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 공항] David Residence (사기꾼...)
David’s Residence 후기
요약 :
1. 다시 가라면 안 간다.
2. 직원이 사기 침. 여행 첫날부터 기분 나쁨.
3. 비행기 소음은 두꺼운 커튼을 쳐도 어쩔 수 없음.
4. 온수는 잘 나오지 않음. 온도가 왔다갔다.
5. 칫솔치약은 사야함. 샴푸는 샤워실에 있음.
6. 청결도나 냉방은 좋음.
7. 공항까지 픽업은 무료 제공됨. 단 전화를 걸어야 마중 나옴.
2년 전 끄라비를 처음 방문했을 때는 공사 중이라 볼품없던 푸켓 공항에서 그냥 밤을 새우고 다음날 공항버스로 Heroines Monument 로 갔으나
이번 여행은 부모님을 다 모시고 가는 거라 차마 여행 첫날부터 노숙을 할 수 없어 공항 바로 앞의 David Residence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구글링 한 결과 아고다나 부킹 등에서 평점도 높은 편이라 이곳을 골랐는데, 여러모로 여행 처음부터 기분을 망치는 선택이었습니다.
전화를 거니 5분 정도 뒤에 국제선 5번 출구 앞 도로로 차량이 옵니다.
차량이 낡은 건 태국이니 그려려니 하는데 담배냄새가..... 저희 가족 중 흡연자가 한 명도 없어 차 타고 가는 동안 조금 괴로웠습니다.
숙소는 멀쩡하고 외관상 보기 좋습니다. 입구에는 작은 연못에 잉어도 기르고 있고,
방을 안내 받아 갔는데 넓고, 주문한대로 extra bed도 설치되어 있고 깨끗합니다.
가는 길에는 패밀리 마트도 있습니다. 한 100m 정도 떨어져 있어요.
그런데 칫솔이나 치약은 안 주네요. 숙박비로 하루에 2000바트나 받으면서...
공항 앞 레지던스니까 시설이나 서비스 치곤 더 받는다 쳐도 비싸다 생각되네요.
제가 다른 레지던스 이용해 본 적도 없고 가격도 잘 모르니까 그렇게 느끼는 걸 수도 있습니다.
이런 칫솔 치약 세트를 50바트에 팝니다. 그런데 공항 편의점에서 곽에 들어있는 세트를 85바트 정도에 파니까 그거 사는 게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공되는 편의용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건 3세트, 큰 물 1병, 면봉 3개, 변기 옆에 걸려있는 휴지, 샤워실 안에 샤워젤이랑 샴푸
싱크대도 삐걱대고 드라이기도 없고 수압은 약하고 온수도 나왔다가 안 나왔다가...
베게 3개 중 하나는 뒷면에 뭔가 덕지덕지 발려있더군요......
뭐 호텔도 아니고 잠깐 머물다 가는 레지던스인데 그러려니 했습니다.
그런데 무엇보다 가장 기분 나빴던 것은 리셉션 했던 남자 직원이 자꾸 사기치면서 바가지를 씌우려고 했던 것입니다. 키가 작고 통통한 남자였는데
제가 레지던스에서 9km 정도 떨어진 Highway Police Station에 좀 내려다 달라고 하니 공짜론 안 된다며 300바트를 달라고 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비싸게 불러서 약간 언짢았는데, 공항에서 타는 택시도 400바트 부르니까 뭐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끄라비에 가는 버스를 거기서 타려고 한다고 하니, 택시를 강권하기 시작했습니다.
택시비는 2500바트. 10만원 좀 안 되는 돈이죠.
택시비 좀 깎으려고 137km 떨어진 끄라비까지 가는데 택시로 2500바트 부르면서 고작 9km 떨어진 Highway Police Station까지 300바트 부르는 건 너무한 거 아니냐고 좀 깎아달라고 하니
공항에서 택시 타도 400바트인데 300이면 싸다면서, 요새 차량 정체가 심하니 끄라비까지 버스타고 가면 8-9시간 걸린다고 택시 불러 줄테니 타고 가라고 계속 그러는 겁니다.
너무 어이가 없어서 됐다고 하고 다음날 아침 일어나자마자 조식도 안 사먹고 공항에 내려달라고 해서 공항버스 타고 갔습니다.
(공항버스 노선이 조금 변경됐더군요.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btr&wr_id=27169)
여행 첫 날부터 대놓고 하는 사기질에 기분이 너무 나빴어요. 시설이나 서비스에 비해 비싸다는 느낌도 좋게 넘어가려 했는데, 남자 직원 행태에 터져버렸네요.
결론은 절대 가지 마시라는 겁니다. 푸켓 공항도 공사 끝나서 수완나폼 공항 못지않게 훤칠해져서 노숙하기에 나쁘지도 않아요.
여기가 맘에 들었다는 분 후기도 있어서 같이 드립니다.
이건 다른 후기 링크 : http://yeomsokid.tistory.com/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