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랏차다에서 잠깐 묵고 간 이야기 <너프호텔> <쌥원>
안 묵어 봤던 지역을 한번 가볼까하고 지도를 보다가 고른 곳 '랏차다 쏘이쌈'
랏차다의 여느 지역과 마찬가지로 서민구역이고요 중국인도 많은 곳입니다.
골목 안쪽은 길 좁고, 인도는 없고, 차는 많고, 사람도 많아 쾌적하지는 못합니다.
다만 바로 앞 랏차다 대로로 나가면 센트럴, 포츈, 로터스, 에스플라낫, 빅씨, 더스트릿으로 이어지는 쇼핑가이며 저렴한 식당들도 곳곳에 있습니다.
더 너프 랏차다
The Neuf Ratchada
https://maps.app.goo.gl/aJsZCMZb5kYMWTFm9
랏차다 큰길에서 300미터 정도 들어온 곳에 있습니다.
로터스까지 걸어서 7분, MRT팔람까오역까지는 10분 정도 걸립니다.
주변에 저렴한 현지인식당 많고요, 포츈타워 앞과 로터스 뒷문 골목에도 먹거리 노점들 섭니다.
방값은 900~1000밧 선이고 청결한 편입니다.
냉장고, 커피포트 있고요, 커피, 차는 없는데 1층 로비에 온수기와 차, 커피 등이 구비 되어있어 언제나 자유롭게 먹을 수 있고 방에 가져가도 됩니다. 전자렌지도 있어 음식 데워 먹을 수도 있어요.
로터스가 가까이 있어 마지막날 밤 비행기라면 0.5박 하며 쇼핑하기에 좋은 위치입니다. 공항 가기도 좋고요.
로터스는 뒷문으로 가면 빠릅니다.
https://maps.app.goo.gl/okJgcJLSVWjp5abk6
여러가지 잼류. 잼 중에서는 다른 것 말고 파인애플잼이 괜찮아요. 우리나라에서는 잘 볼수 없고 저렴. 물론 맛도 있어요.
다양한 꿀 들
즉석 소스류
푸드코트에 한국음식이 있어 시켜보았는데 중국음식 냄새가 -_-;;
한국식 돼지뼈국이라고 쓰여 있어 감자탕인줄 알았는데 오향 냄새나는 돼지뼈를 밥위에 얹어 주네요.
한국식 소고기 두부스튜(순두부찌개) 역시 오향맛... -_-;;
로터스와 붙어있는 포츈타운의 전자상가
예전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용품이 많았는데 이젠 스트리머용 방송장비 가게가 많더군요.
이 인형들 비싸더라고요.
포츈타워 앞의 저렴한 먹거리 시장. 낮부터 밤까지 합니다.
꿀파인애플이 계속 먹고 싶었는데 못찾다가 로터스 후문쪽 노점에서 드디어 발견!
꿀파인애플은 무슨맛? 꿀맛! 혈당스파이크 오니 조심하세요.
꿀파인애플은 이렇게 과즙을 듬뿍 머금어 색이 진합니다.
태국말로는 쌉빠롯 빳따위아สับปะรดปัตตาเวีย라고하는데 씨랏차 파인애플이 대표적이죠.
https://youtube.com/shorts/F07EA8YiNhg?si=YX67_buQZM3Lw-Bh
에스플라낫 쇼핑몰
새로 들어온 쩟페어는 렝쌥집만 잔뜩 있고 규모도 작고 10분 컷
쌥원 랏차다 쏘이 하
https://maps.app.goo.gl/NvK4CRgXxKjfyc4h9
쌥원은 이싼식당으로 랏차다에서 한국대사관 들어가는 길 삼거리 모퉁이에 노점으로 있는게 본점이고 이쪽은 나중에 작게 낸 분점이었어요.
이번에 가보니 확장 이전하여 규모도 커지고 아주 깔끔하게 단장해 놓았네요.
비교적 저렴하고 음식맛은 보통 이상입니다.
리오 큰병 100밧인데 이날은 프로모션으로 1+1이었지 뭐에요 와우~
쏨땀타이 60밧
까이양 (닭구이) 반마리 60밧
커무양 (항정살 구이) 100밧
빠둑양 (메기구이) 70밧
비린내, 흙내 없고 담백합니다.
찹쌀밥 20밧 2개에 얼음 한버킷 20밧, 여기세 7% 부가세 붙어 총 481.5밧 나왔습니다.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