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예약 사이트에 대한 진실...
저기 밑에 글을 올리신 분이 말씀 하시듯이...호텔을 예약하는데 있어서 저희들은 대부분 손쉬운 여행사를 통해서 예약합니다.
하지만 지금 말씀 들이는 호텔들은 직접 호텔에서 예약하시는 것이 훨씬 더 저렴 합니다. 많이는 아니고 20%정도입니다.
일단 hilton 계열의 호텔
www.hilton.com으로 가셔서 예약하세요. 물론 신용카드로 결제 되고요...
장기 투숙할 경우는 호텔에다가 나 장기 투숙할 예정이니 더 저렴한 가격을 원한다고 하면, 호텔 측에서 다시 적정한 가격을 맞추어 메일을 보내 드립니다... 호텔 예약 사이트의 장점은 원하는 모든 룸을 예약할 수 있고, 기타 부탁사항을 메일로 발송하시면, 호텔측에서 체크인시 배려해 드립니다...
그리고 jw marriott계열의 호텔의 경우는
www.marriotthotel.com으로 가셔서 예약하시면 전 세계 모든 호텔과 서비스아파트의 체크인 가능여부와 명확한 가격을 제시해 주는데 일반적으로 여행사에서 예약하시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또한 intercontinental 호텔의 경우도 이러한 부분에서 유리하고요....
많은 분들이 묶으시는 쉐라톤 그리고 w호텔 웨스틴호텔의 경우도
http://www.starwoodhotels.com
으로 가셔서 예약하시면 호텔 가격의 일정부분은 어느정도 절약이 됩니다.
쉐라톤,웨스틴,w호텔 전부가 스타우트 계열의 호텔이라서 이 사이트 가시면 다 예약이 됩니다.
이러한 큰 계열의 호텔들은 호텔 사이트에서 직접 예약하는게 가장 쌉니다.
그리고 각 사이트에서 역시 자기들보다 더 싼 곳이 있으면 거기에 대한 패널티를 고객에게 지불하고요. 고로 인터넷 상에서는 위의 호텔들이 가장 싸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우리가 묶는 호텔이 이렇게 좋은 호텔에서만 있는 것도 아니고, 다른 계열의 호텔이나 조금한 호텔 그리고 아주 싼 호텔까지 다양한 곳에서 묶는 관계로 여행사를 통한 예약 역시 이런 호텔들을 이용할때는 그에 따른 가치가 있습니다.
제가 홍콩에서 주로 일하고 해외 출장이 많은 관계로 이 계열의 호텔들에서 묶을때는 저희 회사도 인터넷 사이트상에서 예약을 해 줍니다.
하지만 저도 개인적으로 여행을 갈때는 저렴한 호텔들을 찾고 게스트 하우스도 찾고, 또는 아주 싼 호텔에서 묶습니다. 이러한 호텔들은 여행사를 통하는 것이 훨씬 더 저렴합니다.
여행사를 통하든 호텔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든...그것은 여러분이 결정하시는 것이고, 여행사들도 먹고 살아야지요...안 그런가요...???
대행 해주는 대신 거기에 따른 수수료를 받는건 당연하고요...
그러니깐..밑에 분은 너무 성내지 마세요....
제가 여행사에서 일하거나, 관광업계에서 종사하는 사람은 아니지만..아무튼 여행사도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습니다. 제 말 너무 기분 나쁘게 듣지는 마시고요...
마지막으로 아스콧이나 프레저 플레이스와 같은 고급 서비스 아파트는 사이트에서 직접 예약하는 것이 단기적으로는 상당히 쌉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투숙할 경우에는 여행사를 통해서 하시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아무튼 큰 호텔 체인 계열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위의 사이트로 가셔서 예약하세요... 여행사보다 조금 더 저렴해요....
그럼 다들 즐거운 여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