료실의 방람푸-카오산 지도에 태국어가 표기 되어있으므로 손으로 찍어 보여주는 것도 좋겠지요.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map

쑤완나품 공항에서 방콕 주요지점까지의 대략적인 택시 요금입니다.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basic&wr_id=9216



[ 공항철도ARL ]

공항 지하층으로 내려가면 공항철도 역이 있습니다. 자동판매기에서 표를 구입하고 자동개찰 후 내려가서 전철을 타면 됩니다. 우리나라 전철 타는 것과 별다르지 않으므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철도는 종점인 파야타이역이 BTS파야타이역과 연결 되어 서로 갈아 탈수 있습니다. 물론 역끼리 가깝게 붙어 있다뿐이지 표는 새로 다시 구입해야 합니다. 이렇게 BTS로 갈아타서 시내 각 목적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공항철도 막까싼역에서는 MRT 펫부리역이 가깝습니다.


다음을 참고하세요.

공항철도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basic&wr_id=3953

방콕 대중교통 종합노선도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map&wr_id=1172


공항철도를 이용해 카오산으로 가는 경우 종점인 파야타이에 내려 시내버스 59번이나 택시를 이용하면 됩니다.
다음 지도에 카오산 가는 버스 타는 곳과 택시 타는 곳이 표시되어있습니다.

https://goo.gl/En9w6n


공항철도는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운행합니다.
 

 

 

[ 공항버스 S1 ]
공항 1층 7번출구 앞에서 카오산으로 가는 공항버스 S1번을 탈 수 있습니다.

오전6시부터 오후8시까지 운행하며 요금은 60밧입니다.


 


  

 

돈므앙 공항에서 교통편 이용법은 다음 정보를 참고하세요.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basic&wr_id=11278 

 

 

453 Comments
푸른하늘샘 2020.01.16 23:09  
늦은시간 비행기 도착이라 여러가지 알아보는 중이였는데 정보 고맙습니다.
까아로이 2020.02.04 10:26  
지난 1월3일 귀국중에 환승시간이 9시간이 남아 카오산에 가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여기서 안내해준대로 7번출구로 나와 택시승강장 너머로 S1 공항버스를 이용했습니다. 요금은 여전히 60밧이었고, 오후 4시경이었는데 카오산까지 걸린 시간은 50분 정도였습니다. 공항으로 돌아올 때는 버스 내린 곳에서 바로 탈 수 있었습니다. 8번 출구 끝 쪽으로 가면 시원한 물이나 커피를 살 수 있습니다. 물은 병당 10밧이었습니다.
배낭자 2020.04.04 02:03  
굉장히 유용한 정보네요^^
배낭여행 가면 항시 교통편 알아 보는데 많은 시간을 허비 하는데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