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여행루트9] 차이나타운 쏭왓거리-딸랏너이-야왈랏
[도보여행루트9] 차이나타운 쏭왓거리-딸랏너이-야왈랏
방콕 차이나타운 쌈펭골목에 큰 화재가 난 후 일대에 교통체증이 지속 되자 그 아래쪽에 새로 길을 낸 것이 이 쏭왓 거리입니다.
이 거리에는 배를 통해 물건을 나르는 도매업, 무역물류업의 상점과 창고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트루, 세븐일레븐 등을 소유한 CP그룹도 처음에는 이곳에서 종자도매상점으로 시작 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서울에도 문래동이나 성수동 처럼 개발에서 벗어나 옛날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는 쇠락한 거리에 근래들어 트렌디한 카페나 공방이 자리잡는 곳이 있지요.
오래된 상점들이 문을 닫고 인적이 줄은 이 쏭왓거리에도 몇년 전부터 예쁜 카페와 예술가들의 작업실, 전시공간이 하나 둘씩 늘어나 지금은 현지인, 외국인 할 것없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 되었습니다.
이 루트는 수상버스를 타고 랏차웡 선착장에 내린 후 쏭왓거리, 딸랏너이, 그리고 차이나타운의 메인로드인 야왈랏까지 돌아보는 루트입니다.
거리가 길지 않고 크게 복잡한 길이 아니기 때문에 2시간 정도면 돌아볼 수 있습니다.
차이나타운 야시장을 함께 보실 것이라면 오후4시 쯤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goo.gl/maps/3RBw3G8DyMQXuhxQ9?g_st=ac
쏭왓 거리 풍경입니다.
딸랏너이 풍경입니다.
딸랏너이는 씨프라야 선착장 부터 시작하는 [방콕도보여행루트6]으로도 돌아 볼 수 있습니다.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basic&wr_id=20323
딸랏너이에서 야왈랏 가는 길
야왈랏 거리 풍경
왓망껀역 1번출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