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인타논 뒷마을 매쨈의 <빠봉삐앙>에서 눈정화 하기
매 끄랑 폭포
https://maps.app.goo.gl/HiRcXyPdPyiVgwZg9
쩜텅에서 도이인타논으로 올라가다 매표소 직전에 왼쪽으로 빠지는 길이 있는데 그곳에 폭포 하나가 있습니다.
매표소 밖이라 입장료 없이 구경 가능합니다.
주차장에서 200~300미터 정도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나옵니다. 정자도 있어 앉아 쉬면서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 부근에는 계곡 식당도 몇군데 있습니다.
빠봉삐앙 다랑이논 마을
https://maps.app.goo.gl/ZbhoPdtyu66JLhx79
첩첩산중에 있는 빠봉삐앙은 다랑이논이 넓게 펼쳐진 곳입니다.
치앙마이에서 매싸리앙으로 가는 108번 국도를 따라가다 매쨈으로 이어지는 1088번 도로를 타고 1시간 반 가량 더 들어가면 나옵니다.
7월말에서 8월까지는 논의 물과 벼가 같이 보이는 상태이고, 9월에서 10월초까지는 빽빽하게 자란 벼로 풍성한 초록빛을 볼 수 있습니다. 10월 중순부터 11월 중순까지는 이삭이 패서 노란색이 어우러진 시기입니다. 수확 직전인 11월 말에 가면 황금빛의 계단식 논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방문한 8월 초는 모내기를 막 마친 곳은 어린 벼 모종 사이로 물이 살짝 살짝 보였고 좀 일찍 한 곳은 벌써 많이 자랐더라고요.
산자락 마다 펼쳐진 깨끗하고 신선한 초록빛이 상쾌하게 밀려오네요. 정말 기분 좋았어요.
저는 도이인타논을 들르지 않고 매쨈쪽으로 돌아왔지만 도이인타논을 가실거라면 도이인타논에서 바로 이어지는 길도 있습니다. 구글에서 경로 검색하면 좀더 단거리인 그 길로 알려줍니다. 8월에서 11월 사이에 도이인타논을 차를 빌려 투어하신다면 일정에 넣어도 좋은 곳입니다.
훼이싸이 르엉 폭포
https://maps.app.goo.gl/TTzXukdBHnqb2NtRA
빠봉삐앙 마을 근처에 있는 폭포에요. 주차장에서 3분 거리에 폭포가 있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므앙쨈 하우스
https://maps.app.goo.gl/tTLBgibhf5aekyCH9
빠봉삐앙에도 숙소가 있긴 한데 너무 비싸서 차로 40분 정도 거리에 있는 매쨈 읍내에 숙소를 잡았어요.
500밧 선인데 방 넓고 깨끗합니다. 걸어서 5분 이내에 세븐일레븐과 식당, 시장이 있어요.
매쨈 중심 도로
싼판 식당
https://maps.app.goo.gl/eGhX2ACbLSUX74ub6
매쨈 시내에 식당이 몇개 있긴 한데 숙소 가까운곳은 다 닫고 여기만 열려 있더라고요. 그래도 이런 곳이 있는게 어디인가요.
아한땀쌍집으로 일반적인 볶음요리, 식사 됩니다. 쏨땀도 시켰는데 이건 다른 곳에서 가지고 오네요.
식당이 이곳 밖에 없는지라 우리 숙소에 묵는 다른 여행자들도 이곳에서 다 보게 되었어요.
쏨땀타이 50밧
카우팟 무(돼지고기 볶음밥) 40밧
팟 프릭언 까이(풋고추 닭고기 볶음 덮밥) 40밧
롯짜나 카우만까이
https://maps.app.goo.gl/QtouBwwiuwNTcoY49
닭고기 밥과 족발덮밥 그리고 몇가지 국수를 하는 곳입니다. 모든 메뉴 50밧
아침으로 먹기에 적당 했습니다.
카우만 까이 루암(튀긴 닭고기와 삶은 닭고기를 얹은 덮밥)
카우 카 무(족발 덮밥)
일찍 닫는 까이양 위치얀부리
쑤언 버깨우 소나무 숲
https://maps.app.goo.gl/8jHXnf2vWiwaqh2Z7
몇십년전 여러나라로 부터 들여온 소나무 종자를 심어 가꾼 소나무 숲입니다.
우리나라 금강송처럼 쭉쭉 뻗은 소나무들이에요.
나무 아래에 어디서 가지고 왔는지 씌어 있는데 의외로 열대 지방에서 가져온 것이 많네요.
소나무는 추운 지방에서만 사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가 봅니다.
케냐 노송나무
호주 소나무