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9 vip bus(방콕---->라농)

홈 > 태국게시판 > 교통정보
교통정보

- 방콕 시내 교통, 도시간 이동, 지방 도시내 교통편 등, 현지의 탈 것과 이동 방법에 관한 정보를 올리는 곳
- 공항과 터미널, 선착장 관련 정보도 이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 프로모션 항공권 정보 등은 행사/특별요금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순수한 그랩이용후기는 이 게시판에 올릴 수 있으나, 본문에 할인코드 포함시 그 부분은 삭제 됩니다. 그랩할인코드는 따로 할인코드공유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BTS 역간 소요시간과 요금 조회 / 기차 예약

999 vip bus(방콕---->라농)

나락 푸우 0 2336
이번에는 처음으로 "라농"이라는 도시를 갔었는데, 방타이 둘째날밤 남부터미널에서 이것을 타고 약 8시간 반 정도를 가더군여. 전 장거리 이동을 하게 되면 대부분 이런 야간 우등고속버스를 이용합니다.

andrea_022.jpg

andrea_027.jpg

일단 좌석이 편하게 젖혀지기 때문에 편하게 잘 수 있고, 충분히 숙박비 절감 효과가 있구여. 게다가 야식두 주니까, 일석 이조지여. 또한 이거는 999. 정부에서 운영하는 거기 때문에 카오산에서 출발하는 야간버스에서 흔히 일어나는 도난사고도 없구여.

이 버스는 대부분 현지인들만 타기 때문에, 승무원들이 영어를 못합니다.
오히려 몇 안되는 현지인들이 저를 경계하는 눈초리...

지난번에도 태국의 장거리 우등고속버스를 여러차례 소개해드렸습니다. 라농 노선도 이런차가 있으니, 미얀마 구경 둘러보시거나, 온천욕 하시면서 쉬실려고 라농 가시는 분들은 잘 참고하시길...

좌석. 음.. 말이 필요 없습니다. 숙박비 절감 효과, 충분합니다.

1인용 좌석의 모습인데, 맨 앞에 잇는 좌석은 앞이 벽으로 가로막혀서 다리를 편하게 쭈욱 뻗을 수 없어서 다소 불편합니다. 여러분들은 좌석을 선택하실때 절대 맨 앞쪽 1인석 고르지 마시길...
저는 한국에서 홈피상으로 동대문에 차표 예약부탁 하구 갔는데, 화장실에서 멀리 떨어진데 골라달라구 하니까, 저 앞자리에 배치됬군여.

andrea_024.jpg

하지만, 승객이 별루 없엇기 때문에 바로 옆의 한줄 뒤에 있는 2인석으로 옮겨서 편하게 갔습니다.
andrea_025.jpg

처음에 승차후, 차가 출발하면 정복입은 현지인 안내양 아가씨가 승객들에게 저렇게 생긴 조그만 간식상자와 물을 나눠줍니다.
food&water.jpg

간식상자안을 열면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크림빵, 쿠키, 커피믹스, 1회용 물티슈가 들어있습니다. 배고프면 바로 먹어도 좋고, 저 같은 경우는 그 다음날 아침식사로 유용하게 먹었습니다.
contents_of_food.jpg

자정 쯤에 사진에 보이는 휴게소 식당에서 간단한 야식을 줍니다. 밤 8시에 출발한 버스라서, 식사는 흰쌀죽을 조금 주더군여.
5시나 6시쯤에 출발하는 버스는 2,3시간 정도 달리다가 휴게소에서 제대로된 태국식 식사를 제공합니다.
service_area.jpg

베테랑 여행자분들은 이글을 읽으시는게 당근 시간낭비 시겠지만, 태국 처음 여행하시는데, 혼자 자유여행으로, 배낭여행으로 하실 분들은 잘 참고하시고, 유용하게 써먹으식 바랍니다.

이상입ㄴ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