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아힌 오갈 때 들르면 좋은 곳. 산 위의 궁전 <카오왕>, 동굴사원 <탐카오루앙>
방콕과 후아힌은 차로 대략 3시간 정도 걸리죠.
후아힌 시내에는 사원 등의 관광거리는 딱히 없는데요, 후아힌 다녀 오는 길에 들를 만한 곳 두 곳 소개합니다.
두 곳 다 펫부리 시에 있고 방콕에서는 2시간 후아힌에서는 1시간 정도 떨어져 있어요.
사진 찍기도 좋고 돌아보는데 힘들지 않아 아이들과도 무리 없이 갈 수 있는 곳이에요.
프라 나컨 키리 역사공원
https://maps.app.goo.gl/48T1HZLcTkDgwaUj7
보통 '왕궁 산'이란 뜻의 '카오 왕'이라고 부르는 곳입니다.
현 왕조는 수도인 방콕 뿐만 아니라 지방에도 왕이 머무르는 별궁을 몇 군데 만들었는데요 치앙마이의 푸삥 궁전, 후아힌의 끌라이깡원 궁, 아유타야의 방빠인 궁 같은 곳이죠. 여기 펫부리의 프라 나컨 키리 궁전도 라마4세 때 만든 별궁입니다.
프라 나컨:성스러운 도시, 키리: 산, 언덕의 뜻으로 '프라 나컨 키리'는 '산 위의 성스러운 도시'란 뜻입니다.
지금은 왕실에서 사용하지 않으며 박물관과 공원으로 대중에게 공개 되어 있습니다.
매일 오전8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엽니다.
입구는 두 곳인데 케이블카로 올라가는 것이 편합니다. 주차장도 넓구요. 입장료는 왕복케이블카 포함 성인 280밧, 어린이 15밧입니다.
산이 얕아 케이블카 타는 시간은 얼마 안됩니다.
케이블카 타는 곳 위치
https://maps.app.goo.gl/nm5N9uQqtLdy2hpE8
프라 나컨 키리 올라가는 케이블카 타는 곳
매표소
케이블카
두 개의 케이블카가 동시에 움직입니다. 하나는 내려오고 다른 하나는 올라가고.
중간에 레일이 비껴가도록 되어있습니다.
프라 나컨 키리 모형
다른 궁전 들에 비해 한적합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돌아 볼 수 있습니다.
왕이 생활하던 '펫 푸미 파이롯'전 올라가는 계단.
침실, 응접식, 식당, 욕실 등이 있고 사용하던 집기들이 전시 되어있습니다. 내부는 촬영 금지입니다.
'웻차얀 위치안 쁘라쌋'전
라마4세 몽꿋왕의 청동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찻차완 위앙차이'대
펫부리 시내와 주변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조망대입니다. 나선 계단을 이용해 위로 올라 갈 수 있습니다.
건너편 산에 보이는 사원 '왓 프라깨우 너이'
왕궁에서 산책로로 연결 되어 있어 걸어 갈 수 있습니다. 10분 소요.
왓 프라깨우 너이의 붉은 탑 '프라 쁘랑 댕'
왕궁과 사원 사이에 있는 탑 '프라탓 쩜 펫'
탑 내부
탐 카오 루앙
https://maps.app.goo.gl/cpq5faCpC3LxYxBb8
'큰 산 동굴'이란 뜻으로 이름과는 달리 높이 92m 정도의 작은 산에 있는 동굴입니다.
라마5세 쭐라롱껀 대왕이 선대 왕들을 기리기 위해 이 동굴 안에 사원을 만들었습니다.
입장료는 1인 10밧. 매일 오전8시부터 오후4시까지엽니다.
프라 나컨 키리에서는 차로 10분 거리
이번에 가보니 입구, 주차장 등이 말끔하게 단장 되었더라고요. 원래 원숭이가 많았는데 어디갔는지 거의 안보여요.
있을때는 성가셨는데 없으니 또 섭섭하네요.
길지 않은 계단을 내려가면 동굴이 나옵니다.
동굴 천장이 뚫려 있습니다. 맑은날 오전에는 햇빛이 내리 꽂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